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연구분야 : B030906 사회과학 > 경제학 > 분야별경제 > 정보통신/기술경제

클래스 : 물품/제품/생산품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1690

한자 :
영어 : online game

a04-01 물품/제품/생산품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인터넷 게임 [internet game]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게임 () [game]

N1:종류

hasKind (종류)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음악 게임 [ 音樂-- ]

hasKind (종류)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MOO [mud object oriented]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인터넷 게임 중독 [ -- 中毒 ]

hasIssue (이슈/주제)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사행성 [ 射倖性 ]

hasIssue (이슈/주제)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현금거래 [ 現金去來 ]

isConceptOf (개념(전체))

 

e01-04 스포츠/놀이유형 스포츠/놀이유형

e 스포츠 () [e-sports]

RT (관련어)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게임 중독 [ -- 中毒 ]

RT (관련어)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바둑 문화 [ -- 文化 ]

RT (관련어)

 

y06-01 조직/단체명 조직/단체명

게임물등급위원회 [ --物等級委員會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게임 머니 [Game Money]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사이버 머니 [cyber money]

isProducedBy (생산/제작의 주체)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온라인 게임 프로그래머 [online game programmer]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온라인게임 중독검사 () [ --中毒檢査 ]

스포츠게임에 있어서 퍼블리시티권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Right of Publicity in Sports Game

창작과 권리 | 61 | 2010 | 지적재산권법

스포츠게임에 있어서 퍼블리시티권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Right of Publicity in Sports Game

창작과 권리 | | 61 | 2010 | 지적재산권법

게임물의 창작활성화를 위한 게임법상 내용규제 검토 - 게임법상 내용수정신고제도 및 이에 대한 게임법 개정안의 검토를 중심으로 -

Legal review on the game contents regulation for enabling the creation of games - Focused on the game contents patch system -

법학연구 | 52 | 2 | 2011 | 기초법

온라인게임 규제에 대한 언론의 보도 프레임 분석:셧다운제 보도를 중심으로

The frame analysis of the adolescent online game regulation policy : Focused on shutdown system news report

언론과학연구 | 11 | 4 | 2011 | 신문방송학

중국 소프트웨어산업의 기술추격과 정부의 역할

Technological Catching-up and Role of Government in Software Sector in China

현대중국연구 | 13 | 2 | 2012 | 중국

인터넷 서비스 수용의 영향요인: UTAUT모형에 대한 재평가

Factors of Internet Service Acceptance: A Revaluation of UTAUT Model

경영학연구 | 39 | 1 | 2010 | 경영학

가상범죄에 관한 형사정책적 고찰

The Criminal Regulation of Virtual Crime

형사정책 | 23 | 2 | 2011 | 형사정책

온라인 게임 이용자의 심리적 경험이 게임 중독에 미치는 영향:지각된 현실감(Perceived Reality)과 프레즌스(Presence) 개념을 중심으로

The Impact of User's Psychological Experience on Online Game Addiction: Perceived Reality and Sense of Presence

언론과학연구 | 11 | 1 | 2011 | 신문방송학

게임산업법 제28조 제2호의 온라인게임 적용 문제에 관한 검토

A Study of the Application to Onlinegame of the Game Industry Act Ariticle 28 Second Clause

법학논총 | 24 | 1 | 2011 | 기타법학

청소년의 인터넷 과다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 청소년의 성, 학교, 계열별 분석 -

The Variables Affecting the Internet Overuse of Adolescents - An Analysis by Gender, School Grades and School Systems -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 23 | 2 | 2011 | 교육학

국내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통상법적 과제 : WTO‘중국-시청각제품’사건의 이행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Trade Challenge of Online Game Industry for Entry into Chinese Market : focusing on the implementation of WTO‘China-audiovisual’case and its implication

홍익법학 | 12 | 2 | 2011 | 법학

자동사냥 프로그램의 법적 문제 ―미국의 MDY industries v. Blizzard Ent.판결이 다룬 저작권법 문제를 중심으로―

The legal problem in an Auto-hunting bot ―Mainly about the copyright infringement problem included in MDY Industries v. Blizzard Entertainment decision in US

창작과 권리 | 60 | 2010 | 지적재산권법

자동사냥 프로그램의 법적 문제 ―미국의 MDY industries v. Blizzard Ent.판결이 다룬 저작권법 문제를 중심으로―

The legal problem in an Auto-hunting bot ―Mainly about the copyright infringement problem included in MDY Industries v. Blizzard Entertainment decision in US

창작과 권리 | | 60 | 2010 | 지적재산권법

CJ인터넷 서든어택(Sudden Attack)의 공격 및 방어전략

Offensive and Defensive Marketing Strategies of CJ Internet for Sudden Attack

Korea Business Review | 14 | 3 | 2011 | 경영교육

가치사슬을 통한 온라인게임산업의 경쟁력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 Leapfrogging관점에서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ompetitive Strategy of Online Game Industry in Korea Through the Value Chain : A Comparison of Korea and China in terms of Leapfrogging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 13 | 2 | 2010 | 경영학

가치사슬을 통한 온라인게임산업의 경쟁력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 Leapfrogging관점에서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ompetitive Strategy of Online Game Industry in Korea Through the Value Chain : A Comparison of Korea and China in terms of Leapfrogging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 13 | 2 | 2010 | 경영학

셧다운제도에 대한 청소년의 인식과 정책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ognition and Policy of Shutdown System of Adolescent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3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한국 온라인 게임 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 온네트 사례

Overseas Entry Strategy of Online Game New Venture: Onnet Inc. case

무역학회지 | 35 | 2 | 2010 | 무역학

한국 온라인 게임 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 온네트 사례

Overseas Entry Strategy of Online Game New Venture: Onnet Inc. case

무역학회지 | 35 | 2 | 2010 | 무역학

온라인게임 계정거래의 정보통신망법 위반에 대한 검토

중앙법학 | 13 | 2 | 2011 | 법학

게임스토리텔링의 재미요소와 기제분석에 대한 기초 연구-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Game Storytelling’s Interest Element and Interest Mechanism

인문콘텐츠 | 18 | 2010 | 기타인문학

게임스토리텔링의 재미요소와 기제분석에 대한 기초 연구-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Game Storytelling’s Interest Element and Interest Mechanism

인문콘텐츠 | | 18 | 2010 | 기타인문학

온라인 게임에서의 길드(Guild)의 역할: 사회적 정체성 이론을 중심으로

Examining the Role of Guilds in Online Games with Social Indentity Theory

정보사회와 미디어 | 17 | 2010 | 정보/과학기술사회학

온라인 게임에서의 길드(Guild)의 역할: 사회적 정체성 이론을 중심으로

Examining the Role of Guilds in Online Games with Social Indentity Theory

정보사회와 미디어 | | 17 | 2010 | 정보/과학기술사회학

게임 가상물에 대한 이용자의 권리의 법적 성격

Legal Features of User's right to Game Virtual Assets

원광법학 | 27 | 4 | 2011 | 기타법학

한국 온라인게임기업의 국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일본에서의 현지화 전략을 중심으로

Global Marketing Strategies of Online Game Companies: The Case of Korean Companies' Localization in Japan

국제경영리뷰 | 15 | 3 | 2011 | 경영학

온라인 게임 플레이의 재미 평가 모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valuation Model of Fun in Online Gameply

인문콘텐츠 | 22 | 2011 | 기타인문학

온라인 게임 이용자의 전환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The Factors Affecting on Online Game Users' Switching Behavior

e-비즈니스연구 | 12 | 2 | 2011 | 무역학

문화콘텐츠 확산에 관한 비교 문화적 연구: 한국과 영국의 온라인게임 콘텐츠를 중심으로

A Cross-Cultural Study on Diffusion of Culture-Contents: Focusing on Online Game Contents in Korea and the UK

경영학연구 | 39 | 1 | 2010 | 경영학

문화콘텐츠 확산에 관한 비교 문화적 연구: 한국과 영국의 온라인게임 콘텐츠를 중심으로

A Cross-Cultural Study on Diffusion of Culture-Contents: Focusing on Online Game Contents in Korea and the UK

경영학연구 | 39 | 1 | 2010 | 경영학

온라인 게임에서 사회적 영향이 이용자의 수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ocial Influence on Users' Adoption Behavior in Online Games

전자상거래학회지 | 11 | 4 | 2010 | 경영학

온라인 게임에서 사회적 영향이 이용자의 수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ocial Influence on Users' Adoption Behavior in Online Games

전자상거래학회지 | 11 | 4 | 2010 | 경영학

온라인게임(MMORPG)에 대한 경험적 가치가 환기수준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Experiential Value of MMORPG on Energetic Arousal, Tense Arousal and Intention to Reuse

경영교육연구 | 27 | 4 | 2012 | 경영학

온라인 게임 과다 의존증 예방을 위한 입법정책과 개선방안 - 개정 예정인 청소년보호법과 게임법을 중심으로 -

Online-Games Spielsucht

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법 | 14 | 1 | 2011 | 사회과학

온라인게임 웹사이트의 전자상거래 성공측정모델의 개발에 관한 연구

Developing a Conceptual Model for Measuring the Electronic Commerce Success of Online Game Websites

정보화정책 | 19 | 1 | 2012 | 사회과학

IT산업에서 사용자 혁신을 이용한 콘텐츠개발 사례 분석

The analysis of contents development with users in IT industry

e-비즈니스연구 | 12 | 3 | 2011 | 무역학

대학생의 온라인 게임 이용 동기가 체험 만족에 미치는 영향

College Students’ Motivations for Playing Online Games and Experiential Satisfaction

한국언론학보 | 54 | 5 | 2010 | 신문방송학

대학생의 온라인 게임 이용 동기가 체험 만족에 미치는 영향

College Students’ Motivations for Playing Online Games and Experiential Satisfaction

한국언론학보 | 54 | 5 | 2010 | 신문방송학

中国网络游戏市场运营特征及产业发展策略研究

A Study on the Operation of China Online Game and Development Strategy

상업교육연구 | 24 | 4 | 2010 | 교육학

中国网络游戏市场运营特征及产业发展策略研究

A Study on the Operation of China Online Game and Development Strategy

상업교육연구 | 24 | 4 | 2010 | 교육학

온라인 게임 중독 현상에 관한 쟁점 분석

Analysis of Issues on On-line Game Addiction

교육사회학연구 | 20 | 1 | 2010 | 교육학

온라인 게임 중독 현상에 관한 쟁점 분석

Analysis of Issues on On-line Game Addiction

교육사회학연구 | 20 | 1 | 2010 | 교육학

온라인게임 이용자보호와 약관규제

A Study on the Protection of On-line Game Users through Regulation of the Adhesion Contract

IT와 법연구 | 4 | 2010 | 기타법학

온라인게임 이용자보호와 약관규제

A Study on the Protection of On-line Game Users through Regulation of the Adhesion Contract

IT와 법연구 | | 4 | 2010 | 기타법학

온라인 MMORPG와 웹 MMORPG의 약관에 대한 비교분석 ― 아이온(Aion)과 골든랜드(Golden Land)를 중심으로 ―

A Comparative Study on User Agreements of Online MMORPG and Web MMORPG

언론과 법 | 11 | 1 | 2012 | 신문방송학

온라인게임에 관한 법제와 약관의 개선방안 - 이용자의 규제를 중심으로 -

Study on the Improvement of Legislative System and Standard Contractual Terms and Conditions on Online Game - Focused on the Restrictions of User’s Rights -

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법 | 15 | 2 | 2012 | 사회과학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게임등급 심의제도의 개선방안 연구

A Study of the System to Improve Deliberation for the Promotion of Gaming Industry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8 | 3 | 2011 | 사회과학일반

온라인 게임의 사회적 의미와 공적 규제에 대한 일고찰

A Study on the Social Meaning and Official Regulation of Online Games

사회과학논총 | 14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fMRI를 이용한 온라인게임 중독 특성 분석

Analysis of Online Game Addciton with fMRI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6 | 2010 | 교육학

fMRI를 이용한 온라인게임 중독 특성 분석

Analysis of Online Game Addciton with fMRI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6 | 2010 | 교육학

Heckman의 2단계 모형을 활용한 청소년의 온라인 게임중독과 비행요인 분석 - 서울지역 중학생을 중심으로 -

Analysis on the Factors of Juvenile Game Addiction and Delinquency Using the Heckman’s Two Stage Model - Focused on Middle School Student Lived in Seoul -

한국공안행정학회보 | 21 | 3 | 2012 | 행정학

MMORPG 온라인 게이머의 애착감 영향요인 연구

A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Attachment of Gamers to MMORPG On-line Games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2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온라인게임 플레이 의도의 영향요인 연구

A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of Playing On-line Games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8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온라인게임 이용약관 관련 판례의 동향 및 쟁점 분석

An Analysis on Legal Issues of the Judicial Precedents regarding the On-line Game

IT와 법연구 | 5 | 2011 | 기타법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