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 교육

연구분야 : B121101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유아교육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2034

한자 : 情緖敎育
영어 : emotional education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Subject (주제)

 

c02-01 감정 감정

정서 () [ 情緖 ]

N1:종류

hasKind (종류)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용서 교육 () [ 容恕敎育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c01-04 능력/힘/에너지 / c02-01 감정 감정

정서 지능 [ 情緖知能 ]

affects (영향)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강화(증가/확장/신장)

정서 발달 [ 情緖發達 ]

affects (영향)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정서 인식 [ 情緖認識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감성 교육 [ 感性敎育 ]

공자사상에서 정서교육의 해법 찾기『논어』에 대한 경영학적 해석

A Seeking for solution for Emotional Education in the Thought of Confucius

동양철학연구 | 61 | 2010 | 철학

공자사상에서 정서교육의 해법 찾기『논어』에 대한 경영학적 해석

A Seeking for solution for Emotional Education in the Thought of Confucius

동양철학연구 | | 61 | 2010 | 철학

심미적 정서와 도덕교육 - 비고츠키 예술심리학을 중심으로-

Aesthetic Emotions and Moral Education -in View of Vygotsky's Psychology of Art-

초등도덕교육 | 33 | 2010 | 윤리교육학

심미적 정서와 도덕교육 - 비고츠키 예술심리학을 중심으로-

Aesthetic Emotions and Moral Education -in View of Vygotsky's Psychology of Art-

초등도덕교육 | | 33 | 2010 | 윤리교육학

정서(情緖)와 문학교육

Emotion and the Literary Education

고전문학과 교육 | 20 | 2010 | 인문학

정서(情緖)와 문학교육

Emotion and the Literary Education

고전문학과 교육 | | 20 | 2010 | 인문학

[칸트의 교육학 강의]에 관한 철학적 주석 9부-칸트의 실천 철학에 기초한 현상학적 자기 해석-

Ein Philosophischer Kommentar zu über Pädagogik 9-Eine phänomenologische Selbstinterpretation im Ausgang von der Praktischen Philosophie Kants-

범한철학 | 59 | 4 | 2010 | 철학

[칸트의 교육학 강의]에 관한 철학적 주석 9부-칸트의 실천 철학에 기초한 현상학적 자기 해석-

Ein Philosophischer Kommentar zu über Pädagogik 9-Eine phänomenologische Selbstinterpretation im Ausgang von der Praktischen Philosophie Kants-

범한철학 | 59 | 4 | 2010 | 철학

Emotion and Emotion Education in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에서의 정서와 정서교육

윤리교육연구 | 25 | 2011 | 윤리교육학

<구운몽>의 정서 형성 방식에 대한 교육적 고찰

An Educational Research of Methods of Emotion-Formation on Guwoonmong

고전문학과 교육 | 20 | 2010 | 인문학

<구운몽>의 정서 형성 방식에 대한 교육적 고찰

An Educational Research of Methods of Emotion-Formation on Guwoonmong

고전문학과 교육 | | 20 | 2010 | 인문학

정서 교육을 위한 예비적 고찰 -고문헌에 나타난 ‘정서(情緖)’ 개념을 중심으로-

The Examination of the Concept of ‘Emotion(情緖)’ for Education -Centered on the Examples of the Classical Works-

고전문학과 교육 | 20 | 2010 | 인문학

정서 교육을 위한 예비적 고찰 -고문헌에 나타난 ‘정서(情緖)’ 개념을 중심으로-

The Examination of the Concept of ‘Emotion(情緖)’ for Education -Centered on the Examples of the Classical Works-

고전문학과 교육 | | 20 | 2010 | 인문학

정서,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초등도덕교육을 중심으로

Emotions, What and How to Teach in Elementary Moral Education

윤리연구 | 1 | 76 | 2010 | 학제간연구

정서,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초등도덕교육을 중심으로

Emotions, What and How to Teach in Elementary Moral Education

윤리연구 | 1 | 76 | 2010 | 학제간연구

체현과 도덕적 정서교육

Embodiment and Moral Emotion Education

윤리교육연구 | 21 | 2010 | 윤리교육학

체현과 도덕적 정서교육

Embodiment and Moral Emotion Education

윤리교육연구 | | 21 | 2010 | 윤리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