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과학

연구분야 : E300000 의약학 > 신경과학

클래스 : 분과학문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26392

STNet ID : 9004317

한자 : 神經科學
영어 : neuroscience

d01-03 분과학문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의학 [ 醫學 ]

N2:부분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인지 신경 과학 [ 認知神經科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소아 신경 과학 [ 小兒神經科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신경 인지 과학 [ 神經認知科學 ]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뇌 과학 [ 腦科學 ]

도덕적 사유의 두 수준 모델과 심리적 현실주의

The Two-Level Model of Moral Thinking and Psychological Realism

윤리연구 | 1 | 84 | 2012 | 학제간연구

동반 경험 망 모형을 적용한 성서 히브리어의 신체 어휘 번역 방안 고찰

Applying Accompanied Experience Network Model in Translation of Body Words of Biblical Hebrew

한국어 의미학 | 36 | 2011 | 한국어와문학

특수교육학에 대한 반성적 성찰

A Reflection on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2 | 2011 | 교육학

학습장애와 뇌 기반 교육: 뇌 영상기법을 활용한 읽기 중재 효과성 연구의 동향과 과제

Brain-based education and learning disabilities: Review of neuroimaging studies on effects of reading intervention

교육심리연구 | 25 | 1 | 2011 | 교육학

자유의지에 대한 Libet의 연구와 후속 연구들- 신경과학적 발견이 형법에 주는 시사점을 중심으로 -

A Critical Review on Libet’s Work and Follow-up Studies on Free Will- Implications of Neuroscientific Research on Criminal Law -

서울대학교 법학 | 52 | 3 | 2011 | 법학

마음과 뇌 - 유교의 수양론과 인지과학 -

Mind and Brain: Confucian Self-cultivation and Cognitive science

동양철학 | 36 | 2011 | 철학

미술치료의 예술적 표현에 관한 신경과학적 고찰

Neuro-Scientific Contemplation on Artistic Expression of Art Therapy

미술치료연구 | 17 | 2 | 2010 | 심리과학

미술치료의 예술적 표현에 관한 신경과학적 고찰

Neuro-Scientific Contemplation on Artistic Expression of Art Therapy

미술치료연구 | 17 | 2 | 2010 | 심리과학

의무론에 대한 신경과학의 도전: 도덕교육에의 시사

Neuroscientific Challenges to deontological theory: Implications to Moral Education

윤리연구 | 1 | 82 | 2011 | 학제간연구

도파민: 닥터 지바고의 글쓰기를 신경과학적으로 바라보는 한 가지 방법

Dopamine: A Neuroscientific Glance at Zhivago's Writing

러시아어문학연구논집 | 37 | 2011 | 러시아어와문학

물리계에서 마음의 존재론적 지위

The ontological status of mind in the physical world

윤리교육연구 | 24 | 2011 | 윤리교육학

뇌 과학 : 학교 교육과 교육과정에의 시사점

Brain science: Its implications for education and the school curriculum

교육과정연구 | 28 | 3 | 2010 | 교육학

뇌 과학 : 학교 교육과 교육과정에의 시사점

Brain science: Its implications for education and the school curriculum

교육과정연구 | 28 | 3 | 2010 | 교육학

신경윤리학의 위상학

The topology of neuroethics

동양문화연구 | 7 | 2011 | 기타인문학

자유와 책임에 관한 인식 : 신경과학과 하이에크

Understanding of Freedom and Responsibility: Neurscience and Hayek

과학철학 | 14 | 2 | 2011 | 철학

신경과학과 법을 둘러싼 논쟁

Debates on Neuroscience and the Law

법과사회 | 41 | 2011 | 법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