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인식

연구분야 : A092400 인문학 > 언어학 > 언어인식

클래스 : 행위/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763

한자 : 言語認識
영어 : perception of language

b01-01 행위/활동

행위자

학습자 (學習者)

행위대상(자)

언어 (言語)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인식 () [ 認識 ]

R1:개념적

hasPhenomenon (현상)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언어 문제 [ 言語問題 ]

hasPhenomenon (현상)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언어 장애 () [ 言語障碍 ]

hasProcess (과정)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언어 습득 [ 言語習得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언어 문화 [ 言語文化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언어 능력 () [ 言語能力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c02-02 인식/의식 /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언어관 [ 言語觀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언어 지식 [ 言語知識 ]

R3:시간적

precedes (후행(시대,현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언어 처리 [ 言語處理 ]

김환태 비평론에 나타난 ‘언어인식’ 연구 -이데올로기의 늪에서 핀 ‘순수문학’에의 열정-

Study of language recognition in Kim Whan Tae's literary criticism -blooming passion of pure literature in the ideology swamp-

한국근대문학연구 | 23 | 2011 | 한국어와문학

초등학생의 맞춤법 지도 방법 연구

A Study on Korean Orthography Teaching-Learning Model in Elementary School

청람어문교육 | 43 | 2011 | 국어교육

Some Thoughts on Politeness: its teachability

공손법에 대한 고찰 : 교육 탐색 중심으로

영어영문학 | 15 | 2 | 2010 | 영어와문학

Some Thoughts on Politeness: its teachability

공손법에 대한 고찰 : 교육 탐색 중심으로

영어영문학 | 15 | 2 | 2010 | 영어와문학

한국어의 말(言語) 관련 속담에 나타난 언어 인식

Language cognition of Korean speech proverbs

한민족문화연구 | 35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의 말(言語) 관련 속담에 나타난 언어 인식

Language cognition of Korean speech proverbs

한민족문화연구 | | 35 | 2010 | 한국어와문학

Developing Linguistic Awareness of Korean EFL University Students about the Semantic and Pragmatic Features of will and be going to

영어교과교육 | 9 | 2 | 2010 | 영어교육

Developing Linguistic Awareness of Korean EFL University Students about the Semantic and Pragmatic Features of will and be going to

영어교과교육 | 9 | 2 | 2010 | 영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