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제임스

연구분야 : A020405 인문학 > 역사학 > 서양사 > 미국사
B210100 사회과학 > 심리과학 > 심리학이론/심리학사
A030114 인문학 > 철학 > 철학일반 > 철학사

클래스 : 실존인물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5312

한자 :
영어 : James, William

y01-01 실존인물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제임스 [James, William]

R1:개념적

affects (영향)

 

 

근대 심리학

affects (영향)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에드워드 손다이크 [Thorndike, Edward]

affects (영향)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존 듀이 () [Dewey, John]

isAffectedBy (영향요인)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R] 찰스 퍼스 -> 129387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순수경험 [ 純粹經驗 ]

RT (관련어)

형제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헨리 제임스 [James, Henry]

제임스 가의 문화 정체성 형성의지

Jamesian Perspectives in Cultural Identity Formation

영어영문학 | 58 | 4 | 2012 | 영어와문학

윌리엄 제임스의 내성 개념

William James's Concept of Introspection

철학연구 | 122 | 2012 | 철학

실용주의와 미국문학:『허클베리 핀의 모험』(Adventures of Huckleberry Finn)의 경우

Pragmatic Reading of Adventures of Huckleberry Finn

영미어문학 | 102 | 2012 | 영어와문학

윌리엄 제임스와 그렌빌 스텐리 홀의 종교이론 비교 ― 회심논의를 중심으로 ―

A Comparison of William James' and Granville Stanley Hall's Theory of Religion ― Special Reference to their Studies of Religious Conversion ―

종교연구 | 61 | 2010 | 종교학

윌리엄 제임스와 그렌빌 스텐리 홀의 종교이론 비교 ― 회심논의를 중심으로 ―

A Comparison of William James' and Granville Stanley Hall's Theory of Religion ― Special Reference to their Studies of Religious Conversion ―

종교연구 | | 61 | 2010 | 종교학

지눌과 윌리엄 제임스 - 마음의 현상학

Chinul and William James - Phenomenology of Mind -

불교학보 | 62 | 2012 | 기타불교학

미국의 로맨스 소설과 프래그머티즘 철학과의 연속성에 관한 고찰—허먼 멜빌의『모비딕』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Continuity Between the American Romance Novel and American Pragmatism: A Reading of Herman Melville’s Moby-Dick

영어영문학 | 58 | 2 | 2012 | 영어와문학

비트겐슈타인은 중립적 일원론자인가?

Is Wittgenstein a neutral monist?

범한철학 | 61 | 2 | 2011 | 철학

듀이 의식이론의 현상학적 이해: 윌리엄 제임스의 영향을 중심으로

A Phenomenological Interpretation of Dewey's Theory of Consciousness: Focused on the Influence of William James

교육철학연구 | 50 | 2010 | 교육학

듀이 의식이론의 현상학적 이해: 윌리엄 제임스의 영향을 중심으로

A Phenomenological Interpretation of Dewey's Theory of Consciousness: Focused on the Influence of William James

교육철학연구 | | 50 | 2010 | 교육학

윌리엄 제임스의 진리관과 교육: 옛것과 새것의 연속성을 중심으로

William James' View of Truth and Its Implications on Education: Focused on the Continuity between the Old and the New

교육철학연구 | 47 | 2010 | 교육학

윌리엄 제임스의 진리관과 교육: 옛것과 새것의 연속성을 중심으로

William James' View of Truth and Its Implications on Education: Focused on the Continuity between the Old and the New

교육철학연구 | | 47 | 2010 | 교육학

비트겐슈타인과 제임스 -종교에 대한 실용주의적 관점-

Wittgenstein and James: - Pragmatic viewpoint of Religion -

철학논총 | 67 | 1 | 2012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