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감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1289

STNet ID : 1001483

한자 : 興味
영어 : interest

c02-01 감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c02-01 감정 감정

흥취 [ 興趣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진로 선택 () [ 進路選擇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1-04 스포츠/놀이유형 스포츠/놀이유형

대중 오락 () [ 大衆娛樂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정의적 영역 [ 情意的領域 ]

R2:기능적

hasMeasurement (측정 기준/척도/지표)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학습 흥미 검사 [ 學習興味檢査 ]

hasMeasurement (측정 기준/척도/지표)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일반 흥미 검사 [ 一般興味檢査 ]

hasMeasurement (측정 기준/척도/지표)

 

D04 기법/전략 기법/전략

그림 흥미 검사 [ --興味檢査 ]

hasMeasurement (측정 기준/척도/지표)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MBTI 성격유형 검사 () [ --性格類型檢査 ]

hasMeasurement (측정 기준/척도/지표)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흥미검사 [ 興味檢査 ]

hasMeasurement (측정 기준/척도/지표)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관심도 [ 關心度 ]

운명과 초월의 서사 -<임씨삼대록> 여성수난담의 성격-

Narrative of Fate and Transcendence -Characteristics of the Story of Female Sufferings in LimSsiSamdaerok-

고소설연구 | 31 | 2011 | 한국어와문학

대학 교양한자 교재의 개선방안

Suggestions to Improve Teaching Materials for ‘Education of Chinese Letters as Liberal Arts’ at College

동방한문학 | 45 | 2010 | 한국어와문학

대학 교양한자 교재의 개선방안

Suggestions to Improve Teaching Materials for ‘Education of Chinese Letters as Liberal Arts’ at College

동방한문학 | | 45 | 2010 | 한국어와문학

중등 수학 교사들의 정의적 특성에 대한 인식과 수업 실태 분석

Secondary mathematics teachers' recognition of the affective domain and analysis of condition in mathematics teaching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4 | 4 | 2011 | 교육학

교과서 시작품의 선정 원리에 관한 연구

Research on the Choice Principle of Poetical Works in Coursebooks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1 | 3 | 2011 | 교과교육학

Native Teachers’ Modification of Questions on Words in L2 Classes

현대영미어문학 | 28 | 3 | 2010 | 영어와문학

Native Teachers’ Modification of Questions on Words in L2 Classes

현대영미어문학 | 28 | 3 | 2010 | 영어와문학

헤르바르트의 심리학이론과 일반교수법

J. F. Herbart’s Theory of Psychology and General Method of Instruction

교육사상연구 | 24 | 1 | 2010 | 교육학

헤르바르트의 심리학이론과 일반교수법

J. F. Herbart’s Theory of Psychology and General Method of Instruction

교육사상연구 | 24 | 1 | 2010 | 교육학

과학고 학생들의 쓰기 동기 구성요인 분석

The Writing Motivation Constructs of Science High School Students

국어교육 | 132 | 2010 | 한국어와문학

과학고 학생들의 쓰기 동기 구성요인 분석

The Writing Motivation Constructs of Science High School Students

국어교육 | | 132 | 2010 | 한국어와문학

과학 영재아의 창의적 과제 수행과정에서의 특성 분석

Characteristics of scientifically gifted students' performance processes in the creative tasks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30 | 6 | 2010 | 교육학

과학 영재아의 창의적 과제 수행과정에서의 특성 분석

Characteristics of scientifically gifted students' performance processes in the creative tasks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30 | 6 | 2010 | 교육학

지각된 교수자 특성과 대학생들의 학업적 흥미, 즐거움, 내재동기, 인지적 학습전략 사용 및 과목만족도의 관계 분석

Relations among Teaching Factors, Student's Interest, Enjoyment, Intrinsic Motivation, Student Learning

교육심리연구 | 25 | 3 | 2011 | 교육학

단백질 합성 과정 종이 모형 개발과 고등학교 생물 수업에서의 활용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Paper Model of Protein Synthesis Process in High School Biology

과학교육연구지 | 34 | 2 | 2010 | 과학교육학

단백질 합성 과정 종이 모형 개발과 고등학교 생물 수업에서의 활용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Paper Model of Protein Synthesis Process in High School Biology

과학교육연구지 | 34 | 2 | 2010 | 과학교육학

학습만화는 글보다 기억을 향상시키는가?

Does Cartoon based Reading Material Enhance Memory?

교육심리연구 | 26 | 1 | 2012 | 교육학

듀이의 흥미 개념과 초등교사의 실천적 과제

Dewey’s Conception of Interest and Practical Tasks for Elementary Teachers

교육사상연구 | 24 | 2 | 2010 | 교육학

듀이의 흥미 개념과 초등교사의 실천적 과제

Dewey’s Conception of Interest and Practical Tasks for Elementary Teachers

교육사상연구 | 24 | 2 | 2010 | 교육학

수학교과에서 남․녀 집단 간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흥미, 외적동기 및 학업성취도의 영향력 차이검증

A Comparison Study between Male and Female Students on Academic Self-efficacy, Interest, External Motivation, and Mathematics Achievement of High School Students

교과교육학연구 | 15 | 4 | 2011 | 교과교육학

PISA 2003 결과에서 수학의 정의적 영역에 영향을 주는 변인 분석

Analysis of Affective Factors on Mathematics Learning According to the Results of PISA2003

학교수학 | 12 | 2 | 2010 | 수학교육학

PISA 2003 결과에서 수학의 정의적 영역에 영향을 주는 변인 분석

Analysis of Affective Factors on Mathematics Learning According to the Results of PISA2003

학교수학 | 12 | 2 | 2010 | 수학교육학

마술을 활용한 중학생 영어 학습 효과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teaching English through magic on academic achievement and affective domain of middle school students

영어교과교육 | 9 | 3 | 2010 | 영어교육

마술을 활용한 중학생 영어 학습 효과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teaching English through magic on academic achievement and affective domain of middle school students

영어교과교육 | 9 | 3 | 2010 | 영어교육

델파이 기법을 이용한 디지털교과서 UI 흥미요소 분석

Factor analysis for interest of Digital Textbook UI using Delphi Technique

기초조형학연구 | 13 | 3 | 2012 | 예술일반

디지털교과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디자인의 흥미에 대한 연구

A Study on Interest Factor in Digital Textbook UI Design

기초조형학연구 | 13 | 2 | 2012 | 예술일반

존 듀이의 ‘흥미이론’을 통한 제품의 사용자경험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User Experience of Products Through John Dewey's Theory of 'Interest'

기초조형학연구 | 12 | 2 | 2011 | 예술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