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중심 교육

연구분야 : B1203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수이론/교육방법/교수법

클래스 : 교수/학습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533

STNet ID : 1002430

한자 : 學習者中心敎育
영어 : Learner-centered education

d04-03 교수/학습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수요자중심 교육 () [ 需要者中心敎育 ]

UF (비우선어)

 

 

학습자중심 수업 ()

UF (비우선어)

 

 

학생중심 교육 ()

N1:종류

hasKind (종류)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무학년제 [ 無學年制 ]

hasKind (종류)

 

 

플립러닝 () [ -- ]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진보주의 () [ 進步主義 ]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과제중심 교수법 () [ 課題中心敎授法 ]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발표 수업 [ 發表授業 ]

RT (관련어)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대안 학교 [ 代案學校 ]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읽기 중재 () [ --仲裁 ]

RT (관련어)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경험중심 교육론 () [ 經驗中心敎育論 ]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참여 학습 [ 參與學習 ]

R2:기능적

hasOpposition (대항/억제)

 

 

교수자중심 교육 () [ 敎授者中心敎育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열린 학습 [ --學習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이해중심 교육과정 () [ 理解中心敎育課程 ]

영문학 교육을 통한 영어능력 향상 방안 연구 - 정의적 요소 활용을 중심으로 -

A Study on Improving English Proficiency through English Literature Based on Affective Side of Learner

영어교과교육 | 9 | 2 | 2010 | 영어교육

영문학 교육을 통한 영어능력 향상 방안 연구 - 정의적 요소 활용을 중심으로 -

A Study on Improving English Proficiency through English Literature Based on Affective Side of Learner

영어교과교육 | 9 | 2 | 2010 | 영어교육

Critical Contextualization of John Dewey’s Educational Philosophy

존 듀이의 교육에 대한 비판적 상황화

개혁논총 | 23 | 2012 | 기독교신학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현직 국어 교사들의 인식

A Survey of Perceptions of Learner-Centered Education in the Korean Language Teachers

국어교육학연구 | 43 | 2012 | 한국어와문학

가톨릭 교육의 스승 아우구스티누스

The Influence of Augustine’s Life Experience on His Notion of Values Education

가톨릭철학 | 17 | 2011 | 철학

대학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학습자중심교육의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 교수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mportance and performance analysis of learner-centered education for improvement of teaching quality in university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1 | 1 | 2011 | 교과교육학

학습자 중심 교육에서 ‘블랭크 차트’의 활용전략에 대한 연구

The Study of ‘Blank-chart technique’ Utilization Strategy in Learner centered Teaching and Learning Environment

교육방법연구 | 23 | 2 | 2011 | 교육학

고등교육에서의 학습자중심 교육의 학습원칙에 기반한 PBL 모형 개발

The study of the Development of Learner Centered PBL(LC PBL) Model in Higher Education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1 | 4 | 2011 | 교과교육학

학습자중심교육을 위한 교사역량요소 도출 및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인식 비교

Teaching Competencies for Learner-Centered Education and Comparison of the Perception of Pre-service and In-service Teachers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2 | 2 | 2012 | 교과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