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연구분야 : B1205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평가

클래스 : 수준/정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3628

한자 : 難易度
영어 : item difficulty

c01-03 수준/정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곤란도

R1:개념적

affects (영향)

 

d03-02 분석방법 분석방법

전후반분법 [ 前後半分法 ]

isAffectedBy (영향요인)

 

 

응답률

isAffectedBy (영향요인)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문항 형식 [ 問項形式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3-04 지수/지표 지수/지표

난이도 지수 [ 難易度指數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정답률 [ 正答率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3-02 분석방법 분석방법

난이도 분석 [ 難易度分析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규준참조 검사 () [ 規準參照檢査 ]

대학수학능력시험 ‘사회·문화’ 문항 분석 - 1995~2010학년도 문항의 교육과정 시기별 특성 분석을 중심으로 -

An Analysis Study on the Items of the Society&Culture Subject in the CSAT: Focused on the Year 1995-2010

사회과교육 | 49 | 3 | 2010 | 교육학

대학수학능력시험 ‘사회·문화’ 문항 분석 - 1995~2010학년도 문항의 교육과정 시기별 특성 분석을 중심으로 -

An Analysis Study on the Items of the Society&Culture Subject in the CSAT: Focused on the Year 1995-2010

사회과교육 | 49 | 3 | 2010 | 교육학

‘-(으)니까’의 의미기능과 형태․통사적 특징에 대한 교육 방안 연구 -교육 내용 선정과 배열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eaching of conjunctive ending ‘-(u)nikka' from the point of semantic and morpho-syntactic characteristics

어문학 | 107 | 2010 | 한국어와문학

‘-(으)니까’의 의미기능과 형태․통사적 특징에 대한 교육 방안 연구 -교육 내용 선정과 배열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eaching of conjunctive ending ‘-(u)nikka' from the point of semantic and morpho-syntactic characteristics

어문학 | | 107 | 2010 | 한국어와문학

단어 형성의 원리를 이용한 한국어 어휘교육의 방안에 관하여

Using the Principles of Word Formation and Vocabulary Teaching about the Ways

한국언어문학 | 74 | 2010 | 한국어와문학

단어 형성의 원리를 이용한 한국어 어휘교육의 방안에 관하여

Using the Principles of Word Formation and Vocabulary Teaching about the Ways

한국언어문학 | | 74 | 2010 | 한국어와문학

프로젝트 관리자의 리더십이 프로젝트 성과에 미치는 영향 - 리더십과 목표설정이론의 역사적 고찰을 바탕으로 -

Impacts of Project Managers’ Leadership on Project Performance : Based on the Historic Consideration of Leadership and Goal-Setting Theories

경영사연구 | 26 | 3 | 2011 | 사회과학일반

한국어능력시험 문항 분석 연구- 제21회 중급 평가 문항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nalysis of items in TOPIK- On the focus of items in the intermediate level -

한어문교육 | 25 | 2011 | 국어교육

핸드볼 선수 득점력 평가모형 개발: 슛팅 포지션 난이도별 차등가중치 부여

Development of Model to Evaluate Handball Shooting Ability : Weight Elicitation of Shooting Positions

한국체육측정평가학회지 | 13 | 3 | 2011 | 체육측정평가

한국어능력시험 읽기 영역에 대한 연구 -제20회∼제22회 고급 수준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area of reading in TOPIK - On the focus of advanced level beteen the 20 and the 22 -

교육종합연구 | 9 | 2 | 2011 | 교육학

대학수학능력시험 경제 과목의 난이도와 선택률 분석

An Analysis of Correlations between the Difficulties of Test and Its Selection of Econoics Subject at College Scholastic Ability Test

한국경제연구 | 30 | 3 | 2012 | 경제학

2010 JAPAN CUP 여자체조 이단평행봉 결승경기(Ⅲ) 루틴 연기내용 분석

2010 JAPAN CUP Woman Gymnastics Uneven Bars Decider (Ⅲ) Routine Smoke Contents Analysises

한국체육측정평가학회지 | 12 | 3 | 2010 | 체육측정평가

2010 JAPAN CUP 여자체조 이단평행봉 결승경기(Ⅲ) 루틴 연기내용 분석

2010 JAPAN CUP Woman Gymnastics Uneven Bars Decider (Ⅲ) Routine Smoke Contents Analysises

한국체육측정평가학회지 | 12 | 3 | 2010 | 체육측정평가

한국 전래동요의 노랫말 난이도 분석이 보육교사의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Analysis of Difficulty in Lyrics of Korea Traditional Nursery Rhyme and Application

한국영유아보육학 | 69 | 2011 | 사회복지학

고등학교 수학 문제의 난이도 요인 분석을 위한 사례 연구

A Study on Cases of Difficulty Variables in High School Mathematics Items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2 | 2010 | 교육학

고등학교 수학 문제의 난이도 요인 분석을 위한 사례 연구

A Study on Cases of Difficulty Variables in High School Mathematics Items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2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