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중심 교육과정

연구분야 : B120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과정

클래스 : 사회제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520

한자 : 學問中心敎育課程
영어 : discipline-centered curriculum

d02-01 사회제도

주관자1

브루너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Subject (주제)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학문중심주의 [ 學問中心主義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x03-05-01 원인/조건/요소 원인/조건/요소

내재적 동기 () [ 內在的動機 ]

hasIssue (이슈/주제)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b02-04 변천/과정 / e02-02 패턴 패턴

탐구 과정 () [ 探究過程 ]

hasIssue (이슈/주제)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지식의 구조 () [ 知識--構造 ]

hasIssue (이슈/주제)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d02-01 사회제도 /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나선형 교육과정 [ 螺旋形敎育課程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교과중심 교육과정 () [ 敎科中心敎育課程 ]

‘학문중심교육과정’의 지향과 시교육의 이데올로기 -3.4차 교육과정기의 중등 시교육-

A Historical Study of Poetry Education -focused on the 3rd and 4th National Curriculum Standard Periods-

독서연구 | 25 | 2011 | 한국어와문학

Phenix의 초월지향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이해

A Critical Understanding on Phenix’s Transcendence-oriented Curriculum

교육사상연구 | 26 | 2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