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평가

연구분야 : B1205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평가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337

한자 : 診斷評價
영어 : diagnostic evaluation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P:개념속성연관

hasPurpose (목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선별 [ 選別 ]

S:동의

UF (비우선어)

 

 

진단 검사 [ 診斷 檢査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평가 () [ 評價 ]

N1:종류

hasKind (종류)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독서능력 진단평가 () [ 讀書能力診斷評價 ]

R1:개념적

affects (영향)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보충 수업 [ 補充授業 ]

hasDegree (정도/수준)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준비도 [ 準備度 ]

R2:기능적

analyzes (분석 대상)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학습자 특성 () [ 學習者特性 ]

analyzes (분석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학습자 분석 [ 學習者分析 ]

isMeasurementOf (측정 방법/수단)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지식 상태 () [ 知識狀態 ]

비언어성 학습장애의 개념, 분류 및 진단평가 방법 고찰

A review the concept, classification and diagnostic method of nonverbal learning disabilities

학습장애연구 | 7 | 2 | 2010 | 교육학

비언어성 학습장애의 개념, 분류 및 진단평가 방법 고찰

A review the concept, classification and diagnostic method of nonverbal learning disabilities

학습장애연구 | 7 | 2 | 2010 | 교육학

한국과 영국의 시각장애아 발견의뢰·진단평가·교육지원 체계에 관한 비교 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System for Identification, Referral, Assessment, and Educational Support of Children with Visual Impairment between Korea and the United Kingdom

시각장애연구 | 26 | 1 | 2010 | 특수교육

한국과 영국의 시각장애아 발견의뢰·진단평가·교육지원 체계에 관한 비교 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System for Identification, Referral, Assessment, and Educational Support of Children with Visual Impairment between Korea and the United Kingdom

시각장애연구 | 26 | 1 | 2010 | 특수교육

평가 문항을 통한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들의 빛 개념 지식상태 분석

Middle School Science Gifted Students' Knowledge state Analysis of Light Concept Through Evaluation Questions

영재교육연구 | 21 | 4 | 2011 | 교육학

시각장애아교육 개선 방안 연구 - 조기발견, 진단평가, 배치, 시각중복장애아 교육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Current Status and Improvement Strategies in Education for Students with Visual Impairments

시각장애연구 | 26 | 4 | 2010 | 특수교육

시각장애아교육 개선 방안 연구 - 조기발견, 진단평가, 배치, 시각중복장애아 교육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Current Status and Improvement Strategies in Education for Students with Visual Impairments

시각장애연구 | 26 | 4 | 2010 | 특수교육

다문화가정 아동의 언어발달 특성과 진단․평가에 대한 문헌 고찰

A Study on Assessment and Language Development Characteristics of Children from Multicultural Families

특수아동교육연구 | 14 | 3 | 2012 | 교육학

정신지체아동의 장애정도 결정을 위한 진단․평가 퍼지 프로그램 개발

The Development on the Fuzzy Program for Mental Retarded Children’s Diagnosis․Evaluation to Determine Degree of Dis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정신지체아동의 장애정도 결정을 위한 진단․평가 퍼지 프로그램 개발

The Development on the Fuzzy Program for Mental Retarded Children’s Diagnosis․Evaluation to Determine Degree of Dis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정신지체아동의 교육적 지원유형 및 교육과정 선택을 위한 퍼지 프로그램 개발

The Development on the Fuzzy Program for Mental Retarded Children‘s Educational Supports and Curriculum Decision

지적장애연구 | 12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정신지체아동의 교육적 지원유형 및 교육과정 선택을 위한 퍼지 프로그램 개발

The Development on the Fuzzy Program for Mental Retarded Children‘s Educational Supports and Curriculum Decision

지적장애연구 | 12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미국의 반응중심 중재법 채택이 국내 학습장애 진단평가 정책에 주는 시사점

Implication of 'Response to Intervention of IDEA' for the identification policy making of learning disabilities in Korea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2 | 2010 | 교육학

미국의 반응중심 중재법 채택이 국내 학습장애 진단평가 정책에 주는 시사점

Implication of 'Response to Intervention of IDEA' for the identification policy making of learning disabilities in Korea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2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