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교육과정총론

연구분야 : B120000 사회과학 > 교육학

클래스 : 기준/규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68893

STNet ID : 9002138

한자 : 國家敎育課程總論
영어 : the general guideline of the National Curriculum

e02-03 기준/규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교육과정 () [ 敎育課程 ]

R1:개념적

affects (영향)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교육 정책 [ 敎育政策 ]

RT (관련어)

 

d02-02 정치/법률제도 정치/법률제도

교육법 (광의) [ 敎育法 ]

국가 교육과정과 교육법규의 관련성 분석 ―2009개정교육과정 총론과 관련 교육법규를 중심으로―

The Relationship and Improvement measures between the National Curriculum and the Educational Laws and Regulations

교육문제연구 | 37 | 2010 | 교육학

국가 교육과정과 교육법규의 관련성 분석 ―2009개정교육과정 총론과 관련 교육법규를 중심으로―

The Relationship and Improvement measures between the National Curriculum and the Educational Laws and Regulations

교육문제연구 | | 37 | 2010 | 교육학

일제강점기부터 제1차 교육과정기 교육과정 문서 체계 분석 -총론과 교과의 분화와 독립-

The relationship of national curriculum related documents from the Japanese Colonial Period to the 1st National curriculum -the differentiation and independence of subjects from general guidelines-

한국교육사학 | 34 | 1 | 2012 | 교육학

국가 교육과정 총론 항목의 제시 방식에 대한 국제 동향 분석

Directions of National Curriculum frameworks: Suggestions from international comparison

교육과정연구 | 29 | 3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