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구조

연구분야 : B120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과정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324

STNet ID : 2000048

한자 : 知識--構造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지식 구조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d02-01 사회제도 /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나선형 교육과정 [ 螺旋形敎育課程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학문중심 교육과정 () [ 學問中心敎育課程 ]

RT (관련어)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지식 상태 () [ 知識狀態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실천적 교사 지식 [ 實踐的敎師知識 ]

漢文科 評價 問項의 內容 妥當度 確保 方案

Method of validating the Sino-Korean classics content evaluation questions

漢文敎育硏究 | 35 | 2010 | 한국어와문학

漢文科 評價 問項의 內容 妥當度 確保 方案

Method of validating the Sino-Korean classics content evaluation questions

漢文敎育硏究 | | 35 | 2010 | 한국어와문학

사회문제 이해를 목적으로 하는 초등 사회과 수업분석 - 5학년 ‘도시 문제’ 수업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Lesson Analysis of Social Studies Aiming at Understanding Social Problems in Elementary School : A case of "Urban Problems"

사회과교육연구 | 17 | 3 | 2010 | 사회교육학

사회문제 이해를 목적으로 하는 초등 사회과 수업분석 - 5학년 ‘도시 문제’ 수업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Lesson Analysis of Social Studies Aiming at Understanding Social Problems in Elementary School : A case of "Urban Problems"

사회과교육연구 | 17 | 3 | 2010 | 사회교육학

사회과 수업분석 방법으로서 HAL틀의 시안적 검토

An Examination of HAL Framework of Analysis for Social Studies Class

사회과교육 | 49 | 3 | 2010 | 교육학

사회과 수업분석 방법으로서 HAL틀의 시안적 검토

An Examination of HAL Framework of Analysis for Social Studies Class

사회과교육 | 49 | 3 | 2010 | 교육학

Bruner의 내러티브 이론에 비추어 본 교육과정 통합 탐색

In Search of Curriculum Integration Based on Bruner’s Narrative Theory

교육사상연구 | 25 | 3 | 2011 | 교육학

지식의 이중구조 이해가 학습과제분석에 주는 시사점

Suggestions for Learning Task Analysis Based on Understanding Twofold Structures of Knowledge

교육종합연구 | 10 | 2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