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

연구분야 : B121203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국어교육학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468

한자 : 讀解
영어 : reading comprehension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독서 교육 () [ 讀書敎育 ]

R1:개념적

hasProcess (과정)

 

B01 행위/행동/역할 행위/행동/역할

독해 과정 [ 讀解過程 ]

isConceptOf (개념(전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독해력 [ 讀解力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독음 () [ 讀音 ]

The Role of Reading Strategy and Vocabulary Knowledge in English Reading Comprehension

외국학연구 | 18 | 2011 | 기타인문학

직접교수에 의한 요약하기 지도와 협력학습에 의한 요약하기 지도가 초등학교 4학년 일반학생과 읽기위험군 학생의 독해와 요약하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Effects of Teacher-directed and Student-interactive Summarization Instruction on Reading Comprehension and Written Summarization of Fourth Graders without and at Risk for Reading Difficul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4 | 2011 | 교육학

다큐멘터리 영화의 구성 -해체주의적 접근의 이론과 실제-

Die Konstruktion des Dokumentarischen -Theorie und Praxis des dekonstruktivistischen Ansatzes-

독어교육 | 50 | 50 | 2011 | 독일어와문학

STAD 협동학습을 통한 토익 독해 수업의 효과

The effects of TOEIC reading comprehension classes using STAD cooperative learning

현대영어교육 | 13 | 3 | 2012 | 영어교육

보완대체 의사소통 도구를 활용한 이야기 중재가 뇌성마비 학생의 독해와 이야기 표현 능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Device Using Story Intervention on Reading Comprehension and Storytelling Ability for Student with Cerebral Palsy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4 | 2010 | 교육학

보완대체 의사소통 도구를 활용한 이야기 중재가 뇌성마비 학생의 독해와 이야기 표현 능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Device Using Story Intervention on Reading Comprehension and Storytelling Ability for Student with Cerebral Palsy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4 | 2010 | 교육학

読解のみを必要とするゼロ初級者への指導 -ソウル大学言語教育院における「독해 첫걸음」の実践報告から-

독해만을 필요로 하는 제로(0) 초급자에 대한 지도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의 “독해 첫걸음” 실천보고로부터-

일본어교육연구 | 19 | 2010 | 일본어교육

読解のみを必要とするゼロ初級者への指導 -ソウル大学言語教育院における「독해 첫걸음」の実践報告から-

독해만을 필요로 하는 제로(0) 초급자에 대한 지도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의 “독해 첫걸음” 실천보고로부터-

일본어교육연구 | | 19 | 2010 | 일본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