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의 실천철학적 의미- 니체 철학을 중심으로 -
Der praktisch-philosophische Sinn des Spiels- im Mittelpunkt der Philosophie Nietzsches
철학연구 |
122 |
2012 |
철학
Aristoteles와 Kant의 도덕교육론 비교
A Theoretical Comparison of Implications to Moral Education between Aristotle and Kant
교육과정평가연구 |
14 |
1 |
2011 |
교육학
『아더 왕궁의 코네티컷 양키』에 나타난 근대적 통치성
Governmentality, Training, and Subjectivation in Mark Twain’s A Connecticut Yankee in King Arthur’s Court
영어영문학 |
58 |
4 |
2012 |
영어와문학
문화코드로서의 도덕 이해와 도덕교육
Morality as Culture Codes and Moral Education
초등도덕교육 |
35 |
2011 |
윤리교육학
묵재默齋 『양아록養兒錄』의 교육학적 이해
Understanding Meaning of Education in Yangalok(養兒錄) of Lee Moon-Kun
국학연구 |
18 |
2011 |
기타인문학
사교육 의존도가 낮은 “좋은 학교”의 훈육기제와 주체형성
School Dependency and Discipline in a General High school
교육사회학연구 |
22 |
3 |
2012 |
교육학
게임과 교육의 관점에서 본 안드레아스의 <궁정풍의 사랑>
Andreas's De amore in Terms of Game and Education
중세르네상스영문학 |
20 |
2 |
2012 |
영어와문학
중학교 체육수업에서 학생들이 인식하는 문제행동
An Analysis of Students' Misbehavior in Middle School Physical Education Class
교원교육 |
28 |
2 |
2012 |
교육학
아동문학에 나타난 가족, 그리고 해체
The Family in Children’s Literature and Its Disintegration
영어영문학 |
58 |
1 |
2012 |
영어와문학
니체의 인간관과 교육철학 - 종말인(der letzte Mensch)비판과 위버멘쉬의 교육철학적 의의를 중심으로
니체연구 |
21 |
2012 |
철학
체벌 및 초중등교육법시행령 개정안의 위헌성 ― 학생인권·교육자치 훼손 문제를 중심으로 ―
Disciplining Children in School and the Constitution: with special focus on Constitutionality of Corporal Punishment in School
민주법학 |
45 |
2011 |
법학
근대적 교육공간의 성격과 한국의 근대학교
Educational Space and the Korean Modern Schools
한국교육학연구 |
16 |
1 |
2010 |
교육학
근대적 교육공간의 성격과 한국의 근대학교
Educational Space and the Korean Modern Schools
한국교육학연구 |
16 |
1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