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분야 : B050300 사회과학 > 경영학 > 기업/산업/기술경영
클래스 :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0671
한자 : 技術受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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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의 수용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자기효능감, 자기표현, 사회문화적 영향을 중심으로-
Exploring the Acceptance Decision Factors of Social Media: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Efficacy, Self-Assertion, Self-Presence, Social-Cultural-Influences and TAM
산업경제연구 | 24 | 3 | 2011 | 경제학
비용과 혜택 관점에서 그린 IT의 수용성 평가
Evaluating the adoption of green information technology on the viewpoint of benefit and cost
e-비즈니스연구 | 11 | 3 | 2010 | 무역학
비용과 혜택 관점에서 그린 IT의 수용성 평가
Evaluating the adoption of green information technology on the viewpoint of benefit and cost
e-비즈니스연구 | 11 | 3 | 2010 | 무역학
스마트폰 채택단계별 스마트폰 인식과 이용
Perceptions and Usages of Smartphone Users in the Different Phases of Adoption
한국언론학보 | 55 | 4 | 2011 | 신문방송학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고객 분류 프레임워크 개발 : 온라인 자동차보험을 중심으로
Developing A Framework of Customer Classification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Focusing on Online Auto Insurance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5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뉴미디어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IAM-NM (Integrative Adoption Model of New Media)
Integrative Adoption Model of New Media (IAM-NM)
한국언론학보 | 55 | 5 | 2011 | 신문방송학
장애인의 스마트폰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스마트폰의 모바일케어서비스 제공 기능의 관점에서-
Study on the Intention of the Disabled to Accept Smartphones for Mobile Care Services
재활복지 | 15 | 3 | 2011 | 사회과학일반
대학생들의 신문 이용동기와 기술수용모델 변인이 유료 모바일 뉴스 콘텐츠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College Students’ Intention to Accept Paid Mobile News Content Provided by Daily Newspapers - Application of a Combined Model between TAM and Uses & Gratification
미디어 경제와 문화 | 10 | 3 | 2012 | 기타신문방송학
마이크로블로그 채택모델에 관한 연구: 미디어채택 연구에 대한 통합적 접근
Adoption Model of Microblog: An Integrated Approach to Media Adoption Studies
한국언론학보 | 54 | 5 | 2010 | 신문방송학
마이크로블로그 채택모델에 관한 연구: 미디어채택 연구에 대한 통합적 접근
Adoption Model of Microblog: An Integrated Approach to Media Adoption Studies
한국언론학보 | 54 | 5 | 2010 | 신문방송학
기술수용모델에 따른 ITV User Interface 사용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Usability of ITV User Interface by Technical Acceptance Mode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10 | 3 | 2011 | 기타디자인
정보의 구조적 접근을 통한 ITV User Interface에 관한 연구
A Study on ITV User Interface through the Structured Approach to Information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10 | 1 | 2011 | 기타디자인
기업의 RFID 수용에 있어 신뢰와 위험의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Trust and Perceived Risk for the RFID Acceptance Intention in the Companies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 9 | 1 | 2010 | 경영학
기업의 RFID 수용에 있어 신뢰와 위험의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Trust and Perceived Risk for the RFID Acceptance Intention in the Companies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 9 | 1 | 2010 | 경영학
양방향 TV로써 IPTV 광고 수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상호작용성, 플로우 이론, 기술수용모델 중심으로
A Study on Acceptance Factors of Interactive TV’s Advertising
미디어 경제와 문화 | 8 | 4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양방향 TV로써 IPTV 광고 수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상호작용성, 플로우 이론, 기술수용모델 중심으로
A Study on Acceptance Factors of Interactive TV’s Advertising
미디어 경제와 문화 | 8 | 4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온라인 게임에서 사회적 영향이 이용자의 수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ocial Influence on Users' Adoption Behavior in Online Games
전자상거래학회지 | 11 | 4 | 2010 | 경영학
온라인 게임에서 사회적 영향이 이용자의 수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ocial Influence on Users' Adoption Behavior in Online Games
전자상거래학회지 | 11 | 4 | 2010 | 경영학
무선인터넷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신뢰, 자기효능감과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User Acceptance of Mobile Internet : Integrated Trust and Self-efficacy with TAM
e-비즈니스연구 | 11 | 5 | 2010 | 무역학
무선인터넷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신뢰, 자기효능감과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User Acceptance of Mobile Internet : Integrated Trust and Self-efficacy with TAM
e-비즈니스연구 | 11 | 5 | 2010 | 무역학
휴대용 eBook 단말기 이용의도에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Examining Variables Affecting the Intentionto Use eBook Reader
한국출판학연구 | 36 | 1 | 2010 | 신문방송학
휴대용 eBook 단말기 이용의도에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Examining Variables Affecting the Intentionto Use eBook Reader
한국출판학연구 | 36 | 1 | 2010 | 신문방송학
IPTV 이용자의 이용인식과 수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PTV Use Perception and Factors Influencing IPTV Adoption
한국언론정보학보 | 52 | 4 | 2010 | 신문방송학
IPTV 이용자의 이용인식과 수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PTV Use Perception and Factors Influencing IPTV Adoption
한국언론정보학보 | 52 | 4 | 2010 | 신문방송학
국방 MDM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cceptance Factors for MND-MDM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6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브랜드 확장 서비스의 수용과 모 브랜드 이용의 연관성 :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중심으로
The Relation between the Acceptance of Brand Extension and Use of Parent Brand : Focusing on the Opencast Service of Naver
한국언론학보 | 54 | 1 | 2010 | 신문방송학
브랜드 확장 서비스의 수용과 모 브랜드 이용의 연관성 :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중심으로
The Relation between the Acceptance of Brand Extension and Use of Parent Brand : Focusing on the Opencast Service of Naver
한국언론학보 | 54 | 1 | 2010 | 신문방송학
영어학습자의 e-Learning 사용의도에 미치는 요인들: SEM 접근방법
Factors influencing English learners’ intention to use e-Learning: Structural Equation Method(SEM) approach
영어교육연구 | 22 | 3 | 2010 | 영어와문학
영어학습자의 e-Learning 사용의도에 미치는 요인들: SEM 접근방법
Factors influencing English learners’ intention to use e-Learning: Structural Equation Method(SEM) approach
영어교육연구 | 22 | 3 | 2010 | 영어와문학
기업 정보보호 활동을 위한 조직 구성원들의 태도와 주요 영향 요인
Primary Factors Affecting Corporate Employees’ Attitudes Toward Information Security
경영학연구 | 40 | 4 | 2011 | 경영학
소비자의 하이테크 제품 수용 및 수용 후 행동에 관한 연구: 스마트 폰을 중심으로
Factors Influencing Adoption and Post-Adoption Behaviors of High-Tech Product: Focused on Smart Phone
경영학연구 | 41 | 3 | 2012 | 경영학
중국소비자들의 첨단제품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
A Study on Acceptance Factors of High-tech Product of Chinese consumer - Focused on smart phone -
벤처창업연구 | 6 | 1 | 2011 | 창업/벤처기업
스마트폰의 지속적 사용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terminant Factors for Continuous Use of Smartphone
e-비즈니스연구 | 12 | 3 | 2011 | 무역학
수정된 기술수용모델 (technology acceptance model)을 토대로 한 소비자의 IPTV광고 수용 예측변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Investigation into the Drivers of Intentions to Adopt IPTV Advertising Based on a Modifi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 Exploratory Investigation into the Drivers of Intentions to Adopt IPTV Advertising Based on a Modifi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소비자정책교육연구 | 7 | 3 | 2011 | 소비자/소비경제
스마트그리드 기술의 소비자수용모델: 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한 접근
Consumers' Smart Grid Acceptance Model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pproach
에너지경제연구 | 9 | 2 | 2010 | 경제학
스마트그리드 기술의 소비자수용모델: 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한 접근
Consumers' Smart Grid Acceptance Model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pproach
에너지경제연구 | 9 | 2 | 2010 | 경제학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사용 의도 영향요인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of UsingMobile Internet Service
기업경영연구 | 17 | 2 | 2010 | 경영학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사용 의도 영향요인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of UsingMobile Internet Service
기업경영연구 | 17 | 2 | 2010 | 경영학
노인의 휴대전화 수용: 사용용이성을 중심으로
Mobile Phone Adoption by Elderly Users
언론과학연구 | 10 | 4 | 2010 | 신문방송학
노인의 휴대전화 수용: 사용용이성을 중심으로
Mobile Phone Adoption by Elderly Users
언론과학연구 | 10 | 4 | 2010 | 신문방송학
Examining the Determinants of Acceptance and Diffusion in the Innovative Travel Technology - A Case of Travel Search Engine -
혁신적인 여행 기술의 수용과 확산을 결정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여행 검색엔진 사례를 중심으로 -
관광연구 | 26 | 2 | 2011 | 관광학일반
기업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특성요인이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Study of the Effects of the Enterprise Mobile Social Network Service on User Satisfaction and the Continuous Use Inten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8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페이스북 광고 유형에 따른 효과 연구 - 설득 지식 모델과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Facebook Ad Type on Advertising Effect - Persuasion Knowledge Model an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한국광고홍보학보 | 14 | 2 | 2012 | 신문방송학
스마트폰 이용자의 이용경험, 구입동기가 스마트폰 유용성, 용이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Smartphone User Experienceand Purchase Motivation on Perceived Usefulness and Perceived Easiness
한국언론학보 | 55 | 5 | 2011 | 신문방송학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과 이론화
The Research Trend and Theorizing of Mobile Advertising
커뮤니케이션 이론 | 6 | 1 | 2010 | 신문방송학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과 이론화
The Research Trend and Theorizing of Mobile Advertising
커뮤니케이션 이론 | 6 | 1 | 2010 | 신문방송학
신규 미디어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의 성격 및 특성에 관한 연구 : IPTV와 디지털 방송전환 수용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dividual Personality and Characteristics That Affects the Usage Intention of New Media -Focused on the Acceptability of Digital Switchover of IPTV and Broadcasting-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 5 | 2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신규 미디어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의 성격 및 특성에 관한 연구 : IPTV와 디지털 방송전환 수용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dividual Personality and Characteristics That Affects the Usage Intention of New Media -Focused on the Acceptability of Digital Switchover of IPTV and Broadcasting-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 5 | 2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동영상 기사의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Factors Affecting the Use of Video-Type News Content
한국언론학보 | 54 | 4 | 2010 | 신문방송학
동영상 기사의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Factors Affecting the Use of Video-Type News Content
한국언론학보 | 54 | 4 | 2010 | 신문방송학
컨벤션 참가자의 신기술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A Study of New Technology Acceptance Attitude by Convention Participants : Focusing on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호텔관광연구 | 12 | 1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컨벤션 참가자의 신기술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A Study of New Technology Acceptance Attitude by Convention Participants : Focusing on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호텔관광연구 | 12 | 1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실사용자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폰 수용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actors of Smart-phone Selection Centered on Actual Users
e-비즈니스연구 | 11 | 4 | 2010 | 무역학
실사용자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폰 수용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actors of Smart-phone Selection Centered on Actual Users
e-비즈니스연구 | 11 | 4 | 2010 | 무역학
인터랙티브 TV광고의 수용과 효과에 관한 연구
The Acceptance and Effect of Interactive TV Advertising
광고연구 | 85 | 2010 | 광고/홍보학
인터랙티브 TV광고의 수용과 효과에 관한 연구
The Acceptance and Effect of Interactive TV Advertising
광고연구 | | 85 | 2010 | 광고/홍보학
이용자의 성별 세분화에 따른 모바일커머스 수용에 관한 연구
Factors Influencing Mobile Commerce Adoption in Korea
광고연구 | 88 | 2011 | 광고/홍보학
태블릿PC 채택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Understanding Tablet PC Adoption: An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한국언론학보 | 56 | 3 | 2012 | 신문방송학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초기 이용자들의스마트폰 채택 행동 연구
Understanding Acceptance of Smartphone among Early Adopters Using Extend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한국언론학보 | 55 | 2 | 2011 | 신문방송학
e-러닝 수용에 있어 e-러닝 활용 역량과 컴퓨터 시스템 역량의 영향-기술수용모델의 응용-
The Influence of Capability of e-Learning Practicing and Personal Computer Systems on Adoption of e-Learning-An Application of Technology Acceptance Model
글로벌경영학회지 | 7 | 1 | 2010 | 경영교육
e-러닝 수용에 있어 e-러닝 활용 역량과 컴퓨터 시스템 역량의 영향-기술수용모델의 응용-
The Influence of Capability of e-Learning Practicing and Personal Computer Systems on Adoption of e-Learning-An Application of Technology Acceptance Model
글로벌경영학회지 | 7 | 1 | 2010 | 경영교육
헬스 비디오 게임의 사용자 경험과 기술수용의 확장모델 : 플레이테스트 방법의 적용
An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 Health Video Game Environment : Using a Playtesting Method
한국방송학보 | 26 | 5 | 2012 | 신문방송학
전자민원서비스 사용 의도 영향 요인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of using G4C(Government for Citizen)
전문경영인연구 | 13 | 1 | 2010 | 경영교육
전자민원서비스 사용 의도 영향 요인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of using G4C(Government for Citizen)
전문경영인연구 | 13 | 1 | 2010 | 경영교육
모바일 영상통화 서비스의 지속적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Determinants of Continuance Use Intention towards Mobile Video Calling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9 | 1 | 2011 | 예술일반
스마트폰 서비스에 대한 여행자의 지각이 태도와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술 수용 모델(TAM)과 PAD이론을 기반으로 -
The Influence of Travelers' Perception of Smart Phone Services on their Attitude and Intention to Use: An Application of TAM and PDA Theory
관광학연구 | 35 | 2 | 2011 | 관광학
스마트 기기의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Use on Smart Devices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6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 연구에 대한 종합적 고찰
A Comprehensive Review of Technology Acceptance Model Researches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 9 | 2 | 2010 | 경영학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 연구에 대한 종합적 고찰
A Comprehensive Review of Technology Acceptance Model Researches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 9 | 2 | 2010 | 경영학
모바일 콘텐츠 FLOW경험이 재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An Empirical Study on the Influence of Flow Experience of Mobile Contents on Repurchase Inten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4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스마트폰 수용요인에 관한 경험적 연구 - 개인의 혁신성, 사회적 영향력,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
An Empirical Study on the Factors of Smart Phone Acceptance - Based on the Personal Innovativeness, Social Influence and User Interface -
한국디자인포럼 | 33 | 2011 | 디자인
TAM를 활용한 모바일 관광정보서비스의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 경기국제보트쇼 관람객을 대상으로 -
A Study on TAM and Mobile Intention of Developing Levels in Tourism-Information Service
호텔경영학연구 | 20 | 3 | 2011 | 관광학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회계정보시스템 학습의도에 관한 연구
The Study on the Education Intention of Accounting Information System us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상업교육연구 | 26 | 3 | 2012 | 교육학
모바일 광고의 수용자 반응에 관한 연구: TAM(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Study on Response of Consumers for Mobile Advertisement: Based on TAM
OOH광고학연구 | 7 | 4 | 2010 | 신문방송학
모바일 광고의 수용자 반응에 관한 연구: TAM(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Study on Response of Consumers for Mobile Advertisement: Based on TAM
OOH광고학연구 | 7 | 4 | 2010 | 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