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지체 아동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클래스 : 인간(연령)
인간(장애/질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273

한자 : 精神遲滯兒童
영어 : children with mental retardation

a01-02-02 인간(연령)

연령1

어린이

a01-05-02 인간(장애/질병)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정신 지체아 [ 精神遲滯兒 ]

UF (비우선어)

 

 

지적 장애 아동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장애 아동 () [ 障碍兒童 ]

isKindOf (상위 유형)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지적 장애인 () [ 知的障礙人 ]

R1:개념적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적응 행동 [ 適應行動 ]

RT (관련어)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발달 장애 아동 [ 發達障碍兒童 ]

RT (관련어)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발달 장애 () [ 發達障碍 ]

RT (관련어)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발달 지체 () [ 發達遲滯 ]

짝자극 기법을 통한 정신지체아동의 조음 정확도 개선과 오류 유형의 변화

The Effectiveness of Paired-Stimuli Technique on Improvement of Articulation Accuracy and Change of Error Type in Children with Mental Retardation

지적장애연구 | 13 | 1 | 2011 | 사회과학일반

과학과 교수적 수정이 정신지체아의 과학과 의사표현력에 주는 의미

Understanding of the Instructional Adaptation in Science Subject & Ability of Expression in Science in Child with Mental Retardation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50 | 2 | 2011 | 기타사회과학

미술과 표현활동 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동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n Attentional Abilities of Arts Expressive Activities Program for Children with Mental Retardation

발달장애연구 | 15 | 1 | 2011 | 특수교육

정신지체아동의 장애정도 결정을 위한 진단․평가 퍼지 프로그램 개발

The Development on the Fuzzy Program for Mental Retarded Children’s Diagnosis․Evaluation to Determine Degree of Dis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정신지체아동의 장애정도 결정을 위한 진단․평가 퍼지 프로그램 개발

The Development on the Fuzzy Program for Mental Retarded Children’s Diagnosis․Evaluation to Determine Degree of Dis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정신지체아동의 교육적 지원유형 및 교육과정 선택을 위한 퍼지 프로그램 개발

The Development on the Fuzzy Program for Mental Retarded Children‘s Educational Supports and Curriculum Decision

지적장애연구 | 12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정신지체아동의 교육적 지원유형 및 교육과정 선택을 위한 퍼지 프로그램 개발

The Development on the Fuzzy Program for Mental Retarded Children‘s Educational Supports and Curriculum Decision

지적장애연구 | 12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행동연쇄중단전략이 정신지체아동의 요구하기 기능 수행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ehavior Chain Interruption Strategy on the Skill of Requesting of Children with Mental Retardation

특수교육학연구 | 46 | 4 | 2012 | 교육학

정신지체아동의 K-ABC와 K-SIB-R 결과 차이에 대한 비교 분석

The Study on Correlation between K-ABC and K-SIB-R Results for Mental Retarded Children

특수아동교육연구 | 13 | 2 | 2011 | 교육학

정신지체아동 진단․평가 및 교육적 지원을 위한 퍼지 프로그램 개발․적용과정에 대한 질적 연구

The Qualitative Research on Developmental․Applicable Fuzzy Program for Diagnosis·Evaluation with Mental Retarded Children for Educational Support

특수아동교육연구 | 13 | 3 | 2011 | 교육학

정신지체아동 및 뇌성마비아동의 건강관련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요인 탐색

Influential Factors for the Health Related Quality of Life in Children with Mental Retardation and Cerebral Palsy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49 | 2 | 2010 | 기타사회과학

정신지체아동 및 뇌성마비아동의 건강관련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요인 탐색

Influential Factors for the Health Related Quality of Life in Children with Mental Retardation and Cerebral Palsy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49 | 2 | 2010 | 기타사회과학

정신지체아동의 지능지수에 근거한 어휘 발달 특성 연구

The Study on Vocabulary Developmental Characteristics based on Mental Retarded Children’s Intelligence Quotient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50 | 3 | 2011 | 기타사회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