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극드라마 의상 연구(2)* -매체 전환된 작품을 중심으로-
A Study of Historical Drama Costume (2) -Focusing on Media Converted Products-
연극교육연구 |
1 |
18 |
2011 |
연극교육
청소년 취미ㆍ특기와 성격과의 관계 및 범죄에 미치는 영향
The Relationship between Youth Hobbies/Specialties and Their Personalities and Impact on Crime
교정연구 |
53 |
2011 |
법학
지적장애학생들의 자율적인 활동 시간에 컴퓨터 활용분야 조사
Research of the field of using computer in autonomous activity time of intellectual disability students
지적장애연구 |
13 |
2 |
2011 |
사회과학일반
같은 소재, 다른 이야기 -모티프 변형을 통한 문화콘텐츠 스토리 개발
Geicher Stoff, ungleiche Storys -Die Entstehung der Contents Story durch die Motiv-Transformation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4 |
2011 |
독일어와문학
게임의 매체적 특성과 스토리텔링 - 장르문법의 매체 수용양상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Horror Genre Conventions in Film and Computer Game
한국문예비평연구 |
33 |
2010 |
한국어와문학
게임의 매체적 특성과 스토리텔링 - 장르문법의 매체 수용양상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Horror Genre Conventions in Film and Computer Game
한국문예비평연구 |
|
33 |
2010 |
한국어와문학
스마트폰 기반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활성화에 관한 연구- 인터랙티브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A Study on Activation of Smartphone-based Animation Contents-Centering on Interactive Edutainment Animation
애니메이션연구 |
7 |
2 |
2011 |
영화
콘텐츠의 언어표현과 규범
Expression of language in contents and the norms on contents
한국학연구 |
33 |
2010 |
기타인문학
콘텐츠의 언어표현과 규범
Expression of language in contents and the norms on contents
한국학연구 |
|
33 |
2010 |
기타인문학
유아를 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4세 아동을 중심으로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Nutrition Education Program for Preschoolers
한국영유아보육학 |
61 |
2010 |
사회복지학
유아를 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4세 아동을 중심으로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Nutrition Education Program for Preschoolers
한국영유아보육학 |
|
61 |
2010 |
사회복지학
우리나라 콘텐츠산업의 해외진출 방안 -일본시장 개척을 중심으로-
Overseas Exporting Plan of Korean Contents Industry -By Tarketing Japanese Market-
일본근대학연구 |
29 |
2010 |
일본문화학
우리나라 콘텐츠산업의 해외진출 방안 -일본시장 개척을 중심으로-
Overseas Exporting Plan of Korean Contents Industry -By Tarketing Japanese Market-
일본근대학연구 |
|
29 |
2010 |
일본문화학
인터넷 도박의 과제와 쟁점
Problems and Issues of Internet Gambling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
15 |
2 |
2010 |
심리과학
인터넷 도박의 과제와 쟁점
Problems and Issues of Internet Gambling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
15 |
2 |
2010 |
심리과학
소통을 위한 목회상담학적 제안 -놀이의 개념을 중심으로
Pastoral Theological Suggestions for Human Interaction from a Social Psychological Study of 'Play'
한국기독교신학논총 |
76 |
2011 |
기독교신학
사회비교 정보가 금전적 위험이 수반된 경제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Social Comparison Influences Risky Financial Decision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3 |
2011 |
심리과학
게임식 로봇교육을 통한 초등학생의 논리적 사고력 변화
A Study on Changes in Logical Thinking Ability of Elementary Students Through Game-Based Robot Educat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1 |
2010 |
컴퓨터교육학
게임식 로봇교육을 통한 초등학생의 논리적 사고력 변화
A Study on Changes in Logical Thinking Ability of Elementary Students Through Game-Based Robot Educat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1 |
2010 |
컴퓨터교육학
게임 내 광고(In-game-Advertisement)의 몰입요소 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접근방법 연구
Analysis of user interface access method focused on immersion elements of in-game-advertisement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8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Significant Behavior Problems Among Children With Single Mothers: Mediating Effects of Sibling Relationship And Internet Game
한부모 가족 아동의 문제행동: 형제관계와 인터넷, 게임의 중재효과
청소년학연구 |
19 |
09 |
2012 |
기타사회과학
놀이환경 변화를 통해 본 디지털문화심리학의 방향 모색
Search for the Direction of the Digital Cultural Psychology through Environmental Changes in Plays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
17 |
1 |
2011 |
심리과학
스마트폰 앱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기존 물리학습 게임에 관한 사례 연구
A Study on the Physics Game for Development of App Application of SmartPhon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3 |
2010 |
예술일반
스마트폰 앱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기존 물리학습 게임에 관한 사례 연구
A Study on the Physics Game for Development of App Application of SmartPhon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3 |
2010 |
예술일반
게임과 협상의 자본주의 도덕 형성 원리 -박현욱의 ≪아내가 결혼했다≫가 의무론적 윤리주의를 넘어서는 방식-
A Principle of Capitalism Moral Formation in Game and Negotiation -The Way that My wife got married by Park, Hyun-Ook gets over the Deontological Ethics-
현대소설연구 |
44 |
2010 |
한국어와문학
게임과 협상의 자본주의 도덕 형성 원리 -박현욱의 ≪아내가 결혼했다≫가 의무론적 윤리주의를 넘어서는 방식-
A Principle of Capitalism Moral Formation in Game and Negotiation -The Way that My wife got married by Park, Hyun-Ook gets over the Deontological Ethics-
현대소설연구 |
|
44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 영웅소설의 게임 스토리텔링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game storytelling method of korea Heroic Novel
우리문학연구 |
29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 영웅소설의 게임 스토리텔링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game storytelling method of korea Heroic Novel
우리문학연구 |
|
29 |
2010 |
한국어와문학
여가 문화 활동으로서 게임의 사회적 기능
Social function of game as a leisure activity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7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게임과 신화에 대한 문화철학적 고찰
Cultural-philosophical consideration on the games and the myth in the digital convergence era.
인문과학 |
47 |
2011 |
기타인문학
통합학급 체육과 게임 수업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일반학생의 규칙 수정 분석
An Analysis of Game Rules Modified by General Children in an Inclusive Physical Education Class
특수교육학연구 |
47 |
2 |
2012 |
교육학
국내 게임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요인 분석
The global success factors of Korean games
글로벌문화콘텐츠 |
6 |
2011 |
기타인문학
이른바 ‘게임과몰입 부담금’ 도입의 타당성에 관한 소고
A Study on Justification of Introduction of the Charges on Game Companies
IT와 법연구 |
6 |
2012 |
기타법학
제도적 표현의 관점에서 본 게임의 문화적 가치
The Cultural Value of Game in the view of Institutional Expressions
IT와 법연구 |
4 |
2010 |
기타법학
제도적 표현의 관점에서 본 게임의 문화적 가치
The Cultural Value of Game in the view of Institutional Expressions
IT와 법연구 |
|
4 |
2010 |
기타법학
게임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인문·사회분야 학술지에 게재된 게임연구논문을 중심으로
Meta-Analysis on Game Studies in the Field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7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게임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인문·사회분야 학술지에 게재된 게임연구논문을 중심으로
Meta-Analysis on Game Studies in the Field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7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놀이로 학습하는 독일어 문법
Einsatz von Spielen im deutschen Grammatikunterricht
독어교육 |
54 |
54 |
2012 |
독일어와문학
청소년 게임이용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조사 연구
A Survey on the Parents’ Perceptions of and Attitudes toward Game Use among Teenagers in Korea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
17 |
4 |
2011 |
심리과학
게임성향 인터넷 배너광고의 표현요소 도출
Analysis of Game-Like Internet Banner Advertisement Based on Display Factors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8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게임의 순기능과 역기능의 균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Balancing of the Positive and Negative Functions of Games
애니메이션연구 |
8 |
1 |
2012 |
영화
한국 게임 기획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
A Study for Activity of The Game Planning Education
애니메이션연구 |
6 |
1 |
2010 |
영화
한국 게임 기획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
A Study for Activity of The Game Planning Education
애니메이션연구 |
6 |
1 |
2010 |
영화
컴퓨터 게임의 공간성 연구
A Study on Spatiality of Computer Gam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10 |
1 |
2012 |
예술일반
시선 움직임을 통한 효과적 게임 UI 연구
Effective Research of Game User Interface through Eye Movement
기초조형학연구 |
12 |
5 |
2011 |
예술일반
게임의 재매개성
The Game's Remedi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2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컴퓨터 게임의 매체 특수성
Media Specificity of Computer Gam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1 |
2010 |
예술일반
컴퓨터 게임의 매체 특수성
Media Specificity of Computer Gam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1 |
2010 |
예술일반
구비문학을 활용한 게임의 인문학적 상상력에 관한 고찰
A Study on humanistic Imagination of Games using Oral Literature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2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테크놀로지와 서사적 리얼리티 연구 - 디지털 게임의 가능세계 문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Technology and Narrative Reality - Focusing on the Digital Game -
시학과 언어학 |
19 |
2010 |
기타인문학
테크놀로지와 서사적 리얼리티 연구 - 디지털 게임의 가능세계 문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Technology and Narrative Reality - Focusing on the Digital Game -
시학과 언어학 |
|
19 |
2010 |
기타인문학
자크 라캉의 주체성과 게임 인터페이스에 관한 연구
A Study on Jaques-Lacan’s Subjectivity and Game Interface
인문콘텐츠 |
22 |
2011 |
기타인문학
한국 디지털게임 학술연구의 동향과 특징
Analysis on the Trends and Characteristics of the Game Studies in Korea
인문콘텐츠 |
18 |
2010 |
기타인문학
한국 디지털게임 학술연구의 동향과 특징
Analysis on the Trends and Characteristics of the Game Studies in Korea
인문콘텐츠 |
|
18 |
2010 |
기타인문학
한국 청소년과 성인의 게임에 관한 사회적 표상
Social Representations of Games in Korea
한국심리학회지:일반 |
29 |
2 |
2010 |
심리과학
한국 청소년과 성인의 게임에 관한 사회적 표상
Social Representations of Games in Korea
한국심리학회지:일반 |
29 |
2 |
2010 |
심리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