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

연구분야 : A000000 인문학

클래스 : 심리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64

STNet ID : 1000061

한자 : 感想
영어 : impression

C02 심리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미학 () [ 美學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감상문 [ 感想文 ]

RT_X (관련어►)

관련 감각

c01-07 감각 감각

통각 [ 統覺 ]

RT_X (관련어►)

심리 대상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미적 대상 () [ 美的對象 ]

RT_X (관련어►)

심리 대상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예술 작품 [ 藝術作品 ]

RT_Y (◄관련어)

관련 심리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예술 교육 () [ 藝術敎育 ]

예술작품의 존재론적 토포스 -딜타이와 하이데거의 예술 철학을 중심으로-

The Ontological Topos of the Artwork -In the Viewpoint of Dilthey and Heidegger-

현대유럽철학연구 | 25 | 2011 | 서양철학

改定 敎育課程 ‘漢文’의 現場 適用 方案 硏究

A Study on the Field Application of the Revised Curriculum 'Sino-Korean'

漢字漢文敎育 | 1 | 24 | 2010 | 한문교육

改定 敎育課程 ‘漢文’의 現場 適用 方案 硏究

A Study on the Field Application of the Revised Curriculum 'Sino-Korean'

漢字漢文敎育 | 1 | 24 | 2010 | 한문교육

김광균 시 연구― 이미지의 조형성을 중심으로

A Study on Kim, Gwang-Gyun’s Poetry - Focusing on Formation of Images

돈암어문학 | 23 | 2010 | 국문학사

김광균 시 연구― 이미지의 조형성을 중심으로

A Study on Kim, Gwang-Gyun’s Poetry - Focusing on Formation of Images

돈암어문학 | 23 | | 2010 | 국문학사

설화 <내 복에 산다>의 재창작을 통한 탈북 청소년의 문해력 신장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he Improvement of North Korean Refugee Adolescent's Literacy through Recreating Korean Folklore My Own Fortune

고전문학과 교육 | 23 | 2012 | 인문학

燕行歌辭의 提言과 <燕行歌>를 통해 본 轉換期 朝鮮

Yi dynasty a transition period be concerned at and a suggestion of Yeon-Haeng-Ga song

한국사상과 문화 | 52 | 2010 | 한국어와문학

燕行歌辭의 提言과 <燕行歌>를 통해 본 轉換期 朝鮮

Yi dynasty a transition period be concerned at and a suggestion of Yeon-Haeng-Ga song

한국사상과 문화 | | 52 | 2010 | 한국어와문학

燕行歌辭의 提言과 <燕行歌>를 통해 본 轉換期 朝鮮

Yi dynasty a transition period be concerned at and a suggestion of Yeon-Haeng-Ga song

한국사상과 문화 | 52 | 2010 | 한국어와문학

燕行歌辭의 提言과 <燕行歌>를 통해 본 轉換期 朝鮮

Yi dynasty a transition period be concerned at and a suggestion of Yeon-Haeng-Ga song

한국사상과 문화 | | 52 | 2010 | 한국어와문학

东坡词之三分(论演唱、鉴赏与创作)

열린정신 인문학 연구 | 11 | 2 | 2010 | 기타인문학

东坡词之三分(论演唱、鉴赏与创作)

열린정신 인문학 연구 | 11 | 2 | 2010 | 기타인문학

미술사교육의 관점으로 본 초·중학교 미술교과서의 한국현대미술 도판 분석

An Analysis of Korean Modern Artworks in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Art Textbooks: From the Perspective of Art History Education

미술교육연구논총 | 32 | 0 | 2012 | 예술교육학

북아트를 활용한 독서 교육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Reading Instruction Using Book Arts

우리말교육현장연구 | 4 | 1 | 2010 | 국어교육

북아트를 활용한 독서 교육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Reading Instruction Using Book Arts

우리말교육현장연구 | 4 | 1 | 2010 | 국어교육

대학 교양 댄스스포츠 창작 및 감상 수업 사례 - 인식과 평가 능력을 중심으로 -

An analysis of teaching creation and application in dance sports - Perception and evaluation ability of college students

교육문화연구 | 16 | 1 | 2010 | 기타교육학

대학 교양 댄스스포츠 창작 및 감상 수업 사례 - 인식과 평가 능력을 중심으로 -

An analysis of teaching creation and application in dance sports - Perception and evaluation ability of college students

교육문화연구 | 16 | 1 | 2010 | 기타교육학

2007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음악교과서 분석 연구: 중학교 1학년 감상 제재곡을 중심으로

Analysis of Music Textbooks based on the 2007 Revised Music National Curriculum: Focusing on the Appreciation Domain of the 7th Grade

음악교육공학 | 12 | 2011 | 음악학

미학적 목회상담학의 가능성에 대한 연구

Researches on A Theoretical Possibility of Aesthetical Pastoral Counseling

목회와상담 | 17 | 2011 | 목회상담학

中國 古典文學의 ‘수용적 감상’에 관한 小考

The study about 'receptive appreciation' of Chinese classic literature

동양고전연구 | 43 | 2011 | 기타인문학

동화 감상문 분석을 통한 동일 독자의 감상 변화 양상 연구 - 초등학생 시기와 대학생 시기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hanging aspect of same reader's appreciation through analysis of children's story book report - focus on times when the elementary school students and the college students

새국어교육 | 88 | 2011 | 국어교육

중등학교 표현활동 수업: 감상학습을 위한 지도 전략 개발

The Development of Expressive Activities: Teaching Strategies for the Appreciation Learning Method in Middle and High Schools

교육과정평가연구 | 14 | 3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