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망

연구분야 : A090600 인문학 > 언어학 > 의미론(언어학)

클래스 :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298

STNet ID : 1000712

한자 : 意味網
영어 : semantic network

e03-01 언어/문자

언어(학)구분

문자체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의미 네트워크 [ 意味-- ]

N1:종류

hasKind (종류)

 

 

동사 의미망

R1:개념적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의미 구조 [ 意味構造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사건 구조 [ 事件構造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온톨로지 () [ontology]

영어 -er 명사의 의미확장에 대한 인지언어학적 연구

A Cognitive Linguistic Study on the Semantic Extension of English -er Nominals

언어과학 | 19 | 1 | 2012 | 언어학

인지언어학에 기초한 한국어 공간 개념 부사격 조사의 교육 내용 기술 방안 연구 -‘에’, ‘에서’, ‘로’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scription Methods of the Adverbial Case Particles for Korean Education Based on Cognitive Linguistics

어문학 | 112 | 2011 | 한국어와문학

The Polysemy of the Motion Verbs go and come

언어과학 | 17 | 2 | 2010 | 언어학

The Polysemy of the Motion Verbs go and come

언어과학 | 17 | 2 | 2010 | 언어학

시뮬레이션 모형에 의한 조사 ‘-로’의 통합적 연구

An Integrated Study of the Particle ‘-ro’ Based on Simulation Model

한국어 의미학 | 32 | 2010 | 한국어와문학

시뮬레이션 모형에 의한 조사 ‘-로’의 통합적 연구

An Integrated Study of the Particle ‘-ro’ Based on Simulation Model

한국어 의미학 | 32 | | 2010 | 한국어와문학

20세기를 대표하는 어휘를 활용한 교수학적 모델 연구

Studie über das Unterrichtsmodell anhand des repräsentativen Wortschatzes des 20. Jahrhunderts

독어교육 | 48 | 48 | 2010 | 독일어와문학

20세기를 대표하는 어휘를 활용한 교수학적 모델 연구

Studie über das Unterrichtsmodell anhand des repräsentativen Wortschatzes des 20. Jahrhunderts

독어교육 | 48 | 48 | 2010 | 독일어와문학

關於漢語動詞“著”多義性的認知解析

중국언어연구 | 32 | 2010 | 중국어와문학

關於漢語動詞“著”多義性的認知解析

중국언어연구 | | 32 | 2010 | 중국어와문학

인지연산문법틀 내에서의 동사 의미 기술과 형식화 작업

The description of verbal meanings and its formalization within the Cognitive and Applicative Grammar

언어와언어학 | 56 | 2012 | 언어학

敎科 語彙 學習을 위한 敎授 學習 方法 一考

A Study on Teaching and Learning Methods for the Vocabulary in Subjects

한문학논집(漢文學論集) | 33 | 2011 | 한문비평

‘인간’ 어휘장의 하위 분류 기준에 대하여

Criteria for Sub-category of Korean ‘human’ lexical field

새국어교육 | | 85 | 2010 | 국어교육

연결어미 ‘-고’의 다의적 쓰임에 대한 인지적 해석

A Cognitive Analysis of the Polysemous Use of Connective ‘-ko’ in Korean.

언어과학연구 | 58 | 2011 | 언어학

시뮬레이션 모형에 의한 조사 ‘에’의 통합적 연구

An Integrated Study on the Particle ‘e' Based on the Simulation Model

언어과학연구 | 55 | 2010 | 언어학

시뮬레이션 모형에 의한 조사 ‘에’의 통합적 연구

An Integrated Study on the Particle ‘e' Based on the Simulation Model

언어과학연구 | | 55 | 2010 | 언어학

논항 정보 기반 “요리 동사”의 어휘의미망 구축 방안

The Construction of Semantic Networks for Korean “Cooking Verb” Based on the Argument Information.

한국어학 | 48 | 2010 | 한국어와문학

논항 정보 기반 “요리 동사”의 어휘의미망 구축 방안

The Construction of Semantic Networks for Korean “Cooking Verb” Based on the Argument Information.

한국어학 | 48 |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학습서 <교린수지>의 분류항과 어휘 선정ㆍ배열 연구

The classified catalogue and selected words of KYORINSUJI from the viewpoint of Classification.

한국어 의미학 | 38 | 2012 | 한국어와문학

Ontologische Repräsentation der deutschen „Besitz-Verben“

독어독문학 | 51 | 2 | 2010 | 독일어와문학

Ontologische Repräsentation der deutschen „Besitz-Verben“

독어독문학 | 51 | 2 | 2010 | 독일어와문학

영어 공간전치사의 인지언어학적 고찰

A Cognitive Linguistic Study on English Spatial Prepositions

언어과학 | 19 | 3 | 2012 | 언어학

의미망을 활용한 한국어 어휘 교육

An Application of Semantic Network for Korean Language Education.

동악어문학 | 56 | 2011 | 한국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