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판단

연구분야 : A030100 인문학 > 철학 > 철학일반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2386

한자 : 價値判斷
영어 : value judgement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사실-가치 구분 () [ 事實價値區分 ]

R1:개념적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가치 평가 [ 價値評價 ]

RT (관련어)

 

 

긍정적 사건 [ 肯定的事件 ]

RT (관련어)

 

d04-02 평가/분석 평가/분석

가치 판단 방식 [ 價値 判斷 方式 ]

RT (관련어)

 

d03-03 측정/척도 측정/척도

측정치 [ 測定値 ]

RT (관련어)

 

c03-05 정치/국제 정치/국제

조정 문제 [ 調整 問題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가치 갈등 모형 [ 價値葛藤模型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d01-02 원칙/법칙 원칙/법칙

가치 기준 [ 價値基準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b01-01 행위/활동 / b02-03 개혁(개편/재편/혁신) 개혁(개편/재편/혁신)

개혁 평가 [ 改革評價 ]

“의존명사+‘하다’”에서 ‘의존명사’의 자리 찾기

The status of dependence noun in the “dependence noun + ‘hada’”

형태론 | 12 | 1 | 2010 | 언어학

“의존명사+‘하다’”에서 ‘의존명사’의 자리 찾기

The status of dependence noun in the “dependence noun + ‘hada’”

형태론 | 12 | 1 | 2010 | 언어학

메타비평으로서의 미학

Aesthetics as Meta-criticism

미학예술학연구 | 32 | 2010 | 기타예술체육

메타비평으로서의 미학

Aesthetics as Meta-criticism

미학예술학연구 | 32 | | 2010 | 기타예술체육

비판적 공감의 종교학 — 종교와 마음, 그리고 ‘자살’을 중심으로 —

The Implication of Critical Empathy in Religious Studies — Special Reference to Religion, Personal Mind, and “Suicide” —

종교연구 | 66 | 2012 | 종교학

漢文敎育에 있어서 敎科書 內容 選定의 妥當性 考察

Study for The Validity of Chinese Character Education Contents Selection -as a reference for writing and editing the textbook

漢字漢文敎育 | 1 | 26 | 2011 | 한문교육

그래스볼과 블룸의 정의적 영역 학습목표 모형 비판

The Critique of Krathwohl & Bloom's Affective Objectives

조형교육 | 36 | 2010 | 미술교육

그래스볼과 블룸의 정의적 영역 학습목표 모형 비판

The Critique of Krathwohl & Bloom's Affective Objectives

조형교육 | | 36 | 2010 | 미술교육

安龍福 연구현황과 과제

Research Status and Future Subjects on An, Yong-Bok

경주사학 | 34 | 34 | 2011 | 기타인문학

초등예비교사들의 미술작품 해석에 드러난 교육적 의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ducational Meaning of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Art Interpretations

미술과 교육 | 11 | 2 | 2010 | 미술이론

초등예비교사들의 미술작품 해석에 드러난 교육적 의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ducational Meaning of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Art Interpretations

미술과 교육 | 11 | 2 | 2010 | 미술이론

분노에 대한 인간학적 고찰

Humanistic Consideration on Anger

인간연구 | 19 | 2010 | 철학

분노에 대한 인간학적 고찰

Humanistic Consideration on Anger

인간연구 | | 19 | 2010 | 철학

하르트만의 가치감정론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value of Hartmann emotion theory

철학연구 | 118 | 2011 | 철학

과학영재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견해의 주장형식 분석

An Analysis of Patterns of Claims on Scientific Technology of the Science-gifted

영재교육연구 | 21 | 1 | 2011 | 교육학

직업관료를 위한 변론:한일 비교를 통한 중립성 요구에 대한 대응방안 모색

Argue on behalf of the Career Public Officer: a study for solving the political neutrality problem

현대사회와 행정 | 21 | 3 | 2011 | 사회과학일반

공공부문 성과관리 현장실무교육을 위한 10가지 쟁점: 실무 성과관리 교육내용 구성을 위한 제언

10 Debating Points in Performance Management On the Job Training

직업교육연구 | 30 | 4 | 2011 | 교육학

主體性의 관점에서 본 茶山의 인간관

View of Human Beings of Dasan(茶山) from the Viewpoint of 'Subject'

열린정신 인문학 연구 | 13 | 1 | 2012 | 기타인문학

문화 경제학과 수사학: 클래머와 맥클로스키의 관계를 중심으로

Cultural Economics and Rhetoric: Focused on the Relation between A. Klamer and D. McCloskey

경제학연구 | 59 | 2 | 2011 | 경제학

유아의 자연물에 대한 가치판단과 태도

Young Children’s Values and Attitudes to Natural objects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 14 | 4 | 2010 | 사회과학교육

유아의 자연물에 대한 가치판단과 태도

Young Children’s Values and Attitudes to Natural objects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 14 | 4 | 2010 | 사회과학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