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토론

연구분야 : B1204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공학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1968

STNet ID : 1002813

한자 : --討論
영어 : online discussion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인터넷 토론 [ --討論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토론 () [ 討論 ]

R1:개념적

RT (관련어)

 

d02-02 정치/법률제도 정치/법률제도

전자 민주주의 () [ 電子民主主義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웹기반 교육 () [ --基盤敎育 ]

RT (관련어)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온라인 문화 [ --文化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웹기반 교수학습 () [ --基盤敎授學習 ]

RT_X (관련어►)

 

a01-04-04 인간(사회계층) 인간(사회계층)

비판적 담론 공중 () [ 批判的談論公衆 ]

온라인토론의 주제 유형에 따른 인지적 학습참여와 사회적 실재감의 차이

Differences of cognitive learning engagement and social presence by the topics in online discussions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6 | 4 | 2010 | 교육학

온라인토론의 주제 유형에 따른 인지적 학습참여와 사회적 실재감의 차이

Differences of cognitive learning engagement and social presence by the topics in online discussions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6 | 4 | 2010 | 교육학

온라인 학습에서 몰입과 인지적 학습참여 수준의 관계와 이들이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students' flow and cognitive learning engagement on their learning outcomes in online learning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7 | 3 | 2011 | 교육학

Learning Outcomes of Online Discussions: Looking into the Relationship Between Vicarious Interactions and Higher Order Thinking

수준별 대리적 상호작용이 비판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연구

교육공학연구 | 26 | 4 | 2010 | 교육학

Learning Outcomes of Online Discussions: Looking into the Relationship Between Vicarious Interactions and Higher Order Thinking

수준별 대리적 상호작용이 비판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연구

교육공학연구 | 26 | 4 | 2010 | 교육학

온라인 토론 게시판에서 메시지의 질과 의견 극단성에 따른 이견 읽기의 효과

How Does Message Quality and Opinion Extremity Moderate the Effects of Exposure to Disagreement in Online Discussion?

한국언론학보 | 54 | 6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 토론 게시판에서 메시지의 질과 의견 극단성에 따른 이견 읽기의 효과

How Does Message Quality and Opinion Extremity Moderate the Effects of Exposure to Disagreement in Online Discussion?

한국언론학보 | 54 | 6 | 2010 | 신문방송학

숙의민주주의를 위한 온라인 토론의 조건 : 평가지표를 적용한 온라인 토론 비교분석

Deliberative Discussions in Cyber Public Sphere : A Evaluation Index and Cross-comparisons of Online Discussions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7 | 2 | 2010 | 사회과학일반

숙의민주주의를 위한 온라인 토론의 조건 : 평가지표를 적용한 온라인 토론 비교분석

Deliberative Discussions in Cyber Public Sphere : A Evaluation Index and Cross-comparisons of Online Discussions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7 | 2 | 2010 | 사회과학일반

기업교육에서 온라인 토론 활성화를 위한 설계 과제 탐색

Design Principles for Facilitating Online Discussion in Corporate Education

한국교육문제연구 | 30 | 2 | 2012 | 기타교육학

대형 온라인 강좌에서의 학습자간 상호작용과 협력적 지식형성 분석

Analysis of Learner-Learner Interaction and Collaborative Knowledge Construction in a Large Online Course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 14 | 2 | 2011 | 교육학

온라인 게시판 토론에서 읽기, 쓰기, 그리고 의견 다양성의 효과

Effects of Reading, Writing, and Opinion Diversity in Online Discussion

한국언론학보 | 54 | 2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 게시판 토론에서 읽기, 쓰기, 그리고 의견 다양성의 효과

Effects of Reading, Writing, and Opinion Diversity in Online Discussion

한국언론학보 | 54 | 2 | 2010 | 신문방송학

The Influence of Using Web 2.0 on Participation and Activities in an Online Discussion Forum

웹2.0의 사용이 온라인 토론의 참여와 활동에 미치는 영향

교육공학연구 | 27 | 1 | 2011 | 교육학

온라인 게시판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토론의 비교 분석

An Analysis of Discussion using Online discussion forum and Smartphone

한국교육학연구 | 17 | 3 | 2011 | 교육학

온라인 토론 유형이 비판적 사고기능의 개발과 인지적 참여의 수준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Online Synchronous versus Asynchronous Discussions on the Development of Critical Thinking and the Level of Cognitive Engagement

사고개발 | 6 | 2 | 2010 | 교육심리학

온라인 토론 유형이 비판적 사고기능의 개발과 인지적 참여의 수준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Online Synchronous versus Asynchronous Discussions on the Development of Critical Thinking and the Level of Cognitive Engagement

사고개발 | 6 | 2 | 2010 | 교육심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