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B120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과정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199

한자 : 目的
영어 : object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정치적 목적 [ 政治的目的 ]

R1:개념적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교육 목적 [ 敎育目的 ]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목표 [ 目標 ]

실존하는 목적으로서의 생명 ― 기계론 및 외적 목적론과의 대결을 통해 본 헤겔의 생명관 ―

Der lebendige Organismus als ein existierender Zweck : Hegels Auffassung des Lebens durch die Auseinandersetzung mit dem Mechanismus und der äußeren Teleologie

철학 | 111 | 2012 | 철학

야고보서의 tel-어군(語群)의 사용과 ‘온전함’의 의미

The Use of tel–cognates and the Meaning of ‘Perfection’ in the Epistle of James

신약연구 | 11 | 1 | 2012 | 신약학

객관적 귀속이론의 발전사 -의사(Wille)의 귀속을 중심으로-

Die Entwicklungsgeschichte der Lehre von der objektiven Zurechnung -insbesondere über die voluntative Zurechnung-

법사학연구 | 42 | 2010 | 법사학

객관적 귀속이론의 발전사 -의사(Wille)의 귀속을 중심으로-

Die Entwicklungsgeschichte der Lehre von der objektiven Zurechnung -insbesondere über die voluntative Zurechnung-

법사학연구 | | 42 | 2010 | 법사학

헤겔의 ‘이성의 꾀(狡智)’ 개념에 대한 새로운 해석

Neue Interpretation zu Hegels Begriff 'List der Vernunft'

헤겔연구 | 29 | 2011 | 철학

아리스토텔레스와 실천행위

Aristotle and Praxis

철학연구 | 116 | 2010 | 철학

아리스토텔레스와 실천행위

Aristotle and Praxis

철학연구 | 116 | | 2010 | 철학

嶺南地域原三國時代後期祭儀土器의 設定 -포항지역 자료를 중심으로-

The Establishment of Ritual Ceremony Pottery of the Late Proto-Three Kingdoms Period in the Yongnam Region

한국고고학보 | 76 | 2010 | 역사학

嶺南地域原三國時代後期祭儀土器의 設定 -포항지역 자료를 중심으로-

The Establishment of Ritual Ceremony Pottery of the Late Proto-Three Kingdoms Period in the Yongnam Region

한국고고학보 | | 76 | 2010 | 역사학

문학교육 목표의 적정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 - 고등학교 문학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The Critical Study about Appropriateness of Objectives of Literature Education - Focusing on the High school Literature Curriculum -

국어문학 | 50 | 50 | 2011 | 한국어와문학

북한 급변사태시 중국의 군사개입: 목적․양상․형태를 중심으로

North Korea’s Contingency: Possible China’s Military Intervention

신아세아 | 19 | 2 | 2012 | 정치외교학

듀이철학에 있어서 수단과 목적의 연속성: 수단과 목적의 상호 구체화를 중심으로

The meaning of means-end continuity in Dewey's philosophy of education: The interdependence of means and end

교육철학연구 | 47 | 2010 | 교육학

듀이철학에 있어서 수단과 목적의 연속성: 수단과 목적의 상호 구체화를 중심으로

The meaning of means-end continuity in Dewey's philosophy of education: The interdependence of means and end

교육철학연구 | | 47 | 2010 | 교육학

매킨타이어가 옹호한 아리스토텔레스의 목적론

Aristotle’s teleology advocated by McIntyre

철학논총 | 67 | 1 | 2012 | 철학

유럽연합에 있어서 형사법의 통합가능성과 그 한계

Eine Untersuchung über Integration des Strafrechts in EU und ihre Grenze

저스티스 | 124 | 2011 | 기타법학

조선시대 도자제기(祭器)에 나타난 목적과 적합성 연구

A study on purpose and suitability shown in ceramic ritual vessels of Joseon

기초조형학연구 | 11 | 4 | 2010 | 예술일반

조선시대 도자제기(祭器)에 나타난 목적과 적합성 연구

A study on purpose and suitability shown in ceramic ritual vessels of Joseon

기초조형학연구 | 11 | 4 | 2010 | 예술일반

Technology Education Teachers' Beliefs: Transition across 40 Years in the United States

기술교사들의 생각 : 미국에서 40년 간의 변화

한국기술교육학회지 | 11 | 1 | 2011 | 교육학

목적의 ‘-겠다고’에 대하여

On ‘-gessdago’ Expressing Purpose

한국학 | 34 | 3 | 2011 | 기타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