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적 회계

연구분야 : B030700 사회과학 > 경제학 > 소비자/소비경제

클래스 : 경제/경영/무역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1333

STNet ID : 1002231

한자 : 心的會計
영어 : mental accounting

c03-04 경제/경영/무역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감성 회계

R1:개념적

affects (영향)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소비 행태 [ 消費行態 ]

affects (영향)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소비자 구매 행동 [ 消費者購買行動 ]

affects (영향)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대체 구매 결정 [ 代替 購買 決定 ]

hasIssue (이슈/주제)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준거 가격 [ 準據價格 ]

hasIssue (이슈/주제)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손실 [ 損失 ]

수익률에 반영된 디스포지션 효과 측정과 미실현 이익 및 거래량의 역할

Capital Gains and Volume in Measuring Disposition Effect on Return

한국증권학회지 | 41 | 3 | 2012 | 경영학

고객보상 프로그램에서 분리 및 통합 프레임의 효과에 관한 연구: 보상수준의 크기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Framing on the Effect of Loyalty Program: Focused on the Size of Reward

소비자학연구 | 21 | 3 | 2010 | 경제학

고객보상 프로그램에서 분리 및 통합 프레임의 효과에 관한 연구: 보상수준의 크기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Framing on the Effect of Loyalty Program: Focused on the Size of Reward

소비자학연구 | 21 | 3 | 2010 | 경제학

소비자행동 관련 분야의 행동론적 의사결정이론의 연구동향 고찰: 2000-2009년 국내 연구를 중심으로

An Overview of Behavioral Decision Theory (BDT) in Consumer Behavior: Focusing on 2000-2009 Korean Studies

소비자학연구 | 21 | 2 | 2010 | 경제학

지각된 불확실성이 프레이밍 효과에 미치는 영향: 손실 영역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Perceived Uncertainty on Framing Effects: Focused on the Loss Domain

경영학연구 | 39 | 4 | 2010 | 경영학

지각된 불확실성이 프레이밍 효과에 미치는 영향: 손실 영역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Perceived Uncertainty on Framing Effects: Focused on the Loss Domain

경영학연구 | 39 | 4 | 2010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