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

연구분야 : A110300 인문학 > 한국어와문학 > 국어교육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693

STNet ID : 1000294

한자 :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B01 행위/행동/역할 행위/행동/역할

탐청 [ 探聽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경청 [ 傾聽 ]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국어 사용 능력 () [ 國語使用能力 ]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국민학교 국어 () [ 國民學校國語 ]

RT (관련어)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청자 [ 聽者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듣기 이해 [ --理解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b01-02 교육활동 /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언어 습득과정 () [ 言語習得過程 ]

글말과 입말 수행에 대한 사례 연구 -‘쉼’과 ‘문장’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A Case Study on Performance of Written and Spoken Language -focused on the ‘sentence’ and ‘pause’-

국어교육학연구 | 41 | 2011 | 한국어와문학

대학교양국어의 개선방안과 수업모형 개발

Development of Improvement Measures and a Class Model for Korean Course in University Liberal Education

한국언어문학 | 80 | 2012 | 한국어와문학

대학 교양 국어용 화법 교재의 분석과 개선 방안

Review of the University’s Speech Textbooks

화법연구 | 16 | 2010 | 한국어와문학

대학 교양 국어용 화법 교재의 분석과 개선 방안

Review of the University’s Speech Textbooks

화법연구 | | 16 | 2010 | 한국어와문학

통번역 교육방식과 교양영어 교과과정

A Study on Interpretation and Translation Pedagogy in Liberal Arts Curriculum

통번역교육연구 | 8 | 1 | 2010 | 통역번역

통번역 교육방식과 교양영어 교과과정

A Study on Interpretation and Translation Pedagogy in Liberal Arts Curriculum

통번역교육연구 | 8 | 1 | 2010 | 통역번역

인터넷 기반 영어 학습이 초등학생의 듣기 및 읽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internet-based English learning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listening and reading proficiency

국제언어문학 | 25 | 2012 | 기타동양어문학

중학생 듣기·말하기 학습을 위한 영어자율학습센터의 설계 및 적용

응용언어학 | 27 | 2 | 2011 | 언어학

EFL 학습자의 정의적 요인과 영어 성취도와의 관계: 자아 개념과 오답노트 분석을 중심으로

The Relationship between Affective Factors and English Achievement of EFL College Students - Focusing on Self-concept and Learners' Error log

외국학연구 | 14 | 1 | 2010 | 기타인문학

EFL 학습자의 정의적 요인과 영어 성취도와의 관계: 자아 개념과 오답노트 분석을 중심으로

The Relationship between Affective Factors and English Achievement of EFL College Students - Focusing on Self-concept and Learners' Error log

외국학연구 | 14 | 1 | 2010 | 기타인문학

초등학생의 영어듣기 능력과 관련된 적어두기 활동의 효과

The Effects of Note-taking Strategies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Listening Comprehension

교육연구 | 51 | 2011 | 교과교육학

새로운 중국어평가방식(新HSK)도입에 따른 문법교육에 대한 소고(小考) ― 新HSK 필기평가(5급)을 중심으로

『浅谈“新HSK”与对外汉语语法教学之间的关系』

중국과 중국학 | 17 | 2012 | 지역학일반

언해력(Orality)과 말의 지평- 탐구공동체와 윤리공동체 -

Die Oralität und die Horizont der Sprache: Forschungsgemeinschaft und ethische Gemeinschaft

수사학 | 17 | 2012 | 기타인문학

The Effects of English Mediated Lectures on Content Learning and Vocabulary Acquisition

언어과학 | 19 | 3 | 2012 | 언어학

프랑스어 듣기 능력 향상을 위한 연음지도

Foreign Languages Education | 18 | 2 | 2011 | 언어학

한국어 이해 교육의 연구 경향 분석

A Trend Analysis of Theses and Dissertations Published between 2006 and 2011 on Teaching the Receptive Skills in Korean as a Second/Foreign Language

이중언어학 | 47 | 2011 | 언어학

Study of Korean High School Students’ Recognition in the English Listening Section of the College Scholastic Ability Test in Korea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영역에서의 고등학교 학생들의 음소변화인지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 28 | 1 | 2010 | 기타교육학

Study of Korean High School Students’ Recognition in the English Listening Section of the College Scholastic Ability Test in Korea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영역에서의 고등학교 학생들의 음소변화인지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 28 | 1 | 2010 | 기타교육학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듣기와 말하기 논문 고찰: 현대영어교육 학술지를 중심으로

현대영어교육 | 11 | 2 | 2010 | 영어교육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듣기와 말하기 논문 고찰: 현대영어교육 학술지를 중심으로

현대영어교육 | 11 | 2 | 2010 | 영어교육

학문 목적 한국어 듣기·말하기 과제 중심 요구 분석: 중국인 이공계열 유학생을 중심으로

A Task-Based Needs Analysis of Listening and Speaking in Korean for Academic Purposes: Focusing on Chinese International Students in the Field of Science and Technology

한국어교육 | 21 | 3 | 2010 | 한국어와문학

학문 목적 한국어 듣기·말하기 과제 중심 요구 분석: 중국인 이공계열 유학생을 중심으로

A Task-Based Needs Analysis of Listening and Speaking in Korean for Academic Purposes: Focusing on Chinese International Students in the Field of Science and Technology

한국어교육 | 21 | 3 | 2010 | 한국어와문학

베단따의 ‘듣기·숙고하기·명상하기’(문·사·수)에 관하여

On Listening, Reflection and Meditation in Vedānta

철학연구 | 116 | 2010 | 철학

베단따의 ‘듣기·숙고하기·명상하기’(문·사·수)에 관하여

On Listening, Reflection and Meditation in Vedānta

철학연구 | 116 | | 2010 | 철학

러시아어 초급 교재의 듣기 활동/과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Listening Activities and Task Through Russian Language Textbooks of the Elementary Level

러시아어문학연구논집 | 39 | 2012 | 러시아어와문학

중국어 ‘듣고 말하기(聽後複述)’ 교수법 일고(一考) ― 딕토글로스(dictogloss) 기법을 중심으로 ―

Creating a New Narrative: Retelling of Chinese Literary Genres

아시아문화연구 | 20 | 2010 | 기타인문학

중국어 ‘듣고 말하기(聽後複述)’ 교수법 일고(一考) ― 딕토글로스(dictogloss) 기법을 중심으로 ―

Creating a New Narrative: Retelling of Chinese Literary Genres

아시아문화연구 | 20 | | 2010 | 기타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