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교육

연구분야 : H081500 복합학 > 감성과학 > 감성교육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67

한자 : 感性敎育
영어 : education of sensitivity

b01-02 교육활동

행위자

교사 (敎師)

행위대상(자)

학생 (學生)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Subject (주제)

 

C02 심리 심리

감성 () [ 感性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b01-02 교육활동 /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교육 () [ 敎育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자기동기화

hasIssue (이슈/주제)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감정 이입 [ 感情移入 ]

hasIssue (이슈/주제)

 

 

대인 관계 기술 ()

hasIssue (이슈/주제)

 

 

감정 조절 [ 感情調節 ]

hasIssue (이슈/주제)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감정 이입 기술 [ 感情移入技術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정서 교육 [ 情緖敎育 ]

RT (관련어)

유사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감정 교육 () [ 感情敎育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감성 모형 [ 感性模型 ]

생태주의적 아동용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의 감성교육 기능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Emotional Education Function of the Ecological Picturebook Illustration for Childre

기초조형학연구 | 12 | 5 | 2011 | 예술일반

니체가 네로의 스승이라면 - 니체의 연민 비판과 감성교육

Wenn Nietzsche Lehrer von Nero wäre

니체연구 | 21 | 2012 | 철학

감성담론과 그의 교육철학적 함의

Emotion Discourse and Its Implications for Educational Philosophy

교육철학연구 | 34 | 1 | 2012 | 교육학

감성교육을 위한 동화 관련 개념수업모형 적용이 유아의 감성지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Conceptual Class Model Applications Using Fairy Tales for Emotional Education on Young Children’s Emotional Intelligence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5 | 2010 | 교육학

감성교육을 위한 동화 관련 개념수업모형 적용이 유아의 감성지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Conceptual Class Model Applications Using Fairy Tales for Emotional Education on Young Children’s Emotional Intelligence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5 | 2010 | 교육학

유아 감성교육의 의미와 중요성 탐색

Meaning and Importance of Early Childhood Sensibility Education

생태유아교육연구 | 9 | 4 | 2010 | 유아교육

유아 감성교육의 의미와 중요성 탐색

Meaning and Importance of Early Childhood Sensibility Education

생태유아교육연구 | 9 | 4 | 2010 | 유아교육

성장기 학동의 감성훈련으로서의 對句학습과 창작

Children's Poetic Learning as a Emotional Education

석당논총 | 49 | 2011 | 기타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