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도

연구분야 : B120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과정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0892

한자 : 生活指導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가이던스 [guidance]

N1:종류

hasKind (종류)

 

 

유아 생활 지도 [ 幼兒生活指導 ]

R1:개념적

hasState (상태)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지도 실태 [ 指導 實態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교실 붕괴 [ 敎室崩壞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아버지 양육참여도 [ --養育參與度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엄격성 [ 嚴格性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교육 상담 [ 敎育相談 ]

hasMethod (방법/기법)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d04-01 기법/방식 /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애니어그램 성격 유형 검사 [ --性格類型檢査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학급담임제 [ 學級擔任制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가 초등학교 학급경영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National Assessment of Educational Achievement On Class Management

교육문화연구 | 18 | 1 | 2012 | 기타교육학

학생 훈육 수단으로서 체벌에 관한 교사ㆍ학생ㆍ학부모의 인식 비교와 법적 과제

An Analysis of the Perception on Corporal Punishment among Teachers, Students, and Parents and Legal Challenges

교육법학연구 | 24 | 2 | 2012 | 교육학

학년 단위 긍정적 행동지원 모형 개발

Development of Grade-Wide Positive Behavior Support System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2 | 2010 | 교육학

학년 단위 긍정적 행동지원 모형 개발

Development of Grade-Wide Positive Behavior Support System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2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