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독일어권의 문학과 철학적 사유 속에 나타난 대화와 소통의 문제 - Fr. 뒤렌마트(Dürrenmatt)와 J. 하버마스(Habermas)를 중심으로 -
Dialog und Kommunikation im literarischen und philosophischen Gedanken des gegenwärtigen Deutschlandes
동서철학연구 |
57 |
2010 |
철학
현대 독일어권의 문학과 철학적 사유 속에 나타난 대화와 소통의 문제 - Fr. 뒤렌마트(Dürrenmatt)와 J. 하버마스(Habermas)를 중심으로 -
Dialog und Kommunikation im literarischen und philosophischen Gedanken des gegenwärtigen Deutschlandes
동서철학연구 |
|
57 |
2010 |
철학
사물화 비판의 두 모델-인지 모델과 인정 모델-
Two Models of the Critique of Reification: Cognition and Recognition Model
시대와 철학 |
21 |
2 |
2010 |
철학
사물화 비판의 두 모델-인지 모델과 인정 모델-
Two Models of the Critique of Reification: Cognition and Recognition Model
시대와 철학 |
21 |
2 |
2010 |
철학
스포츠이벤트 개최의 설명력과 가치론적 정당성 논의
Axiological discussion of legitimacy and reasonability of holding sports event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9 |
1 |
2011 |
체육
교육과정 이념으로서의 다문화주의와 지속가능발전교육론에 대한 비판적 논의
Critical discussion on multiculturalism an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as curriculum ideology
교육과정연구 |
30 |
1 |
2012 |
교육학
탈식민주의 이론과 실제의 꼴라주
Collage of the theory and the practical in post-colonialism
교육과정연구 |
29 |
3 |
2011 |
교육학
성인학습에서 성찰과 비판적 성찰의 이론적 계보 분석
A study of theoretical pathway analysis on “reflection” and “critical reflection” in adult learning
한국교육 |
37 |
4 |
2010 |
교육학
성인학습에서 성찰과 비판적 성찰의 이론적 계보 분석
A study of theoretical pathway analysis on “reflection” and “critical reflection” in adult learning
한국교육 |
37 |
4 |
2010 |
교육학
국문학 연구에서 문화연구의 적용과 한계
The application of cultural studies to Korean literature, and its merits and demerits
국어국문학 |
158 |
2011 |
한국어와문학
다문화교육 담론에 대한 비판적 고찰 - 중등 사회과에서 다문화교육의 가능성을 중심으로 -
A Critical Analysis on the Discussion of Muticultural Education in Korea
사회과교육연구 |
17 |
4 |
2010 |
사회교육학
다문화교육 담론에 대한 비판적 고찰 - 중등 사회과에서 다문화교육의 가능성을 중심으로 -
A Critical Analysis on the Discussion of Muticultural Education in Korea
사회과교육연구 |
17 |
4 |
2010 |
사회교육학
비판이론에 나타난 ‘비판’ 개념의 의미 연구
Eine Untersuchung des Begriffs der ‘Kritik’ in der Kritischen Theorie
가톨릭철학 |
18 |
2012 |
철학
현대독일사회철학과 마르크스와의 관계 II ― ‘이론과 실천’ 개념을 중심으로 ―
Das Verhältnis zwischen der gegenwärtigen deutschen Sozialphilosophie und Karl Marx II ― in Bezug auf den Begriff 'Theorie-Praxis' ―
철학논집 |
25 |
2011 |
철학
Theoretical Considerations: Why Countries Provide Development Aid
공적원조기금(ODA)을 제공하는 이유에 대한 이론적 논의
국제관계연구 |
15 |
1 |
2010 |
정치외교학
Theoretical Considerations: Why Countries Provide Development Aid
공적원조기금(ODA)을 제공하는 이유에 대한 이론적 논의
국제관계연구 |
15 |
1 |
2010 |
정치외교학
미디어교육의 철학에 관한 연구: 비판적 교육학의 합리성 개념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ories of Rationality and Media Literacy Education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5 |
2 |
2011 |
인터넷신문/방송
Freire & Giroux’s Critical Theory and Its Implications for Educational Reform
프레이리와 지루의 비평이론과 교육개혁의 연관성
인문과학연구 |
27 |
2010 |
기타인문학
Freire & Giroux’s Critical Theory and Its Implications for Educational Reform
프레이리와 지루의 비평이론과 교육개혁의 연관성
인문과학연구 |
|
27 |
2010 |
기타인문학
교육과정 이념으로서의 세계시민주의 (Cosmopolitanism)에 대한 비판적담론분석
Critical Discourse Analysis of Cosmopolitanism as a Curriculum Objective
교육과정평가연구 |
13 |
2 |
2010 |
교육학
교육과정 이념으로서의 세계시민주의 (Cosmopolitanism)에 대한 비판적담론분석
Critical Discourse Analysis of Cosmopolitanism as a Curriculum Objective
교육과정평가연구 |
13 |
2 |
2010 |
교육학
과학방법론 비판 - 호르크하이머의 과학주의 넘어서기 -
Kritik der wissenschaftliche Methodologie Max Horkheimers
동서철학연구 |
57 |
2010 |
철학
과학방법론 비판 - 호르크하이머의 과학주의 넘어서기 -
Kritik der wissenschaftliche Methodologie Max Horkheimers
동서철학연구 |
|
57 |
2010 |
철학
Towards the Political Economy Perspective on Lifelong Learning in Globalization
세계화시대의 평생학습에 대한 정치경제학적 관점의 시사점
평생학습사회 |
6 |
1 |
2010 |
교육학
Towards the Political Economy Perspective on Lifelong Learning in Globalization
세계화시대의 평생학습에 대한 정치경제학적 관점의 시사점
평생학습사회 |
6 |
1 |
2010 |
교육학
아도르노 철학에서의 이성의 파괴 -계몽의 변증법에 대한 정치철학적 비판-
Destruction of Reason in Adorno’s Philosophy
철학사상 |
40 |
2011 |
철학
교육행정과 정책 결정 과정에 비판이론 적용의 필요성
The necessity of Application of the Critical theory to Educational Administration and Policy-making Process
교육종합연구 |
9 |
1 |
2011 |
교육학
자본주의 위기와 비판 사회이론의 현재성
Crisis of Capitalism and Actuality of Critical Theory
철학논총 |
59 |
1 |
2010 |
철학
자본주의 위기와 비판 사회이론의 현재성
Crisis of Capitalism and Actuality of Critical Theory
철학논총 |
59 |
1 |
2010 |
철학
다문화주의에 대한 비판적 이해와 비판적 다문화교육론
Multiculturalism and Multicultural Education from the Perspective of Critical Theory
교육철학연구 |
34 |
2 |
2012 |
교육학
비판이론과 정의(正義): 다차원적 정의론의 모색
Critical Theory and Justice: Multi-dimensional Theory of Justice
법철학연구 |
14 |
2 |
2011 |
법학
비판이론의 전개과정 안에서 니체(F. Nietzsche)철학의 의미 - 막스 호르크하이머(Max Horkheimer) 철학을 중심으로
Nietzsche’s Philosophy in the Development of the Critical Theory of Frankfurt School - Focusing on the Interpretation of Max Horkheimer -
철학탐구 |
28 |
2010 |
철학
비판이론의 전개과정 안에서 니체(F. Nietzsche)철학의 의미 - 막스 호르크하이머(Max Horkheimer) 철학을 중심으로
Nietzsche’s Philosophy in the Development of the Critical Theory of Frankfurt School - Focusing on the Interpretation of Max Horkheimer -
철학탐구 |
28 |
|
2010 |
철학
비판이론 관점에서 고부담영어시험의 속성 재탐색
Exploring High-stake English Language Tests from Critical Theory
인문연구 |
64 |
2012 |
기타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