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문

연구분야 : A090000 인문학 > 언어학

클래스 :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70202

한자 : 複文
영어 : complex sentence
동의어(UF) : 복합문(複合文)

e03-01 언어/문자

언어(학)구분

문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문장 () [ 文章 ]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종속절 () [ 從屬節 ]

hasComponent (구성요소)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내포문 [ 內包文 ]

hasComponent (구성요소)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절(節) (언어) [ 節 ]

접속과 내포

Conjunction and Embedding

國語學 | 60 | 2011 | 한국어와문학

“영문독해”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How to teach “English Reading?”

언어학 연구 | 20 | 2011 | 기타언어학

한국어와 중국어 연속동사구문의 통사적 대비

A Contrastive Analysis to the Syntax of Korean Serial Verb Constructions and Chinese Serial Verb Constructions

인문학연구 | 39 | 1 | 2012 | 기타인문학

학령전 아동의 구문표현력 발달에 관한 종단연구

Development of Sentence Structuresin Korean Children Age of 3-6 Years

언어치료연구 | 19 | 1 | 2010 | 교육학

학령전 아동의 구문표현력 발달에 관한 종단연구

Development of Sentence Structuresin Korean Children Age of 3-6 Years

언어치료연구 | 19 | 1 | 2010 | 교육학

중국어 단문 복문의 경계 연구 - 중국어 교육적 관점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Boundary between Simple and Complex Sentences in Chinese-Focusing on a Chinese Educational Perspective.

언어과학연구 | 61 | 2012 | 언어학

명사화절 「こと・の」와 ‘것・기・음’

Nominalization of Japanese 'koto․・no' & Nominalization of Korean 'kus・ki・m'

일본어문학 | 57 | 2012 | 일본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