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효과

연구분야 : B030200 사회과학 > 경제학 > 수리/미시경제

클래스 : 개혁(개편/재편/혁신)
효과/영향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29916

STNet ID : 1001361

한자 : 代替效果
영어 : substitution effect

b02-03 개혁(개편/재편/혁신)

x03-05-03 효과/영향

대상자1

대체재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대용 효과 [ 代用效果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x03-05-02 결과 결과

효과 [ 效果 ]

R1:개념적

RT (관련어)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가격 효과 [ 價格效果 ]

RT (관련어)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대체 효과 가설 [ 代替效果假說 ]

RT (관련어)

 

 

자원 배분 왜곡 [ 資源配分歪曲 ]

RT (관련어)

 

 

수요의 대체 탄력성 [ 需要--代替彈力性 ]

RT (관련어)

 

 

생산 효과 [ 生産效果 ]

RT (관련어)

대응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소득 효과 [ 所得效果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c03-04 경제/경영/무역 /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비부채 감세 효과 [ 非負債減稅效果 ]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부채 감세 효과 [ 負債減稅效果 ]

Evolution of Wireless Technologies: Exploring the Technology Trajectory in Competitive Wireless Industry

무선통신기술의 진화: 무선통신산업 경쟁하의 기술 경로 탐색

Information Systems Review | 13 | 2 | 2011 | 경영학

소비자사전지식과 유인대안의 위치가 유인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ttraction Effect Influenced by the Consumer's Prior Knowledge and Various Positions of a Decoy Alternative

마케팅연구 | 25 | 3 | 2010 | 경영학

소비자사전지식과 유인대안의 위치가 유인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ttraction Effect Influenced by the Consumer's Prior Knowledge and Various Positions of a Decoy Alternative

마케팅연구 | 25 | 3 | 2010 | 경영학

Women’s Wage and Childbearing

여성임금과 출산력

한국인구학 | 35 | 2 | 2012 | 인구/노인/지역사회학

Escaping from Punishment

처벌로부터의 도피

법경제학연구 | 8 | 2 | 2011 | 법경제학

국제관광 수요의 대체효과 연구 -내국인의 아시아 관광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ubstitution Effect of International Tourism Demand -Focused on the Asian Tourism of Korean Tourists-

동북아경제연구 | 22 | 2 | 2010 | 경제학

국제관광 수요의 대체효과 연구 -내국인의 아시아 관광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ubstitution Effect of International Tourism Demand -Focused on the Asian Tourism of Korean Tourists-

동북아경제연구 | 22 | 2 | 2010 | 경제학

정보통신시장에서 결합상품 간 상호대체성이 기업의 번들링 전략과 사회후생에 미치는 효과분석

The Effects of Substitution Between Bundled Product on Bundling Strategies and Social Welfare 

재정정책논집 | 12 | 3 | 2010 | 경제학

정보통신시장에서 결합상품 간 상호대체성이 기업의 번들링 전략과 사회후생에 미치는 효과분석

The Effects of Substitution Between Bundled Product on Bundling Strategies and Social Welfare 

재정정책논집 | 12 | 3 | 2010 | 경제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