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

연구분야 : B190511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커뮤니케이션학 > 비언어커뮤니케이션
G090500 예술체육 > 영화 > 영화연출/연기

클래스 : 신체운동/행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2419

한자 :
영어 : gesture

b01-05 신체운동/행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몸짓 [gesture]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담화 표지 () [ 談話標識 ]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외현적 행동 () [ 外現的行動 ]

isKindOf (상위 유형)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 非言語-- ]

R1:개념적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몸짓 언어 [ --言語 ]

캐릭터 성격표현에 의한 제스처 특징 분석 : 영화 <아바타>의 ‘나비족’ 캐릭터를 중심으로

Analysis of Gesture Features on Character Expression of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4 | 2011 | 예술일반

다문화 접촉공간에서의 의사소통 양식에 관한 연구 -해항도시 부산 거주 화자의 제스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본 타자 경험-

Research on Communication Strategy in Multicultural Contact Settings : Analysis Based on Gestures Frequency of Korean Housewives Speaker in the Busan.

일어일문학 | 54 | 2012 | 일본어와문학

2언어 병용화자(L1일본어・ L2한국어)의 비언어 사용과 언어혼용의 구조적 특성 -서울체재 일본인 한국어병용화자를 중심으로-

Research on the Production of Gestures and Code-Mixing in L1Japanese- L2Korean Speaker: Analysis Based on the Japanese International Student of the Seoul Stay

일어일문학 | 49 | 2011 | 일본어와문학

초등영어 교수전략으로서의 제스처 분석: 원어민교사와 한국인교사의 특징 비교

Gesture as a teaching strategy in the primary English class: Comparing English native teachers and Korean teachers

초등영어교육 | 16 | 2 | 2010 | 영어교육

초등영어 교수전략으로서의 제스처 분석: 원어민교사와 한국인교사의 특징 비교

Gesture as a teaching strategy in the primary English class: Comparing English native teachers and Korean teachers

초등영어교육 | 16 | 2 | 2010 | 영어교육

초등 수학 수업 상황에서 나타나는 언어적 은유와 제스처 분석

An Analysis on the Lingual Metaphors and Gestures Shown in the Math Class at Elementary School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6 | 1 | 2012 | 교육학

제스처 중재가 자폐범주성 장애 아동의 자발적 구어 향상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the Gesture Approach on the Improvement of the Spontaneous Speech of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언어치료연구 | 21 | 2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