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중재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클래스 : 교수/학습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970

한자 : --仲裁
영어 : Reading Intervention

d04-03 교수/학습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b01-02 교육활동 /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학습 전략 () [ 學習戰略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학습 장애 학생 () [ 學習障碍學生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학습 장애 [ 學習障碍 ]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학습자중심 교육 () [ 學習者中心敎育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읽기 이해 () [ --理解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중재반응모형 [ 仲裁反應模型 ]

중재반응모형에서의 증거기반교수를 위한 읽기중재 효과 메타분석

Meta-Analysis of Reading Intervention for Evidence-Based Practice in RTI

학습장애연구 | 7 | 2 | 2010 | 교육학

중재반응모형에서의 증거기반교수를 위한 읽기중재 효과 메타분석

Meta-Analysis of Reading Intervention for Evidence-Based Practice in RTI

학습장애연구 | 7 | 2 | 2010 | 교육학

정서행동장애 학생의 읽기능력 향상을 위한 연구기반 중재방법에 대한 고찰

Review of evidence-based reading interventions to enhance reading competencies of students with emotional or behavioral disorders

학습장애연구 | 8 | 1 | 2011 | 교육학

Using A Shared Book Reading Intervention To Promote Language Development and Emergent Literacy Skills in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s

발달지체 유아들의 언어 발달과 문식성 기술 향상을 위한 함께 책 읽기 중재 사용

유아특수교육연구 | 11 | 1 | 2011 | 교육학

학습장애와 뇌 기반 교육: 뇌 영상기법을 활용한 읽기 중재 효과성 연구의 동향과 과제

Brain-based education and learning disabilities: Review of neuroimaging studies on effects of reading intervention

교육심리연구 | 25 | 1 | 2011 | 교육학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한 학습장애 아동의 읽기 중재 연구 분석

A Literature Review of Single-Subject Design Research for Reading Interven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학습장애연구 | 8 | 3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