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구조

연구분야 : A090600 인문학 > 언어학 > 의미론(언어학)

클래스 :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287

STNet ID : 1000711

한자 : 意味構造

e03-01 언어/문자

언어(학)구분

문자체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의미틀 [ 意味--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글쓰기 양상 () [ --樣相 ]

isConceptOf (개념(전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의미 정보 [ 意味情報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의미망 [ 意味網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e03-01 언어/문자 / X03 관계/상호작용 관계/상호작용

의미 관계 [ 意味關係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사건 구조 [ 事件構造 ]

RT (관련어)

관련 개념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의미 () [ 意味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온톨로지 () [ontology]

시로 노래한 학문의 세계 : 老柏軒 鄭載圭論

The World of Learning Sung by Poetry : Theory of Noh Baek-Heon Jeong Jae-Gyu

南冥學硏究 | 29 | 2010 | 철학

시로 노래한 학문의 세계 : 老柏軒 鄭載圭論

The World of Learning Sung by Poetry : Theory of Noh Baek-Heon Jeong Jae-Gyu

南冥學硏究 | | 29 | 2010 | 철학

텍스트 분석을 위한 생성문법 - 민담텍스트를 자료로

A generative grammar for text

슬라브어 연구 | 16 | 2 | 2011 | 러시아어와문학

욕망의 구조로 읽은 <쌍화점>

On the Meaning Structure of

고전문학과 교육 | 21 | 2011 | 인문학

‘-이’ 파생 명사의 다의 형성

Polysemy of Deverbal Nouns in ‘-i’(이)

한국어 의미학 | 34 | 2011 | 한국어와문학

문학 텍스트의 다층적 구조 분석을 통한독해 지도 방법

Multiple Levels' Analysis Methods in Reading Teaching the Narrative Texts

텍스트언어학 | 29 | 2010 | 언어학

문학 텍스트의 다층적 구조 분석을 통한독해 지도 방법

Multiple Levels' Analysis Methods in Reading Teaching the Narrative Texts

텍스트언어학 | 29 | | 2010 | 언어학

국어과 교육과정을 위한 담화 개념의 위상

On the Notion ‘Discourse’ for Korean Language Curriculum

국어교육학연구 | 44 | 2012 | 한국어와문학

빌립보서 2장 6-11절의 최근 연구동향 - 형식, 배경사, 신학적 윤리를 중심으로

Recent Research Trend of Philippians 2:6-11: Focused on Literary Form, Historical Background, and Theological Ethics

장신논단 | 44 | 1 | 2012 | 기타기독교신학

관용표현의 의미 구조와 흉내말 변형 제약

Semantic Structure and Constraint of the Idiomatic Expression

겨레어문학 | 44 | 2010 | 한국어와문학

관용표현의 의미 구조와 흉내말 변형 제약

Semantic Structure and Constraint of the Idiomatic Expression

겨레어문학 | | 44 | 2010 | 한국어와문학

Концепт «Ум» в паремиологическом фонде русского языка

Concept of ‘Um(Ум)’ in Russian Proverbs and Idioms

슬라브어 연구 | 16 | 2 | 2011 | 러시아어와문학

돈호법을 중심으로 본 시조 작시법

Writing Si-jo(時調) Using Apostrophe

작문연구 | 12 | 2011 | 한국어와문학

인쇄 광고 매체언어의 사용 양상 연구 -학원 광고를 중심으로-

The Aspects of Language Use in Printed Advertising Language

한국어 의미학 | 33 | 2010 | 한국어와문학

인쇄 광고 매체언어의 사용 양상 연구 -학원 광고를 중심으로-

The Aspects of Language Use in Printed Advertising Language

한국어 의미학 | 33 | | 2010 | 한국어와문학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나타난 정보 지시 표현의 의미 연구

A Semantic Analysis on Information Referential Expressions in Internet Communication

한국어 의미학 | 31 | 2010 | 한국어와문학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나타난 정보 지시 표현의 의미 연구

A Semantic Analysis on Information Referential Expressions in Internet Communication

한국어 의미학 | 31 |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문화 교육의 모색-주요섭의 <사랑손님과 어머니>를 중심으로-

A Research on Korean Culture Education-Based on the Text “A Guest in the Outer Room and Mother.”

언어학 연구 | 21 | 2011 | 기타언어학

개국시조형 군왕설화의 특성과 인식양상 연구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and recognitions of Korean Oral Folk tales about founder of a country

동남어문논집 | 1 | 30 | 2010 | 기타국어학

개국시조형 군왕설화의 특성과 인식양상 연구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and recognitions of Korean Oral Folk tales about founder of a country

동남어문논집 | 1 | 30 | 2010 | 기타국어학

關於漢語動詞“著”多義性的認知解析

중국언어연구 | 32 | 2010 | 중국어와문학

關於漢語動詞“著”多義性的認知解析

중국언어연구 | | 32 | 2010 | 중국어와문학

전통성과 현대성의 경계 - 현대시조의 章과 句를 중심으로 -

Boundary between Tradition and Modernity - Focusing on Verses and Phrases of Modern Sijo -

시조학논총 | 35 | 2011 | 한국어와문학

현대시조 창작교육의 실천적 연구: 사설시조를 중심으로

A Practical Study on the Creative Writing Education of Modern Sijo: focusing on the Sasul‒Sijo

비평문학 | 45 | 2012 | 한국어와문학

이음절 형용사보어 문장에서의 의미지향

Samantic of two Syllables Adjectives as Complements

중국어문학 | 57 | 2011 | 중국어와문학

러시아어 발화 동사 говорить 의미 연구

The semantic structure of speech act verb govorit’ in Russian

노어노문학 | 22 | 2 | 2010 | 러시아어와문학

러시아어 발화 동사 говорить 의미 연구

The semantic structure of speech act verb govorit’ in Russian

노어노문학 | 22 | 2 | 2010 | 러시아어와문학

쓰기 학습장애 학생의 작문에 나타난 의미구조 및 응집표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writing of text content structure and cohesion by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7 | 2 | 2012 | 교육학

TV다큐멘터리의 현실 공간 재현에 대한 스토리텔링 연구 : KBS <다큐멘터리 3일>을 중심으로

A Storytelling Study on the Present Space Representation in TV Documentary : Focusing on the 'Documentary 3 days' of KBS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 7 | 1 | 2012 | 기타신문방송학

도시브랜드 심벌의 제작의도와 표현의 정체성에 관한 연구 - 의미구조 모형에 근거하여 -

A Case Research on the Identity of expressions and Concepts of City Brand Symbol Logo Designs - Based on the Structural Model of Significations -

한국디자인포럼 | 34 | 2012 | 디자인

'정보전달'텍스트의 특성과 교수 학습 방법

Characteristics and Teaching-learning Methods of Expository Text

국어교육 | 136 | 2011 | 한국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