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악

연구분야 : A030300 인문학 > 철학 > 동양철학

클래스 : 이론/사상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338

한자 : 禮樂
영어 : courtesyand music

d01-01 이론/사상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예악 사상 [ 禮樂思想 ]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음악 () [ 音樂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문묘일무 [ 文廟佾舞 ]

isOriginOf (기원/근원의 대상개념)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유학 () [ 儒學 ]

인권 및 프라이버시와 유가철학의 규범체계로서 禮 사이의 통약가능성 문제

An Inquiry on the Commensurability between the Propriety[禮] as Criterion System of Confucian Philosophy and Human Rights, Privacy

동양철학 | 35 | 2011 | 철학

惡에 대한 이해와 교육의 필요성 - 순자와 한나 아렌트의 사유를 중심으로 -

The Necessity of Education and Understanding about Evil: with thought of Sunja and Hannah Arendt as the central figure

동양고전연구 | 48 | 2012 | 기타인문학

문묘일무의 춤사위 ‘진퇴’에 담긴 교육철학적 가치

The Educative and Philosophical Value of JinToi in the Dance Moves of MunMyoIlMu

우리춤과 과학기술 | 7 | 2 | 2011 | 무용

유교문화 축제의 실천적 개념 연구

The Study on the Practical Concepts of the Confucian Festivals

한민족문화연구 | 36 | 2011 | 한국어와문학

논어의 예악 화용론

A Study on Propriety Amusement’s Pragmatics in the Analects

종교교육학연구 | 35 | 2011 | 종교학

술이부작과 온고지신의 교육학적 해석

An educational interpretation of shu-er-bu-zuo(述而不作) and wen-gu-zhi-xin(溫故知新)

인격교육 | 5 | 2 | 2011 | 기타교육학

原初儒家의 美意識과 人文學

An esthetic sense of the Confucianism and the humanities

한국사상과 문화 | 61 | 2012 | 한국어와문학

순자의 예악화성론에 관한 연구

「荀子的禮樂化性論」中文提要

양명학 | 32 | 2012 | 철학

유교제례에서의 악(樂)의 의미 -한국의 문묘와 종묘제례악을 중심으로-

The meaning of the Confucian memorial Rituals' lè(樂) -Focus on Confucian Shrine and Royal Ancestral Shrine in Korea-

유학연구 | 22 | 2010 | 철학

유교제례에서의 악(樂)의 의미 -한국의 문묘와 종묘제례악을 중심으로-

The meaning of the Confucian memorial Rituals' lè(樂) -Focus on Confucian Shrine and Royal Ancestral Shrine in Korea-

유학연구 | 22 | | 2010 | 철학

荀子 「樂論」의 특징과 영향

荀子「樂論」的特質與影響

유교사상문화연구 | 44 | 2011 | 유교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