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뱅킹

연구분야 : B051300 사회과학 > 경영학 > 금융기관경영

클래스 : 물품/제품/생산품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4353

STNet ID : 9009091

한자 :
영어 : internet banking

a04-01 물품/제품/생산품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인터넷 뱅킹 시스템 [Internet banking system]

UF (비우선어)

 

 

온라인 뱅킹

UF (비우선어)

 

 

온라인 뱅킹 시스템 [on-line banking system]

UF (비우선어)

 

 

뱅킹 온라인 시스템 [banking on-line system]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사이버 금융 [ --金融 ]

isKindOf (상위 유형)

 

e02-05 인프라/구조/범위 인프라/구조/범위

비대면 채널 [ 非對面-- ]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패킷 기반 서비스 [ --基盤-- ]

isKindOf (상위 유형)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전자 금융 [ 電子金融 ]

isKindOf (상위 유형)

 

e02-05 인프라/구조/범위 인프라/구조/범위

은행 업무 시스템 [ 銀行業務-- ]

R1:개념적

hasPhenomenon (현상)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신뢰 전이 [ 信賴轉移 ]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전자 서명 [ 電子署名 ]

RT (관련어)

 

e02-05 인프라/구조/범위 인프라/구조/범위

모바일 뱅킹 [mobile banking]

RT (관련어)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인터넷 서비스 [internet service]

RT (관련어)

관련 제도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신용 평점 제도 [ 信用評點制度 ]

RT (관련어)

대응 개념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오프라인뱅킹 [ 非直結式銀行業務 ]

전자금융채널의 경영성과에의 영향 및 결정요인 연구

The Effect of E-Finance on Bank Performance and Its Determinants in Korea

벤처창업연구 | 6 | 2 | 2011 | 창업/벤처기업

NH농협 인터넷 뱅킹 웹사이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한 사용자 인식에 관한 연구

A research on users’ recognition of NH Nonghyup internet banking website for Brand Identity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2 | 2010 | 정보디자인

NH농협 인터넷 뱅킹 웹사이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한 사용자 인식에 관한 연구

A research on users’ recognition of NH Nonghyup internet banking website for Brand Identity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2 | | 2010 | 정보디자인

인터넷뱅킹에서 고객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대한 분석

An Analysis of Variables Affecting Customer Loyalty in Internet Banking

경영교육연구 | 27 | 2 | 2012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