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

연구분야 : A100300 인문학 > 문학 > 문예창작

클래스 : 행위/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106

STNet ID : 1000774

한자 : 作文
영어 : composition

b01-01 행위/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글짓기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글쓰기 () [writing]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쓰기 유창성 () [ --流暢性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고쳐쓰기

RT (관련어)

 

E01 유형/양식/장르 유형/양식/장르

논술 [ 論述 ]

RT (관련어)

 

d04-02 평가/분석 평가/분석

자동작문평가 [automated essay scoring]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내용 조직 [ 內容組織 ]

Language Learning through Autobiographical Writing: Additional Possibilities in Undergraduate Interpreter and Translator Education

통번역교육연구 | 9 | 1 | 2011 | 통역번역

峿堂 李象秀의 『史記』 評述에 대하여

The critical assessment on the Records of the Great Historian of Lee Sang-Soo(李象秀)

동양한문학연구 | 31 | 31 | 2010 | 한국어와문학

峿堂 李象秀의 『史記』 評述에 대하여

The critical assessment on the Records of the Great Historian of Lee Sang-Soo(李象秀)

동양한문학연구 | 31 | 31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화자의 작문 유형에 따라 나타나는 스페인어 쓰기 오류 연구: 통제작문과 자유작문

Análisis de errores cometidos por los hablantes de coreano en la expresión escrita en español: en la redacción condicionada de describir las viñetas y en la redacción libre de escribir sobre un tema

스페인어문학 | 54 | 2010 | 기타스페인문학

한국어화자의 작문 유형에 따라 나타나는 스페인어 쓰기 오류 연구: 통제작문과 자유작문

Análisis de errores cometidos por los hablantes de coreano en la expresión escrita en español: en la redacción condicionada de describir las viñetas y en la redacción libre de escribir sobre un tema

스페인어문학 | | 54 | 2010 | 기타스페인문학

2011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검토 - 작문 영역의 발전적 위계화 방안을 중심으로

A Critical Survey on 2011 Korean Language Education Curriculum - Centered with method of developmental hierarchy on the territory of composition

새국어교육 | 89 | 2012 | 국어교육

장르의 작문 교육과정 실행 방안

A Method for Genre Instruction in Writing Curriculum

작문연구 | 14 | 2012 | 한국어와문학

商务汉语写作中的偏离与修辞探析

비즈니스 중국어작문 속 표현의 편차와 수사에 대한 탐구

중국학연구 | 57 | 2011 | 중국어와문학

Where All the Changes Come From: English Language Learners’ Perceptions of Feedback

현대영어교육 | 11 | 3 | 2010 | 영어교육

Where All the Changes Come From: English Language Learners’ Perceptions of Feedback

현대영어교육 | 11 | 3 | 2010 | 영어교육

Korean ESL Writers' Vocabulary Usage Patterns in Cultural Comparison: A Corpus-Based Analysis

영어교과교육 | 9 | 2 | 2010 | 영어교육

Korean ESL Writers' Vocabulary Usage Patterns in Cultural Comparison: A Corpus-Based Analysis

영어교과교육 | 9 | 2 | 2010 | 영어교육

작문 활동에서 동료 피드백 의견의 유형별 타당도 연구

A Study of Peer Feedback Opinion Validity by Types in Writing

국어교육학연구 | 44 | 2012 | 한국어와문학

표현주의 쓰기 이론의 비판적 검토

The Critical Review about Expressionism Writing Theory

청람어문교육 | 41 | 2010 | 국어교육

표현주의 쓰기 이론의 비판적 검토

The Critical Review about Expressionism Writing Theory

청람어문교육 | | 41 | 2010 | 국어교육

작문의 언어학 (1) - ‘언어적 지식’에 근거한 첨삭 지도 방법론-

The Linguistics of Writing

작문연구 | 10 | 2010 | 한국어와문학

작문의 언어학 (1) - ‘언어적 지식’에 근거한 첨삭 지도 방법론-

The Linguistics of Writing

작문연구 | | 10 | 2010 | 한국어와문학

작문 이론의 변화와 작문 교육에서의 수용

The ways of the accommodation of composition theory in writing instruction setting

국어교육 | 131 | 2010 | 한국어와문학

작문 이론의 변화와 작문 교육에서의 수용

The ways of the accommodation of composition theory in writing instruction setting

국어교육 | | 131 | 2010 | 한국어와문학

日本語と韓国語による作文の比較 -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して-

일본어와 한국어에 의한 작문 비교 -한국인 일본어학습자를 대상으로-

일본어학연구 | 32 | 2011 | 일본어와문학

작문사(作文史)적인 관점에서 본 근대 초기 작문 교재 연구

A study of the early modern writing text-book in perspective writing history

한국언어문학 | 79 | 2011 | 한국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