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연구분야 : B010000 사회과학 > 사회과학일반

클래스 : 기준/규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207

한자 : 目標
영어 : goal

e02-03 기준/규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P:개념속성연관

hasPurpose (목적)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목적 [ 目的 ]

N1:종류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과제 목표 [ 課題目標 ]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성과 목표 [ 成果目標 ]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이익 목표 [ 利益目標 ]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소비자 목표 [ 消費者目標 ]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생산 관리 목표 [ 生産管理目標 ]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참가 목표 [ 參加目標 ]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수업 목표 [ 授業目標 ]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단원 목표 [ 單元目標 ]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조직 목표 [ 組織目標 ]

hasKind (종류)

 

B01 행위/행동/역할 행위/행동/역할

기능 목표 [ 機能目標 ]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학습 목표 [ 學習目標 ]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교육 목표 [ 敎育目標 ]

R1:개념적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적정성 [ 適正性 ]

RT (관련어)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지향점 [ 指向點 ]

R2:기능적

isMeasurementOf (측정 방법/수단)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문장 완성 검사 [ 文章完成檢査 ]

改定 漢文科 敎育課程의 性格, 目標, 內容의 問題點

The problems that the 7th revised Chinese Education Course has into 'Character', 'Purpose', and Contents'.

漢字漢文敎育 | 1 | 24 | 2010 | 한문교육

改定 漢文科 敎育課程의 性格, 目標, 內容의 問題點

The problems that the 7th revised Chinese Education Course has into 'Character', 'Purpose', and Contents'.

漢字漢文敎育 | 1 | 24 | 2010 | 한문교육

문학교육 목표의 적정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 - 고등학교 문학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The Critical Study about Appropriateness of Objectives of Literature Education - Focusing on the High school Literature Curriculum -

국어문학 | 50 | 50 | 2011 | 한국어와문학

A New Phase-based Analysis of English Reflexives

언어과학 | 18 | 3 | 2011 | 언어학

심리학의 관점에서 본 욕망과 행복의 관계

The Relation between Desire and Happiness from the Viewpoint of Psychology

철학사상 | 36 | 2010 | 철학

심리학의 관점에서 본 욕망과 행복의 관계

The Relation between Desire and Happiness from the Viewpoint of Psychology

철학사상 | | 36 | 2010 | 철학

공학전문가 목표인식검사 개발 및 타당화

Development of a Goal Questionnaire for Engineering Experts

교육심리연구 | 26 | 2 | 2012 | 교육학

유아사회교육의 목표, 내용,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Kindergarten Teachers' Perception on the Objective, Content and Teaching & Learning Method of Early Childhood Social Education

교육과학연구 | 42 | 3 | 2011 | 교육학

한국과 일본의 체육교육 목표 변천에 대한 고찰

The Transition of physical education Goal in Korea and Japan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0 | 3 | 2010 | 교과교육학

한국과 일본의 체육교육 목표 변천에 대한 고찰

The Transition of physical education Goal in Korea and Japan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0 | 3 | 2010 | 교과교육학

외국의 음악과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우리나라 음악과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시사

The implications for the revision of Korean Music Curriculum through the analysis of foreign music curricula

교육과정연구 | 29 | 2 | 2011 | 교육학

소비자의 심리적 일탈, 라이선싱 효과

Licensing Effect, the Consumers’ Psychological Deviance

소비자학연구 | 22 | 1 | 2011 | 경제학

유아사회교육의 목표, 내용, 수업운영에 대한 교수와 유치원 교사의 인식

A comparison of professors' and kindergarten teachers' perceptions regarding the objectives, content and classroom management of social education

유아교육연구 | 32 | 1 | 2012 | 교육학

생애목표검사 개발 및 타당화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Life Goal Questionnaire

교육심리연구 | 25 | 2 | 2011 | 교육학

정부정책의 목표수단 대치에 관한 연구: 참여정부의 부동산 정책사례를 중심으로

Goal Displacement of Public Policy: the Case of Real Estate Policy in Korea

사회과학논집 | 41 | 2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정부정책의 목표수단 대치에 관한 연구: 참여정부의 부동산 정책사례를 중심으로

Goal Displacement of Public Policy: the Case of Real Estate Policy in Korea

사회과학논집 | 41 | 2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교육심리학에서의 목표 연구를 통해 본 교사의 역할과 전문성

Teacher's Roles and Professionalism viewed through Research on Goal in Educational Psychology

교육심리연구 | 26 | 1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