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과학

연구분야 : H070000 복합학 > 뇌과학

클래스 : 분과학문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25779

STNet ID : 9000967

한자 : 腦科學
영어 : brain science

d01-03 분과학문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BaseFor (근거.토대의 대상)

관련 행위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뇌인지 연구 [ 腦認知硏究技法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신경 과학 [ 神經科學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인지 과학 () [ 認知科學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뇌기반 교육 () [ 腦基盤敎育 ]

브레히트의 서사성과 마리루이제 플라이써의 서사성 -뇌과학적 관점으로 바라본 남성과 여성의 성향 차이

Das Epische bei B. Brecht und das Epische bei M. L. Fleißer -Geschlechtsspezifische Präferenzen aus neurowissenschaftlicher Sicht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7 | 2012 | 독일어와문학

Achievements in Natural Science, the Possibility of the Free Will and Autonomous Morality: With Consideration of Moral Psychology and its Educational Implementation

자연과학의 연구 성과에 기초한 자유의지와 자율적 도덕성의 가능성 탐구: 도덕심리학과 도덕교육적 함의를 중심으로

도덕윤리과교육 | 31 | 2010 | 교육학

Achievements in Natural Science, the Possibility of the Free Will and Autonomous Morality: With Consideration of Moral Psychology and its Educational Implementation

자연과학의 연구 성과에 기초한 자유의지와 자율적 도덕성의 가능성 탐구: 도덕심리학과 도덕교육적 함의를 중심으로

도덕윤리과교육 | | 31 | 2010 | 교육학

도덕 심리학 연구의 최근 동향과 도덕교육적 함의 - 헤이트(J. Haidt)의 뇌과학 연구를 중심으로 -

New Trends in Moral Psychology and their Implications for Moral Education - Focusing on J. Haidt's neuroscientific research -

초등도덕교육 | 37 | 2011 | 윤리교육학

생태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한 뇌과학적 고찰

Brain-scientific Consideration of Eco-early Childhood Education for Educational Content

생태유아교육연구 | 9 | 3 | 2010 | 유아교육

생태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한 뇌과학적 고찰

Brain-scientific Consideration of Eco-early Childhood Education for Educational Content

생태유아교육연구 | 9 | 3 | 2010 | 유아교육

감정 소통매체로서의 영화와 도덕적 상상력

Film as the Communicating Medium of Emotion and Moral Imagination

철학논총 | 61 | 3 | 2010 | 철학

감정 소통매체로서의 영화와 도덕적 상상력

Film as the Communicating Medium of Emotion and Moral Imagination

철학논총 | 61 | 3 | 2010 | 철학

자아정체성 부정을 통한 새로운 윤리의 가능성

The Possibility of New Ethics on the Denial of Identity

철학연구 | 44 | 2011 | 철학

복잡계로서의 물질과 마음

The matter and the mind as the complex system

철학논총 | 59 | 1 | 2010 | 철학

복잡계로서의 물질과 마음

The matter and the mind as the complex system

철학논총 | 59 | 1 | 2010 | 철학

생태인문학의 이론적 배경: 바이오 휴머니티

Theoretical Background of Eco-humanism: toward Bio-humanity

한국문학이론과 비평 | 15 | 3 | 2011 | 한국어와문학

마음과 뇌 - 유교의 수양론과 인지과학 -

Mind and Brain: Confucian Self-cultivation and Cognitive science

동양철학 | 36 | 2011 | 철학

인지과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자유의지와형사책임론의 문제

Free Will in View of Cognitive Science and the Problem of Penal Responsibility

서울대학교 법학 | 51 | 4 | 2010 | 법학

인지과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자유의지와형사책임론의 문제

Free Will in View of Cognitive Science and the Problem of Penal Responsibility

서울대학교 법학 | 51 | 4 | 2010 | 법학

내공간의 이론과 『서유기』 해석

Reading Seoyugi by Relying upon the Theory of the Inner Space

우리어문연구 | 40 | 2011 | 한국어와문학

공간화된 기술과학적 실천과 실험실의 물질문화: 민속방법론적 참여관찰을 통해 분석한 뇌과학 첨단연구 공간의 이해

Spatialized Technoscientific Practice and Material Culture in the Laboratory

공간과 사회 | 34 | 2010 | 지리학

공간화된 기술과학적 실천과 실험실의 물질문화: 민속방법론적 참여관찰을 통해 분석한 뇌과학 첨단연구 공간의 이해

Spatialized Technoscientific Practice and Material Culture in the Laboratory

공간과 사회 | | 34 | 2010 | 지리학

소년의 미성숙 뇌에 관한 연구와 형사책임 - 미국의 Roper 판례에 대한 분석과 우리나라에의 시사점 -

The Adolescence Brain and Criminal Responsibility

형사정책 | 24 | 2 | 2012 | 형사정책

뇌과학에 기반한 창의적 글쓰기와 문화콘텐츠기획 —창의적 발상의 문제를 중심으로—

Neuroscience for Creative Writing & Cultural-contents Planning

한국학연구 | 22 | 2010 | 기타인문학

뇌과학에 기반한 창의적 글쓰기와 문화콘텐츠기획 —창의적 발상의 문제를 중심으로—

Neuroscience for Creative Writing & Cultural-contents Planning

한국학연구 | | 22 | 2010 | 기타인문학

영유아 관련 뇌 기반 연구에 대한 고찰

A review of brain-based research involving young children

유아교육연구 | 31 | 2 | 2011 | 교육학

뇌과학 기반의 IT융합 신산업 육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A Preliminary Study on Promoting Policy for New IT Convergence Industry based on Brain Science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5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청소년 비행유발에 있어 신경전달물질에 관한 연구 : 세로토닌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Neurotransmitters related to the Induction of Juvenile Delinquency : Based on Serotonin

한국범죄심리연구 | 7 | 1 | 2011 | 경찰행정

뇌과학의 교육학적 유용성과 한계성 탐색을 통한 통섭의 방향 정립

A Study on Integrative Approach of Brain Science in Education Research

교육종합연구 | 10 | 3 | 2012 | 교육학

뇌 과학 : 학교 교육과 교육과정에의 시사점

Brain science: Its implications for education and the school curriculum

교육과정연구 | 28 | 3 | 2010 | 교육학

뇌 과학 : 학교 교육과 교육과정에의 시사점

Brain science: Its implications for education and the school curriculum

교육과정연구 | 28 | 3 | 2010 | 교육학

뇌과학과 형사책임의 새로운 지평

Hirnforschung und strafrechtlicher Schuldbegriff

형사법연구 | 22 | 4 | 2010 | 법학

뇌과학과 형사책임의 새로운 지평

Hirnforschung und strafrechtlicher Schuldbegriff

형사법연구 | 22 | 4 | 2010 | 법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