교육 철학

연구분야 :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분과학문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731

STNet ID : 9007743

한자 : 敎育哲學

d01-03 분과학문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교직 과목 () [ 敎職科目 ]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교육학 [ 敎育學 ]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철학 () [ 哲學 ]

N2:부분

hasBranch (분기/분과)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대안적 교육 철학 [ 代案的 敎育哲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분석적 교육 철학 [ 分析的敎育哲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한국 교육 철학 () [ 韓國敎育哲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음악 교육 철학 () [ 音樂敎育哲學 ]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한국교육사 [ 韓國敎育史 ]

isConceptOf (개념(전체))

 

y06-03 학파/종파명 학파/종파명

일상언어 학파 [ 日常言語學派 ]

RT (관련어)

유사 용어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교육 사상 [ 敎育思想 ]

‘실제’와 ‘이론’의 두 가지 의미와 ‘실천 철학’으로서의 교육철학 논의에 대한 반성적 분석

Different Meanings of ‘Practice’ and ‘Theory’ and a Critical Approach to Philosophy of Education as a Practical Philosophy

교육사상연구 | 25 | 3 | 2011 | 교육학

인도네시아의 국가철학과 이에 대한 시대적 해석: 국민윤리 교육을 중심으로

Indonesia's State Ideology and Its Interpretations across Orders: Based on the Analysis of Citizenship Education

국제지역연구 | 14 | 2 | 2010 | 지역학

인도네시아의 국가철학과 이에 대한 시대적 해석: 국민윤리 교육을 중심으로

Indonesia's State Ideology and Its Interpretations across Orders: Based on the Analysis of Citizenship Education

국제지역연구 | 14 | 2 | 2010 | 지역학

다산 정약용의 아동교육론

Tasan’s Discourse on Juvenile Education

다산학 | 18 | 2011 | 인문학

신자유주의와 태권도장 지도자의 교육철학

Neo-liberalism and Educational Philosophy of TaekwondoGym Master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8 | 2 | 2010 | 체육

신자유주의와 태권도장 지도자의 교육철학

Neo-liberalism and Educational Philosophy of TaekwondoGym Master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8 | 2 | 2010 | 체육

LCI 교육철학을 활용한 미적체험교육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A Study on Hands-on Aesthetic Education Program based on LCI Educational Philosophy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 69 | 69 | 2011 | 무용

항존주의 교육철학의 재조명과 기독교교육적 함의 - 한국 기독교의 미래에 대한 교육적 제언

Revisiting Perennialistic Philosophy of Education and Its Implication to hristian Education for the Future of Christianity in Korea

장신논단 | 39 | 2010 | 기독교신학

항존주의 교육철학의 재조명과 기독교교육적 함의 - 한국 기독교의 미래에 대한 교육적 제언

Revisiting Perennialistic Philosophy of Education and Its Implication to hristian Education for the Future of Christianity in Korea

장신논단 | | 39 | 2010 | 기독교신학

주희와 육구연의 아호사 논쟁에 나타난 교육철학 연구 - 서구 자유교양교육 전통과의 비교 -

A Study on the Educational Philosophy of Zhu Xi(朱熹) and Lu Jiuyuan(陸九淵) in the Temple of E-Hu - A Comparison with the Liberal Education -

양명학 | 31 | 2012 | 철학

Forschungstendenzen der Bildungs- und Erziehungsphilosophie im internationalen Vergleich - USA, Großbritannien, Südkorea, Deutschland (2005-2009)

교육철학 연구동향 국제비교 - 미국, 영국, 한국, 독일 (2005-2009)

교육의 이론과 실천 | 16 | 1 | 2011 | 교육철학/사상

학회지를 통해 본 교육철학 연구 동향: JPE, ET, KJPE를 중심으로

A Study on International Tendency of Research in Philosophy of Education (UK, USA, South Korea. 2005-2010)

교육철학연구 | 33 | 2 | 2011 | 교육학

The Task of Philosophy of Education Today

오늘날 교육철학의 과제

교육철학연구 | 33 | 4 | 2011 | 교육학

니체의 인간관과 교육철학 - 종말인(der letzte Mensch)비판과 위버멘쉬의 교육철학적 의의를 중심으로

니체연구 | 21 | 2012 | 철학

미술관 에듀케이터(Educators)의 교수방법이 학습경험에 미치는 영향

Significance of defining educational philosophy - A study for relationship between teaching philosophies and learning experiences in museum education programs -

미술교육논총 | 26 | 1 | 2012 | 미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