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대전」에 나타난 중국 인물 연구
Being Referred Some Famous Chinese within the 『Donggyeongdaejeon』
동학학보 |
21 |
2011 |
역사학
儒家의 諫諍論 展開에 관한 考察
A Study on the Theory of Expostulation in Confucianism
유교사상문화연구 |
42 |
2010 |
유교학
儒家의 諫諍論 展開에 관한 考察
A Study on the Theory of Expostulation in Confucianism
유교사상문화연구 |
|
42 |
2010 |
유교학
周公의 ‘德禮觀念’과 그 교육적 함의
周公的 ‘德禮觀念’與其敎育內涵
교육사학연구 |
20 |
2 |
2010 |
교육사학
周公의 ‘德禮觀念’과 그 교육적 함의
周公的 ‘德禮觀念’與其敎育內涵
교육사학연구 |
20 |
2 |
2010 |
교육사학
『위대한 유산』, 동양철학으로 다시읽기* - 신사와 군자의 개념을 중심으로
Gentleman vs. Great Man: Re-reading Great Expectations through Eastern Philosophy
비교문학 |
55 |
2011 |
인문학
장르와 맥락: “소넷 94번”과 공자적 인간상의 연극적 변용
Genre and Context: “Sonnet 94” and the Dramatic Transfiguration of a Confucian Idea of Man
Shakespeare Review |
47 |
4 |
2011 |
영어와문학
계찰관악(季札觀樂)을 통해 본 ‘악(樂)’의 의미와 지향
A meaning and intention of ‘Yue(樂)’ through the ‘Jizhaguanyue(季札觀樂)'
중국문학 |
64 |
2010 |
중국어와문학
계찰관악(季札觀樂)을 통해 본 ‘악(樂)’의 의미와 지향
A meaning and intention of ‘Yue(樂)’ through the ‘Jizhaguanyue(季札觀樂)'
중국문학 |
64 |
|
2010 |
중국어와문학
주희와 왕부지의 욕망관 분석 - 『논어집주』와 『독논어대전설』의 내용을 중심으로
朱熹与王夫之的欲望观分析–以≪论语集注≫与≪读论语大传说≫的内容为中心
동양철학연구 |
61 |
2010 |
철학
주희와 왕부지의 욕망관 분석 - 『논어집주』와 『독논어대전설』의 내용을 중심으로
朱熹与王夫之的欲望观分析–以≪论语集注≫与≪读论语大传说≫的内容为中心
동양철학연구 |
|
61 |
2010 |
철학
주희와 왕부지의 욕망관 분석 - 『논어집주』와 『독논어대전설』의 내용을 중심으로
朱熹与王夫之的欲望观分析–以≪论语集注≫与≪读论语大传说≫的内容为中心
동양철학연구 |
61 |
2010 |
철학
주희와 왕부지의 욕망관 분석 - 『논어집주』와 『독논어대전설』의 내용을 중심으로
朱熹与王夫之的欲望观分析–以≪论语集注≫与≪读论语大传说≫的内容为中心
동양철학연구 |
|
61 |
2010 |
철학
全球倫理與孔子的德性之思 -「全球倫理宣言」 再省思-
글로벌 윤리와 공자의 덕성 사고 - <글로벌 윤리 선언> 재성찰 -
민족문화논총 |
49 |
2011 |
기타인문학
선진양한시기 《詩》說 형성과정에 대한 소고 ―〈關雎〉편을 중심으로
중국문학 |
70 |
2012 |
중국어와문학
全球倫理與孔子的德性之思 -「全球倫理宣言」 再省思-
글로벌 윤리와 공자의 덕성 사고 - <글로벌 윤리 선언> 재성찰 -
민족문화논총 |
49 |
2011 |
기타인문학
노자사상과 동이문화
老子思想與東夷文化
중국학연구 |
56 |
2011 |
중국어와문학
Confucian “Negative Ethics” for a Global World?-Why Not?!
동양철학 |
34 |
2010 |
철학
Confucian “Negative Ethics” for a Global World?-Why Not?!
동양철학 |
|
34 |
2010 |
철학
『論語』를 통해 본 전통적 말하기와 글쓰기 - 『戰國策』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raditional Speaking and Writing of {The Discourses of Confucius (論語)}
동양고전연구 |
38 |
2010 |
기타인문학
『論語』를 통해 본 전통적 말하기와 글쓰기 - 『戰國策』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raditional Speaking and Writing of {The Discourses of Confucius (論語)}
동양고전연구 |
|
38 |
2010 |
기타인문학
Confucian “Negative Ethics” for a Global World?-Why Not?!
동양철학 |
34 |
2010 |
철학
Confucian “Negative Ethics” for a Global World?-Why Not?!
동양철학 |
|
34 |
2010 |
철학
『論語』를 통해 본 전통적 말하기와 글쓰기 - 『戰國策』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raditional Speaking and Writing of {The Discourses of Confucius (論語)}
동양고전연구 |
38 |
2010 |
기타인문학
『論語』를 통해 본 전통적 말하기와 글쓰기 - 『戰國策』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raditional Speaking and Writing of {The Discourses of Confucius (論語)}
동양고전연구 |
|
38 |
2010 |
기타인문학
孟子의 禮論 硏究
A Study on the proprieties theory of Mencius
중국학논총 |
36 |
2012 |
중국문화학
李贄에 관한 신문기사의 분석과 평가
An Analysis and Evaluation of Newspaper Articles on Li Zhi
양명학 |
25 |
2010 |
철학
李贄에 관한 신문기사의 분석과 평가
An Analysis and Evaluation of Newspaper Articles on Li Zhi
양명학 |
|
25 |
2010 |
철학
Eine politikphilosophische Interpretation ueber die ‘Kerzenversammlung’ - Kant gegen Konfuzius -
‘촛불집회’에 관한 정치철학적 고찰 - 칸트와 공자를 중심으로 -
칸트연구 |
25 |
2010 |
철학
Eine politikphilosophische Interpretation ueber die ‘Kerzenversammlung’ - Kant gegen Konfuzius -
‘촛불집회’에 관한 정치철학적 고찰 - 칸트와 공자를 중심으로 -
칸트연구 |
|
25 |
2010 |
철학
孟子의 禮論 硏究
A Study on the proprieties theory of Mencius
중국학논총 |
36 |
2012 |
중국문화학
道統과 治統, 聖人과 帝王: 宋 ~ 淸中期의 道統論을 통해본 士大夫社會에서의 君主權
The Sovereign Power in the Literati Society through the Analysis of the Daotong Discourse from the Song to the Mid Qing Period
역사문화연구 |
40 |
2011 |
역사학
「牧丹亭」에서 보는 儒家思想 - 湯顯祖가 추구한 ‘情’을 중심으로 -
The confucian ideas from Mudanting's point of view - based on Qing that Tangxianzu had pursed -
인문학연구 |
41 |
3 |
2012 |
기타인문학
성인의 재탄생과 성왕 대 폭군 구조의 형성
The Remake of Saint and the Formation of a Sage King versus Tyrant Structure
정치사상연구 |
17 |
2 |
2011 |
정치외교학
比兴:诗学与儒学之本源观念 ——朱熹《诗集传》再检讨
Metaphor(Bi) and Rise(Xing):The Idea as the Source in Poetics and Confucianism ——Re-inquiry into Zhu Xi's Collected Commentary on The Book of Songs
Journal of Confucian Philosophy and Culture |
15 |
2011 |
유교학
공자의 지향과 ≪논어≫ 편차(篇次)에 관한 소고(小考) -<학이>, <위정>, <팔일>을 중심으로-
關于孔子之志向與≪論語≫篇次的小考 -以<學而>, <爲政>, <八佾>爲主-
동아인문학 |
22 |
2012 |
기타인문학
공자의 지향과 ≪논어≫ 편차(篇次)에 관한 소고(小考) -<학이>, <위정>, <팔일>을 중심으로-
關于孔子之志向與≪論語≫篇次的小考 -以<學而>, <爲政>, <八佾>爲主-
동아인문학 |
22 |
2012 |
기타인문학
道德情感을 통해 본 공자의 仁
從道德情感看孔子的仁
철학논총 |
64 |
2 |
2011 |
철학
1325년 箕子祠 祭祀 再開의 배경 및 의미
The nature and meaning of the “Gi’ja” service resumption in 1325
한국문화 |
50 |
2010 |
기타인문학
1325년 箕子祠 祭祀 再開의 배경 및 의미
The nature and meaning of the “Gi’ja” service resumption in 1325
한국문화 |
|
50 |
2010 |
기타인문학
The Task of Philosophy of Education Today
오늘날 교육철학의 과제
교육철학연구 |
33 |
4 |
2011 |
교육학
초기 유학(儒學)의 ‘반성(反省)’에 대한 연구 ― ‘내가 나를 대상화하기[反省]’의 기원에 관하여 ―
A Study on ‘Reflection(反省)’ in The EarlyConfucianism Period ― On the Origin of the Concept of ‘Reflection’ ―
철학 |
109 |
2011 |
철학
『경사강의』를 통해 본 정조시대 학문적 논쟁의 양상 ― 사서에 관한 정조와 학인들의 대화 내용을 중심으로
An Investigation into the Scholarly Debates of Jôngjo's Era ―focusing on the dialogues between Jôngjo and his scholars about Sasô(四書) in Gyôngsagangui(經史講義)
국학연구 |
16 |
2010 |
기타인문학
『경사강의』를 통해 본 정조시대 학문적 논쟁의 양상 ― 사서에 관한 정조와 학인들의 대화 내용을 중심으로
An Investigation into the Scholarly Debates of Jôngjo's Era ―focusing on the dialogues between Jôngjo and his scholars about Sasô(四書) in Gyôngsagangui(經史講義)
국학연구 |
|
16 |
2010 |
기타인문학
星湖 李瀷의 『 論語疾書』 硏究
A Study of Seong Ho Lee Ik`s Noneo Jilseo
동양고전연구 |
41 |
2010 |
기타인문학
星湖 李瀷의 『 論語疾書』 硏究
A Study of Seong Ho Lee Ik`s Noneo Jilseo
동양고전연구 |
|
41 |
2010 |
기타인문학
道德情感을 통해 본 공자의 仁
從道德情感看孔子的仁
철학논총 |
64 |
2 |
2011 |
철학
유교종교론 논쟁 및 의미
On the Theory of Confucianism is the Religion or Not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7 |
2010 |
유교학
유교종교론 논쟁 및 의미
On the Theory of Confucianism is the Religion or Not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7 |
2010 |
유교학
초기 유학(儒學)의 ‘반성(反省)’에 대한 연구 ― ‘내가 나를 대상화하기[反省]’의 기원에 관하여 ―
A Study on ‘Reflection(反省)’ in The EarlyConfucianism Period ― On the Origin of the Concept of ‘Reflection’ ―
철학 |
109 |
2011 |
철학
회암(晦庵) 주희(朱熹)의 주체의식
The Sense of Sovereignty in Chuzu
孔子學 |
18 |
2010 |
기타유교학
회암(晦庵) 주희(朱熹)의 주체의식
The Sense of Sovereignty in Chuzu
孔子學 |
|
18 |
2010 |
기타유교학
『경사강의』를 통해 본 정조시대 학문적 논쟁의 양상 ― 사서에 관한 정조와 학인들의 대화 내용을 중심으로
An Investigation into the Scholarly Debates of Jôngjo's Era ―focusing on the dialogues between Jôngjo and his scholars about Sasô(四書) in Gyôngsagangui(經史講義)
국학연구 |
16 |
2010 |
기타인문학
『경사강의』를 통해 본 정조시대 학문적 논쟁의 양상 ― 사서에 관한 정조와 학인들의 대화 내용을 중심으로
An Investigation into the Scholarly Debates of Jôngjo's Era ―focusing on the dialogues between Jôngjo and his scholars about Sasô(四書) in Gyôngsagangui(經史講義)
국학연구 |
|
16 |
2010 |
기타인문학
論語의 仁:개념분석과 행정학적 함의
Perfect Virtue[仁] of the Analects of Confucius:The Conceptual Analysis and Its Implication of Public Administration.
한국행정논집 |
22 |
3 |
2010 |
행정학
論語의 仁:개념분석과 행정학적 함의
Perfect Virtue[仁] of the Analects of Confucius:The Conceptual Analysis and Its Implication of Public Administration.
한국행정논집 |
22 |
3 |
2010 |
행정학
포괄적 ‘덕’ 개념의 형성 과정: 공・맹・순을 중심으로
The Establishment of a Comprehensive Concept of ‘De(德)’: Focusing on Confucius, Mencius and Xunzi
범한철학 |
61 |
2 |
2011 |
철학
고대 동양 弓문화의 가치와 의의 - 논어를 중심으로 -
The Oriental Archery Culture Focused on the Analects of Confucius
인문연구 |
61 |
2011 |
기타인문학
유학에서의 믿음과 수양
Believing and Cultivation in Confucianism
한국교수불자연합학회지 |
17 |
2 |
2011 |
응용불교학
도덕적 완성에 이르는 네 가지의 길 : 추월(追越, 推越)론 정립을 위한 시론
Four ways to moral perfection
동양철학 |
37 |
2012 |
철학
禮樂의 기원과 전개에 관한 小考
關於禮樂的起源與演變小考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7 |
2010 |
유교학
禮樂의 기원과 전개에 관한 小考
關於禮樂的起源與演變小考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7 |
2010 |
유교학
義 실천의 근원적 모순과 이에 대한 공자의 고뇌와 선택
Contradictions arising from Appropriate action(義) and Confucius' solutions
유교사상문화연구 |
40 |
2010 |
유교학
義 실천의 근원적 모순과 이에 대한 공자의 고뇌와 선택
Contradictions arising from Appropriate action(義) and Confucius' solutions
유교사상문화연구 |
|
40 |
2010 |
유교학
공자와 아리스토텔레스의 우정 관념 통합 분석
The Analysis by Synthesis of Confucius’ conception of friendship with Aristotle’s
윤리교육연구 |
22 |
2010 |
윤리교육학
공자와 아리스토텔레스의 우정 관념 통합 분석
The Analysis by Synthesis of Confucius’ conception of friendship with Aristotle’s
윤리교육연구 |
|
22 |
2010 |
윤리교육학
先秦儒家道德平实性至形上性之转向
The Moral Change from Ordinary to Metaphysical in Pre-Chin Confucianism
Journal of Confucian Philosophy and Culture |
15 |
2011 |
유교학
星湖 李瀷의 『 論語疾書』 硏究
A Study of Seong Ho Lee Ik`s Noneo Jilseo
동양고전연구 |
41 |
2010 |
기타인문학
星湖 李瀷의 『 論語疾書』 硏究
A Study of Seong Ho Lee Ik`s Noneo Jilseo
동양고전연구 |
|
41 |
2010 |
기타인문학
종교문화적으로 이해된 막스 베버의 유교윤리에 대한 정치이론적 해석: 동(북)아시아의 공공성 문제 고찰
A Politico-Theoretical Reconstruction of Max Weber’s Understanding of Confucianism: Focusing on Publicity Question in (North)east Asia
정치사상연구 |
18 |
1 |
2012 |
정치외교학
생명윤리에 대한 儒家思想의 현재성
Confucianism in Bioethical Issues
석당논총 |
50 |
2011 |
기타인문학
왜관수도원 소장 정선《화첩》의 <행단고슬>
Haengdangoseul by Jeong Seon Collected in Waegwan monastry
미술사학보 |
35 |
2010 |
미술
왜관수도원 소장 정선《화첩》의 <행단고슬>
Haengdangoseul by Jeong Seon Collected in Waegwan monastry
미술사학보 |
|
35 |
2010 |
미술
중국의 국가이미지 제고 전략-소프트파워의 활용을 중심으로-
China's National Image Promotion Strategy
외국학연구 |
17 |
2011 |
기타인문학
유교 윤리의 근거로서의 종교성 - [論語]를 중심으로 -
Religiosity as the basement of Confucian ethics - centered on Analects of Confucius -
동서철학연구 |
57 |
2010 |
철학
유교 윤리의 근거로서의 종교성 - [論語]를 중심으로 -
Religiosity as the basement of Confucian ethics - centered on Analects of Confucius -
동서철학연구 |
|
57 |
2010 |
철학
孔子의 “愚不可及”에 내재된 含意 고찰
중국문학 |
72 |
2012 |
중국어와문학
다산 정약용의 인간이해와 근대성
An Analysis of the Modern Interpretation of Dasan’s Understanding of Human Being
동양철학연구 |
66 |
2011 |
철학
최술(崔述)의 ≪논어≫학이편 제2장 기위인야효제장(其爲人也孝弟章) 考信에 대한 검토
A Study on Cui-shu's Research into Chapter Two, “You-zi Said” of Analects Xue-er
중국어문학 |
60 |
2012 |
중국어와문학
遇不遇 개념의 역사적 논의 과정에 대한 소고 ― 선진양한 문헌을 중심으로 ―
중국인문과학 |
46 |
2010 |
중국어와문학
遇不遇 개념의 역사적 논의 과정에 대한 소고 ― 선진양한 문헌을 중심으로 ―
중국인문과학 |
|
46 |
2010 |
중국어와문학
도덕적 인간의 발견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이해의 전환 - 孔·孟 사상을 중심으로
Discovery of Moral Agent and Change of Comprehension for Second-class Citizen - focused on Confucius-Mencius Thoughts
사회사상과 문화 |
21 |
2010 |
사회학
도덕적 인간의 발견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이해의 전환 - 孔·孟 사상을 중심으로
Discovery of Moral Agent and Change of Comprehension for Second-class Citizen - focused on Confucius-Mencius Thoughts
사회사상과 문화 |
|
21 |
2010 |
사회학
‘性相近 習相遠’을 통해 본 禮樂思想
Understanding the Thoughts on Propriety and Music(禮樂) in the ‘Theory that human nature is similar to each other but habit makes the differences(性相近 習相遠)
동양철학연구 |
61 |
2010 |
철학
‘性相近 習相遠’을 통해 본 禮樂思想
Understanding the Thoughts on Propriety and Music(禮樂) in the ‘Theory that human nature is similar to each other but habit makes the differences(性相近 習相遠)
동양철학연구 |
|
61 |
2010 |
철학
儒家视域下的自我 —以孔子、程颢为例—
Analysis on the Self under the Vision of Confucian Values
Journal of Confucian Philosophy and Culture |
13 |
2010 |
유교학
儒家视域下的自我 —以孔子、程颢为例—
Analysis on the Self under the Vision of Confucian Values
Journal of Confucian Philosophy and Culture |
|
13 |
2010 |
유교학
『경사강의』를 통해 본 정조시대 학문적 논쟁의 양상 ― 사서에 관한 정조와 학인들의 대화 내용을 중심으로
An Investigation into the Scholarly Debates of Jôngjo's Era ―focusing on the dialogues between Jôngjo and his scholars about Sasô(四書) in Gyôngsagangui(經史講義)
국학연구 |
16 |
2010 |
기타인문학
『경사강의』를 통해 본 정조시대 학문적 논쟁의 양상 ― 사서에 관한 정조와 학인들의 대화 내용을 중심으로
An Investigation into the Scholarly Debates of Jôngjo's Era ―focusing on the dialogues between Jôngjo and his scholars about Sasô(四書) in Gyôngsagangui(經史講義)
국학연구 |
|
16 |
2010 |
기타인문학
공자의 인문학 강의와 인간의 삶 -공자의 문학교육과 역사교육의 인문치료적 의미에 대하여
Confucius and Humanities Therapy -education, counselling and therapy using literature and history
인문학연구 |
41 |
2011 |
기타인문학
‘仁’字의 形音義와 經傳에서의 의미 탐구
중국문학 |
72 |
2012 |
중국어와문학
공자의 정치적 이상사회, ‘正名’의 세상
The World of ‘Jeongmyeong’, Confucius’ politically ideal society
동방한문학 |
43 |
2010 |
한국어와문학
공자의 정치적 이상사회, ‘正名’의 세상
The World of ‘Jeongmyeong’, Confucius’ politically ideal society
동방한문학 |
|
43 |
2010 |
한국어와문학
古典의 文獻 分析을 통한 孔門十哲 캐릭터 연구
古典文獻中的孔門十哲人物分析研究
우리문학연구 |
36 |
2012 |
한국어와문학
古典의 文獻的 考證을 통한 테마 관광콘텐츠 개발 방안 연구 -‘공자루트’를 중심으로-
A study on development of ‘Theme Tourism contents’ through historical research of classical literature - focus on ‘Confucius route’-
Journal of korean Culture |
17 |
2011 |
현대시(국문학)
孔子의 人性論 연구
A Study on the Human Nature theory of Confucius
중국학논총 |
30 |
2010 |
중국문화학
孔子의 人性論 연구
A Study on the Human Nature theory of Confucius
중국학논총 |
|
30 |
2010 |
중국문화학
『논어』에 나타난 공자(孔子)의 세계관
The World View of Confucius in the Book of the Analects of Confucius
윤리연구 |
1 |
80 |
2011 |
학제간연구
孔子와 墨子의 天槪念 비교
The Comparison of Tien Concept between Confucius and Mo Tzu
동양철학연구 |
68 |
2011 |
철학
泰而不驕의 의미에 관한 소고
A Study on the Meaning of Tae-I-Bul-Gyo(泰而不驕: confident while not haughty)
동양문화연구 |
7 |
2011 |
기타인문학
儒學의 양면적 歷史認識
Ambivalent Recognition of History in Confucianism
동양문화연구 |
7 |
2011 |
기타인문학
공자의 행복관 : 『 論語』를 중심으로
Confucius’ viewpoint of happiness: Focusing on Analects
동양고전연구 |
41 |
2010 |
기타인문학
공자의 행복관 : 『 論語』를 중심으로
Confucius’ viewpoint of happiness: Focusing on Analects
동양고전연구 |
|
41 |
2010 |
기타인문학
중국 근세의 祠廟와 지방 통치 - 全國通祀 및 神像存廢를 중심으로 -
Nationwide Sacrifices and Temple Icons: Temples and Local Government in Late Imperial China
동양사학연구 |
119 |
2012 |
역사학
『論語』에 나타난 하늘[天] 개념과 孔子의 종교성
The notion of “天(tiān)” presented in The Analects of Confucius and religious spirit of Confucius
동양철학연구 |
69 |
2012 |
철학
『논어』의 행복론
The Happiness of The Analects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7 |
2010 |
유교학
『논어』의 행복론
The Happiness of The Analects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7 |
2010 |
유교학
孔孟의 國際平和 理論
孔孟的國際平和理論
유교사상문화연구 |
45 |
2011 |
유교학
공자 ‘和而不同’의 윤리적 함의와 현대적 가치
Moral Implication and Contemporary Value of 'Harmony but not Sameness' Stated by Confucius
동양고전연구 |
41 |
2010 |
기타인문학
공자 ‘和而不同’의 윤리적 함의와 현대적 가치
Moral Implication and Contemporary Value of 'Harmony but not Sameness' Stated by Confucius
동양고전연구 |
|
41 |
2010 |
기타인문학
孔子 禮 개념의 형성과 그 교육적 함의
孔子"禮"槪念的形成與其敎育內涵
교육사학연구 |
20 |
1 |
2010 |
교육사학
孔子 禮 개념의 형성과 그 교육적 함의
孔子"禮"槪念的形成與其敎育內涵
교육사학연구 |
20 |
1 |
2010 |
교육사학
<<論語>>에 나타난 孔子의 君子論
《论语》中出现的孔子的君子论
한국학논총 |
37 |
2012 |
역사이론
공자와 묵자 의리관의 특성과 통합 가능성에 관한 고찰
The Review of Integration possibility about Confucious and Mozi's feature of Justice and Benefit
도덕윤리과교육 |
33 |
2011 |
교육학
유교의 인성교육론: 공자의 경우와 성리학의 관점
A Study on the Character Education in Confucianism: Focused on the Teachings of Confucius and Afterwards
교육사상연구 |
25 |
3 |
2011 |
교육학
『論語』「君子之於天下」章의 주석들의 검토와 해석
关于「君子之於天下」一章的各种註釋的研究和解釋
인문학연구 |
37 |
2 |
2010 |
기타인문학
『論語』「君子之於天下」章의 주석들의 검토와 해석
关于「君子之於天下」一章的各种註釋的研究和解釋
인문학연구 |
37 |
2 |
2010 |
기타인문학
孔孟의 國際平和 理論
孔孟的國際平和理論
유교사상문화연구 |
45 |
2011 |
유교학
중국 근세의 祠廟와 지방 통치 - 全國通祀 및 神像存廢를 중심으로 -
Nationwide Sacrifices and Temple Icons: Temples and Local Government in Late Imperial China
동양사학연구 |
119 |
2012 |
역사학
공자의 직(直)
孔子的“直”
범한철학 |
60 |
1 |
2011 |
철학
‘從心所欲、不踰矩’를 통해 본 공자의 인성론
Confucius's theory of Human Nature in view of “Confucius' freedom that he did nothing wrong”
동양고전연구 |
39 |
2010 |
기타인문학
‘從心所欲、不踰矩’를 통해 본 공자의 인성론
Confucius's theory of Human Nature in view of “Confucius' freedom that he did nothing wrong”
동양고전연구 |
|
39 |
2010 |
기타인문학
순암 안정복의 하학론 -<하학지남>을 중심으로-
An Jeong-bok’s Theory on the Learning-the-lower
한국교육사학 |
32 |
1 |
2010 |
교육학
순암 안정복의 하학론 -<하학지남>을 중심으로-
An Jeong-bok’s Theory on the Learning-the-lower
한국교육사학 |
32 |
1 |
2010 |
교육학
공자의 교육사상에 나타난 ‘배움(學)’과 ‘사고(思)’의 관계에 대한 고찰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Learning and Thinking in the Educational Thought of Confucius
교육철학연구 |
47 |
2010 |
교육학
공자의 교육사상에 나타난 ‘배움(學)’과 ‘사고(思)’의 관계에 대한 고찰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Learning and Thinking in the Educational Thought of Confucius
교육철학연구 |
|
47 |
2010 |
교육학
사회생물학의 입장에서 본 묵자사상의 진화적 역사성
社会生物学の立場で見た墨字思想の進化的歴史性
양명학 |
32 |
2012 |
철학
论孔子的 “泛爱”与墨子的 “兼爱”* -基于社會生物學
论孔子的 "泛爱"与墨子的 "兼爱" - 社会生物学的観点から
동서철학연구 |
64 |
2012 |
철학
공자의 열린 유학
孔子的開放儒學
동양철학연구 |
63 |
2010 |
철학
공자의 열린 유학
孔子的開放儒學
동양철학연구 |
|
63 |
2010 |
철학
<論語>에 대한 正祖의 철학적 관점 분석 − <論語講義> 御製條問 및 條對와 <魯論夏箋> 問答을 중심으로 −
An Analysis into the philosophical viewpoints of Jôngjo(正祖) about the text of Nonô(論語)
동양철학연구 |
62 |
2010 |
철학
<論語>에 대한 正祖의 철학적 관점 분석 − <論語講義> 御製條問 및 條對와 <魯論夏箋> 問答을 중심으로 −
An Analysis into the philosophical viewpoints of Jôngjo(正祖) about the text of Nonô(論語)
동양철학연구 |
|
62 |
2010 |
철학
孔孟荀乐教思想述略
“Education via Music” of Confucius, Mengzi and Xunzi
Journal of Confucian Philosophy and Culture |
13 |
2010 |
유교학
孔孟荀乐教思想述略
“Education via Music” of Confucius, Mengzi and Xunzi
Journal of Confucian Philosophy and Culture |
|
13 |
2010 |
유교학
孔子思想之现代宗教史的意义
A Study on the Religious Meaning of Confucius Ideas
Journal of Confucian Philosophy and Culture |
14 |
2010 |
유교학
孔子思想之现代宗教史的意义
A Study on the Religious Meaning of Confucius Ideas
Journal of Confucian Philosophy and Culture |
|
14 |
2010 |
유교학
从“孔子之祀”到“圣孔释奠礼”
The From “the Memorial Service for Confucius” to “the Ritual of Shi Dian for Sage Confucius”
Journal of Confucian Philosophy and Culture |
16 |
2011 |
유교학
‘인(人)’, ‘기(己)’, ‘심(心)’, ‘욕(欲)’과 공자의 인간 이해
The concept of jen(人), chi(己), hsin(心), yok(欲) in Confucius' Jenlogy(仁學)
철학논총 |
59 |
1 |
2010 |
철학
‘인(人)’, ‘기(己)’, ‘심(心)’, ‘욕(欲)’과 공자의 인간 이해
The concept of jen(人), chi(己), hsin(心), yok(欲) in Confucius' Jenlogy(仁學)
철학논총 |
59 |
1 |
2010 |
철학
공자사상에서 정서교육의 해법 찾기『논어』에 대한 경영학적 해석
A Seeking for solution for Emotional Education in the Thought of Confucius
동양철학연구 |
61 |
2010 |
철학
공자사상에서 정서교육의 해법 찾기『논어』에 대한 경영학적 해석
A Seeking for solution for Emotional Education in the Thought of Confucius
동양철학연구 |
|
61 |
2010 |
철학
栗谷學派의 文學觀과 詩論
Yulgok School's view of literature and its theory of poetry
율곡학연구 |
20 |
2010 |
기타인문학
栗谷學派의 文學觀과 詩論
Yulgok School's view of literature and its theory of poetry
율곡학연구 |
20 |
|
2010 |
기타인문학
공자의 열린 유학
孔子的開放儒學
동양철학연구 |
63 |
2010 |
철학
공자의 열린 유학
孔子的開放儒學
동양철학연구 |
|
63 |
2010 |
철학
왕필의 『논어』해석
Wang-Bi's Interpretation on 『Lunyu』
동서철학연구 |
63 |
2012 |
철학
공자의 “보수성”에 대한 재검토: 고고학적 발견에 대한 응답
Reconsidering Confucius’ Conservatism: A Response to Archeological Evidence
철학연구 |
97 |
2012 |
철학
공자의 직(直)
孔子的“直”
범한철학 |
60 |
1 |
2011 |
철학
『論語』「君子之於天下」章의 주석들의 검토와 해석
关于「君子之於天下」一章的各种註釋的研究和解釋
인문학연구 |
37 |
2 |
2010 |
기타인문학
『論語』「君子之於天下」章의 주석들의 검토와 해석
关于「君子之於天下」一章的各种註釋的研究和解釋
인문학연구 |
37 |
2 |
2010 |
기타인문학
試探東、西方功利主義文藝觀的雛形——以孔子、柏拉圖、亞理斯多德爲中心
A study on the early stage of Utilitarianism and Aesthetics - Focused on Confucius, Plato, and Aristotle -
인문학연구 |
38 |
4 |
2011 |
기타인문학
<<論語>>에 나타난 孔子의 君子論
《论语》中出现的孔子的君子论
한국학논총 |
37 |
2012 |
역사이론
공자의 직(直)
孔子的“直”
범한철학 |
60 |
1 |
2011 |
철학
孔子의 禮治사상에 대한 재해석 - 윤리적 개념으로서의 禮治를 중심으로 -
중국인문과학 |
47 |
2011 |
중국어와문학
『논어』에 나타난 공자(孔子)의 세계관
The World View of Confucius in the Book of the Analects of Confucius
윤리연구 |
1 |
80 |
2011 |
학제간연구
泰而不驕의 의미에 관한 소고
A Study on the Meaning of Tae-I-Bul-Gyo(泰而不驕: confident while not haughty)
동양문화연구 |
7 |
2011 |
기타인문학
儒敎的 孝의 宗敎性과 祭禮
儒教‘孝’的宗教性與祭禮
동아인문학 |
19 |
2011 |
기타인문학
孔 : 孟 禮法觀의 생성과 변화
The creation and change of the view on rite(禮) and law(法) of Confucius and Mencius
서강인문논총 |
32 |
2011 |
기타인문학
孔 : 孟 禮法觀의 생성과 변화
The creation and change of the view on rite(禮) and law(法) of Confucius and Mencius
서강인문논총 |
32 |
2011 |
기타인문학
詩經學之刪詩問題述評
외국학연구 |
21 |
2012 |
기타인문학
古典의 文獻 分析을 통한 孔門十哲 캐릭터 연구
古典文獻中的孔門十哲人物分析研究
우리문학연구 |
36 |
2012 |
한국어와문학
孔子的敎育思想 ― 以≪論語≫爲中心 ―
중국인문과학 |
45 |
2010 |
중국어와문학
孔子的敎育思想 ― 以≪論語≫爲中心 ―
중국인문과학 |
|
45 |
2010 |
중국어와문학
孔子의 人性論 연구
A Study on the Human Nature theory of Confucius
중국학논총 |
30 |
2010 |
중국문화학
孔子의 人性論 연구
A Study on the Human Nature theory of Confucius
중국학논총 |
|
30 |
2010 |
중국문화학
孔子的仁禮和諧思想
The Harmony between Ren and Li in Confucius' Philosophy
국제중국학연구 |
13 |
2010 |
중국어와문학
孔子的仁禮和諧思想
The Harmony between Ren and Li in Confucius' Philosophy
국제중국학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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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2010 |
중국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