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오

연구분야 : B081500 사회과학 > 사회학 > 문화/종교사회학

클래스 : 행사/축제명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3797

한자 : 端午

y03-03 행사/축제명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세시 풍속 [ 歲時風俗 ]

B3:개념

isInstanceOf (사례의 개념유형)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명절 [ 名節 ]

N2:부분

NT (하위어)

 

y03-03 행사/축제명 행사/축제명

자인 단오제 [ 慈仁 端午祭 ]

NT (하위어)

 

y03-03 행사/축제명 행사/축제명

단오제 [ 端午祭 ]

R1:개념적

RT (관련어)

 

y03-03 행사/축제명 행사/축제명
y03-03 행사/축제명 / Y04 기념물명(문화재) 기념물명(문화재)

강릉단오제 [ 江陵端午祭 ]

RT (관련어)

 

 

방천놀이

RT (관련어)

 

x02-03 시점 시점

속절 [ 俗節 ]

용선문화제를 통해 본 현대 중화민국의 ‘전통문화’ -타이베이시 주미리(洲美里)의 사례를 중심으로-

Understanding the Republic of China’s traditional culture in the Dragon Boat Festival

실천민속학 연구 | 17 | 2011 | 역사학

한국 근대 그네뛰기의 변화 양상

A Comparative Study on Korean School Physical Education Policies under the Military Government and the Civil Government

한국체육사학회지 | 16 | 3 | 2011 | 기타예술체육

「단오」 교육활동에 참여한 유아의 경험 분석

The Experience of Children in「Dano」 Activity at Kindergarten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3 | 2010 | 교육학

「단오」 교육활동에 참여한 유아의 경험 분석

The Experience of Children in「Dano」 Activity at Kindergarten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3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