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부정 프레이밍

연구분야 : B190502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커뮤니케이션학 > 휴먼커뮤니케이션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76515

한자 : 肯否定--
영어 : Positive-Negative Framin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이익 손실 프레이밍 [ 利益 損失 --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b01-01 행위/활동 /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이미지 메이킹 [image making]

hasIssue (이슈/주제)

 

 

언어 표현 [ 言語表現 ]

RT (관련어)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설득 커뮤니케이션 [ 說得--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행위 의도 [ 行爲意圖 ]

기아 돕기 캠페인에서 공감적 관심과 긍ㆍ부정 프레이밍이 미치는 영향: 예기된 정서와 행위 의도를 중심으로

Impact of Empathic Concern and Message Framing on Anticipated Emotions and Behavioral Intention in Help Campaign

한국언론정보학보 | 56 | 4 | 2011 | 신문방송학

점 수용과 긍·부정 프레이밍의 상호작용이 국제 기아 돕기 캠페인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Impact of Perspective Taking and Message Framing on Responses toward the Campaign of Helping the Hungry

한국언론학보 | 55 | 3 | 2011 | 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