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연구분야 : G101200 예술체육 > 체육 > 여가레크리에이션

클래스 : 행위/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91

STNet ID : 9009185

한자 :
영어 : game

b01-01 행위/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Subject (주제)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게임 디자인 [game design]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놀이 () [play]

N1:종류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그룹 게임 [group game]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사행성 게임 [ 射倖性--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비디오 게임 [video game]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보드 게임 [board game]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빅 게임 [big game]

hasKind (종류)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모바일 게임 [mobile game]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돈내기 게임 [betting game]

hasKind (종류)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온라인 게임 [online game]

hasKind (종류)

 

 

정치 게임 [ 政治-- ]

hasKind (종류)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시뮬레이션 게임 [simulation game]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님게임 [nim game]

hasKind (종류)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a04-01 물품/제품/생산품 /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컴퓨터 게임 [computer game]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아이템 [Item]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게임 인터랙션 디자인 [game interaction design]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오락실 [ 娛樂室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비사실적 렌더링 [ 非事實的-- ]

isAppliedTo (적용 대상)

 

a01-07 준인간 준인간

게임 캐릭터 [game character]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게임기반 학습 () [ --基盤學習 ]

사극드라마 의상 연구(2)* -매체 전환된 작품을 중심으로-

A Study of Historical Drama Costume (2) -Focusing on Media Converted Products-

연극교육연구 | 1 | 18 | 2011 | 연극교육

청소년 취미ㆍ특기와 성격과의 관계 및 범죄에 미치는 영향

The Relationship between Youth Hobbies/Specialties and Their Personalities and Impact on Crime

교정연구 | 53 | 2011 | 법학

지적장애학생들의 자율적인 활동 시간에 컴퓨터 활용분야 조사

Research of the field of using computer in autonomous activity time of intellectual disability students

지적장애연구 | 13 | 2 | 2011 | 사회과학일반

같은 소재, 다른 이야기 -모티프 변형을 통한 문화콘텐츠 스토리 개발

Geicher Stoff, ungleiche Storys -Die Entstehung der Contents Story durch die Motiv-Transformation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4 | 2011 | 독일어와문학

게임의 매체적 특성과 스토리텔링 - 장르문법의 매체 수용양상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Horror Genre Conventions in Film and Computer Game

한국문예비평연구 | 33 | 2010 | 한국어와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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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기반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활성화에 관한 연구- 인터랙티브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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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의 언어표현과 규범

Expression of language in contents and the norms on contents

한국학연구 | 33 | 2010 | 기타인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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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를 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4세 아동을 중심으로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Nutrition Education Program for Preschool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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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콘텐츠산업의 해외진출 방안 -일본시장 개척을 중심으로-

Overseas Exporting Plan of Korean Contents Industry -By Tarketing Japanese Market-

일본근대학연구 | 29 | 2010 | 일본문화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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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도박의 과제와 쟁점

Problems and Issues of Internet Gambling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 15 | 2 | 2010 | 심리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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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을 위한 목회상담학적 제안 -놀이의 개념을 중심으로

Pastoral Theological Suggestions for Human Interaction from a Social Psychological Study of 'Play'

한국기독교신학논총 | 76 | 2011 | 기독교신학

사회비교 정보가 금전적 위험이 수반된 경제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Social Comparison Influences Risky Financial Decis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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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식 로봇교육을 통한 초등학생의 논리적 사고력 변화

A Study on Changes in Logical Thinking Ability of Elementary Students Through Game-Based Robot Educat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1 | 2010 | 컴퓨터교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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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광고(In-game-Advertisement)의 몰입요소 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접근방법 연구

Analysis of user interface access method focused on immersion elements of in-game-advertisement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8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Significant Behavior Problems Among Children With Single Mothers: Mediating Effects of Sibling Relationship And Internet Game

한부모 가족 아동의 문제행동: 형제관계와 인터넷, 게임의 중재효과

청소년학연구 | 19 | 09 | 2012 | 기타사회과학

놀이환경 변화를 통해 본 디지털문화심리학의 방향 모색

Search for the Direction of the Digital Cultural Psychology through Environmental Changes in Plays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 17 | 1 | 2011 | 심리과학

스마트폰 앱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기존 물리학습 게임에 관한 사례 연구

A Study on the Physics Game for Development of App Application of SmartPhon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3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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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협상의 자본주의 도덕 형성 원리 -박현욱의 ≪아내가 결혼했다≫가 의무론적 윤리주의를 넘어서는 방식-

A Principle of Capitalism Moral Formation in Game and Negotiation -The Way that My wife got married by Park, Hyun-Ook gets over the Deontological Ethics-

현대소설연구 | 44 | 2010 | 한국어와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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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영웅소설의 게임 스토리텔링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game storytelling method of korea Heroic Novel

우리문학연구 | 29 | 2010 | 한국어와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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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 문화 활동으로서 게임의 사회적 기능

Social function of game as a leisure activity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7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게임과 신화에 대한 문화철학적 고찰

Cultural-philosophical consideration on the games and the myth in the digital convergence era.

인문과학 | 47 | 2011 | 기타인문학

통합학급 체육과 게임 수업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일반학생의 규칙 수정 분석

An Analysis of Game Rules Modified by General Children in an Inclusive Physical Education Class

특수교육학연구 | 47 | 2 | 2012 | 교육학

국내 게임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요인 분석

The global success factors of Korean games

글로벌문화콘텐츠 | 6 | 2011 | 기타인문학

이른바 ‘게임과몰입 부담금’ 도입의 타당성에 관한 소고

A Study on Justification of Introduction of the Charges on Game Companies

IT와 법연구 | 6 | 2012 | 기타법학

제도적 표현의 관점에서 본 게임의 문화적 가치

The Cultural Value of Game in the view of Institutional Expressions

IT와 법연구 | 4 | 2010 | 기타법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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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인문·사회분야 학술지에 게재된 게임연구논문을 중심으로

Meta-Analysis on Game Studies in the Field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7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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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로 학습하는 독일어 문법

Einsatz von Spielen im deutschen Grammatikunterricht

독어교육 | 54 | 54 | 2012 | 독일어와문학

청소년 게임이용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조사 연구

A Survey on the Parents’ Perceptions of and Attitudes toward Game Use among Teenagers in Korea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 17 | 4 | 2011 | 심리과학

게임성향 인터넷 배너광고의 표현요소 도출

Analysis of Game-Like Internet Banner Advertisement Based on Display Factors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8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게임의 순기능과 역기능의 균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Balancing of the Positive and Negative Functions of Games

애니메이션연구 | 8 | 1 | 2012 | 영화

한국 게임 기획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

A Study for Activity of The Game Planning Education

애니메이션연구 | 6 | 1 | 2010 |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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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게임의 공간성 연구

A Study on Spatiality of Computer Gam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10 | 1 | 2012 | 예술일반

시선 움직임을 통한 효과적 게임 UI 연구

Effective Research of Game User Interface through Eye Movement

기초조형학연구 | 12 | 5 | 2011 | 예술일반

게임의 재매개성

The Game's Remedi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2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컴퓨터 게임의 매체 특수성

Media Specificity of Computer Gam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1 | 2010 | 예술일반

컴퓨터 게임의 매체 특수성

Media Specificity of Computer Gam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1 | 2010 | 예술일반

구비문학을 활용한 게임의 인문학적 상상력에 관한 고찰

A Study on humanistic Imagination of Games using Oral Literature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2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테크놀로지와 서사적 리얼리티 연구 - 디지털 게임의 가능세계 문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Technology and Narrative Reality - Focusing on the Digital Game -

시학과 언어학 | 19 | 2010 | 기타인문학

테크놀로지와 서사적 리얼리티 연구 - 디지털 게임의 가능세계 문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Technology and Narrative Reality - Focusing on the Digital Game -

시학과 언어학 | | 19 | 2010 | 기타인문학

자크 라캉의 주체성과 게임 인터페이스에 관한 연구

A Study on Jaques-Lacan’s Subjectivity and Game Interface

인문콘텐츠 | 22 | 2011 | 기타인문학

한국 디지털게임 학술연구의 동향과 특징

Analysis on the Trends and Characteristics of the Game Studies in Korea

인문콘텐츠 | 18 | 2010 | 기타인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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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콘텐츠 | | 18 | 2010 | 기타인문학

한국 청소년과 성인의 게임에 관한 사회적 표상

Social Representations of Games in Korea

한국심리학회지:일반 | 29 | 2 | 2010 | 심리과학

한국 청소년과 성인의 게임에 관한 사회적 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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