正祖의 학문관과 공부 방법론
Jôngjo(正祖)'s View about Scholarshipand His Doctrine of Study
동양철학 |
34 |
2010 |
철학
正祖의 학문관과 공부 방법론
Jôngjo(正祖)'s View about Scholarshipand His Doctrine of Study
동양철학 |
|
34 |
2010 |
철학
魯迅細讀 (1) <一件小事> ― 암호문자 S의 비밀 (1)
중국어문학지 |
39 |
2012 |
중국어와문학
향교의 교육과정과 교육방법
The curriculum and instructional method of hyanggyo
동양고전연구 |
40 |
2010 |
기타인문학
향교의 교육과정과 교육방법
The curriculum and instructional method of hyanggyo
동양고전연구 |
|
40 |
2010 |
기타인문학
도학의 형성, 점필재 김종직과 그의 문생들의 도학사상
The Formation of Dohak (Tao Learning) in the Early Chŏsun Dynasty : Kim Jong-jik and His students’s Dohak
한국학논집 |
45 |
2011 |
기타인문학
20世紀初期文學史編撰的幾個問題漫議
Diversity Opinions of the Compilation of Chinese History in the 20C
중국학논총 |
28 |
2010 |
중국어와문학
20世紀初期文學史編撰的幾個問題漫議
Diversity Opinions of the Compilation of Chinese History in the 20C
중국학논총 |
|
28 |
2010 |
중국어와문학
하서 김인후 연구
A Study on Haseo Kim In-Who
한국시가문화연구 |
28 |
2011 |
한국어와문학
향교의 교육과정과 교육방법
The curriculum and instructional method of hyanggyo
동양고전연구 |
40 |
2010 |
기타인문학
향교의 교육과정과 교육방법
The curriculum and instructional method of hyanggyo
동양고전연구 |
|
40 |
2010 |
기타인문학
조선전기 사림파 성리학의 전개와 특징
The Development and Characteristics of the Sarim Party's Neo-Confucianism in the Early Chŏsun Dynasty
국학연구 |
19 |
2011 |
기타인문학
18세기 가학家學 전승과 문중서당門中書堂
The Transmission of Family Scholarship and Family Schools in the 18th Century
국학연구 |
18 |
2011 |
기타인문학
涵養論과 교육과정으로 본 조선성리학의 개성
The character of Joseon(Choson)-dynasty Korean Confucianism as seen through its theory of self-cultivation and educational curriculum
퇴계학보 |
128 |
2010 |
유교학
涵養論과 교육과정으로 본 조선성리학의 개성
The character of Joseon(Choson)-dynasty Korean Confucianism as seen through its theory of self-cultivation and educational curriculum
퇴계학보 |
|
128 |
2010 |
유교학
涵養論과 교육과정으로 본 조선성리학의 개성
The character of Joseon(Choson)-dynasty Korean Confucianism as seen through its theory of self-cultivation and educational curriculum
퇴계학보 |
128 |
2010 |
유교학
涵養論과 교육과정으로 본 조선성리학의 개성
The character of Joseon(Choson)-dynasty Korean Confucianism as seen through its theory of self-cultivation and educational curriculum
퇴계학보 |
|
128 |
2010 |
유교학
18세기 가학家學 전승과 문중서당門中書堂
The Transmission of Family Scholarship and Family Schools in the 18th Century
국학연구 |
18 |
2011 |
기타인문학
‘가정의례교육서’로서의 '주자가례'의 성격과 의의: '소학' 및 '의례경전통해'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作爲家庭儀禮敎育書的 '朱子家禮' 的性格與意義 -與 '小學'、'儀禮經傳通解' 的關係爲中心-
교육사상연구 |
24 |
3 |
2010 |
교육학
‘가정의례교육서’로서의 '주자가례'의 성격과 의의: '소학' 및 '의례경전통해'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作爲家庭儀禮敎育書的 '朱子家禮' 的性格與意義 -與 '小學'、'儀禮經傳通解' 的關係爲中心-
교육사상연구 |
24 |
3 |
2010 |
교육학
가학의 전통과 공재 윤두서
The Tradition of Family Study and Gongjae Yoon Doseo
온지논총 |
32 |
2012 |
기타인문학
김종직(金宗直)의 경전강학(經典講學)과 사회실천론
Kim Jong Jik's Scripture Studies and Social Practices
온지논총 |
27 |
2011 |
기타인문학
선진(先秦) 소학 제도의 연구
A study on the ‘shaoxue(小學)’ in the pre-Qin era
한국교육사학 |
33 |
1 |
2011 |
교육학
갑오개혁기 교과서에 나타난 교육과정학적 이념 연구 : ‘소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A study on curriculum ideology appeared in the textbooks of the Kabo reforms period: Focused on 'Sohak' textbooks
교육과정연구 |
29 |
3 |
2011 |
교육학
김종직(金宗直)의 경전강학(經典講學)과 사회실천론
Kim Jong Jik's Scripture Studies and Social Practices
온지논총 |
27 |
2011 |
기타인문학
『주자가례』의 조선 시행과정과 가례주석서에 대한 연구
朝鮮における『朱子家禮』の施行過程と家禮註釋書に関する研究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6 |
2010 |
유교학
『주자가례』의 조선 시행과정과 가례주석서에 대한 연구
朝鮮における『朱子家禮』の施行過程と家禮註釋書に関する研究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6 |
2010 |
유교학
『주자가례』의 조선 시행과정과 가례주석서에 대한 연구
朝鮮における『朱子家禮』の施行過程と家禮註釋書に関する研究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6 |
2010 |
유교학
『주자가례』의 조선 시행과정과 가례주석서에 대한 연구
朝鮮における『朱子家禮』の施行過程と家禮註釋書に関する研究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6 |
2010 |
유교학
세종과 「소학(小學)」: 민풍(民風)과 사풍(士風)의 교화
King Sejong and 「Sohak(小學)」: The Enlightenment of Minpung(民風) and Sapung(士風)
대한정치학회보 |
20 |
1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16세기 전반의 鄕約의 성격과 이해 -‘소학실천자들’의 향약론을 중심으로-
The Community Compact in Sixteenth Korea : Its significance and sociopolitical agenda of the Literati
한국사상사학 |
39 |
2011 |
역사학
소혜왕후 『內訓』의 『小學』수용 양상과 의미
What kind of Knowledge did Naehun Accept of from Sohak?
대동문화연구 |
70 |
2010 |
기타인문학
소혜왕후 『內訓』의 『小學』수용 양상과 의미
What kind of Knowledge did Naehun Accept of from Sohak?
대동문화연구 |
|
70 |
2010 |
기타인문학
다산 정약용의 ‘소학小學’론(Ⅱ)- 『 아학편兒學編』을 중심으로
Tasan Cheong Yagyong’s Study of “Confucian Elemen¬tary Learning”(II) ― Focusing on Ahakpyeon(Textbook on Chinese Characters for Children)
다산학 |
20 |
2012 |
인문학
격암格菴 남사고南師古의 ‘구천십장九遷十葬 ’설화와 풍수적 재조명
Re-illumination of ‘Gyeogam Namsago's ‘Gucheonsipjang' from the view of Feng-shui
국학연구 |
20 |
2012 |
기타인문학
다산 정약용의 ‘소학小學’론(Ⅱ)- 『 아학편兒學編』을 중심으로
Tasan Cheong Yagyong’s Study of “Confucian Elemen¬tary Learning”(II) ― Focusing on Ahakpyeon(Textbook on Chinese Characters for Children)
다산학 |
20 |
2012 |
인문학
‘가정의례교육서’로서의 '주자가례'의 성격과 의의: '소학' 및 '의례경전통해'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作爲家庭儀禮敎育書的 '朱子家禮' 的性格與意義 -與 '小學'、'儀禮經傳通解' 的關係爲中心-
교육사상연구 |
24 |
3 |
2010 |
교육학
‘가정의례교육서’로서의 '주자가례'의 성격과 의의: '소학' 및 '의례경전통해'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作爲家庭儀禮敎育書的 '朱子家禮' 的性格與意義 -與 '小學'、'儀禮經傳通解' 的關係爲中心-
교육사상연구 |
24 |
3 |
2010 |
교육학
소혜왕후 『內訓』의 『小學』수용 양상과 의미
What kind of Knowledge did Naehun Accept of from Sohak?
대동문화연구 |
70 |
2010 |
기타인문학
소혜왕후 『內訓』의 『小學』수용 양상과 의미
What kind of Knowledge did Naehun Accept of from Sohak?
대동문화연구 |
|
70 |
2010 |
기타인문학
세종과 「소학(小學)」: 민풍(民風)과 사풍(士風)의 교화
King Sejong and 「Sohak(小學)」: The Enlightenment of Minpung(民風) and Sapung(士風)
대한정치학회보 |
20 |
1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조선전기 ‘소학계’ 연구
A Study on The 'Sohak Community'(sohakgye) and Confucian scholars concerned with it in the former term of Choseon Dynasty
경주사학 |
32 |
2010 |
기타인문학
조선전기 ‘소학계’ 연구
A Study on The 'Sohak Community'(sohakgye) and Confucian scholars concerned with it in the former term of Choseon Dynasty
경주사학 |
|
32 |
2010 |
기타인문학
영남학파의 소학 중시가 가진 철학적 특징과 교육적 함의
The Philosophical Characteristics and Educational Implications that Yeongnam School’s esteeming Sohak involves
국학연구 |
18 |
2011 |
기타인문학
16세기 전반의 鄕約의 성격과 이해 -‘소학실천자들’의 향약론을 중심으로-
The Community Compact in Sixteenth Korea : Its significance and sociopolitical agenda of the Literati
한국사상사학 |
39 |
2011 |
역사학
소학(小學)의 형성과 변천-경전 텍스트와 언어문자의 관계-
On Formation and Transformation of Xiaoxue小學
중국문학 |
63 |
2010 |
중국어와문학
소학(小學)의 형성과 변천-경전 텍스트와 언어문자의 관계-
On Formation and Transformation of Xiaoxue小學
중국문학 |
63 |
|
2010 |
중국어와문학
進溪朴在馨の<海東續小學>と退溪の敎育思想
Haedongsoksohak(해동속소학) written by Park Jae Hyung and the Educational Thoughts of Toegye(퇴계)
퇴계학논총 |
18 |
2011 |
기타인문학
「小學」에 나타난 도덕교육원리
The Principles of Moral Education in Hsiao-hsueh
도덕교육연구 |
24 |
2 |
2012 |
교육학
進溪朴在馨の<海東續小學>と退溪の敎育思想
Haedongsoksohak(해동속소학) written by Park Jae Hyung and the Educational Thoughts of Toegye(퇴계)
퇴계학논총 |
18 |
2011 |
기타인문학
조선시대 문집에 보이는 중국 언어 문자 연구 조망 ― 李德懋의 《靑莊館全書》를 중심으로
중국어문학지 |
38 |
2012 |
중국어와문학
소학 저술이전 시기 주자의 소학론
The theory of xiaoxue of Zhuzi before Xiaoxue writing
퇴계학보 |
131 |
2012 |
유교학
「소학」의 세계 : 유교문화와 도덕교육
The World of Hsiao-hsueh : Confucian Culture and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소학」의 세계 : 유교문화와 도덕교육
The World of Hsiao-hsueh : Confucian Culture and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小學』의 성격과 정치론, 그 적용 ― 조선전기 사림파의 정치이론과 적용 ―
Chu Hsi's Elementary Learing and Its Political Significance in Korea during the Chosŏn Dynasty
사림 |
35 |
2010 |
역사학
『小學』의 성격과 정치론, 그 적용 ― 조선전기 사림파의 정치이론과 적용 ―
Chu Hsi's Elementary Learing and Its Political Significance in Korea during the Chosŏn Dynasty
사림 |
|
35 |
2010 |
역사학
16세기 전반의 鄕約의 성격과 이해 -‘소학실천자들’의 향약론을 중심으로-
The Community Compact in Sixteenth Korea : Its significance and sociopolitical agenda of the Literati
한국사상사학 |
39 |
2011 |
역사학
선진(先秦) 소학 제도의 연구
A study on the ‘shaoxue(小學)’ in the pre-Qin era
한국교육사학 |
33 |
1 |
2011 |
교육학
소학(小學)을 통해 본 유아 인성교육 학습모형 도출 연구
A Study on the Deduction of Early Childhood Character Education Learning Model through Sohak(소학(小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8 |
4 |
2011 |
교육학
「小學」에 나타난 도덕교육원리
The Principles of Moral Education in Hsiao-hsueh
도덕교육연구 |
24 |
2 |
2012 |
교육학
선진(先秦) 소학 제도의 연구
A study on the ‘shaoxue(小學)’ in the pre-Qin era
한국교육사학 |
33 |
1 |
2011 |
교육학
소학(小學)을 통해 본 유아 인성교육 학습모형 도출 연구
A Study on the Deduction of Early Childhood Character Education Learning Model through Sohak(소학(小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8 |
4 |
2011 |
교육학
「소학」의 세계 : 유교문화와 도덕교육
The World of Hsiao-hsueh : Confucian Culture and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소학」의 세계 : 유교문화와 도덕교육
The World of Hsiao-hsueh : Confucian Culture and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