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쳐쓰기

연구분야 : A110300 인문학 > 한국어와문학 > 국어교육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3459

STNet ID : 1005234

한자 :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글쓰기 () [writing]

N1:종류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첨삭 () [ 添削 ]

R1:개념적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작문 [ 作文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말하기 () [speaking]

1950년대 소년잡지에 나타난 문학 창작교육과 의의 -'새벗'과 '소년세계'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ducation of Children’s Literature Creation in the 1950’s - Focused on the magazines of “Saebeot” and “SoNeon Saege” -

한민족문화연구 | 40 | 2012 | 한국어와문학

초등학생의 글쓰기에서 고쳐쓰기 양상 분석 - 초등학교 2학년 학생 3명의 사례를 중심으로 -

Analysis of revision patterns in elementary students' writing

작문연구 | 10 | 2010 | 한국어와문학

초등학생의 글쓰기에서 고쳐쓰기 양상 분석 - 초등학교 2학년 학생 3명의 사례를 중심으로 -

Analysis of revision patterns in elementary students' writing

작문연구 | | 10 | 2010 | 한국어와문학

동아시아의 교차하는 텍스트와 이야기의 새로운 기원(起源) : 소설 『아랑은 왜』와 영화 <웰컴 미스터 맥도날드>의 비교

Texts conceiving the Genesis of Stories : Why Arang and Welcome! Mr. McDonald

한국학연구 | 27 | 2012 | 기타인문학

또물또 특수 첨삭 지도 원고지 개발 취지와 실제

The Development Purpose and Actual Items of the Ttomultto Specialized orrection Instruction Worksheets

한민족문화연구 | 35 | 2010 | 한국어와문학

또물또 특수 첨삭 지도 원고지 개발 취지와 실제

The Development Purpose and Actual Items of the Ttomultto Specialized orrection Instruction Worksheets

한민족문화연구 | | 35 | 2010 | 한국어와문학

중등학생 필자의 독자 고려 전략

Aspects on Audience Consideration of Secondary School Student Writers

청람어문교육 | 41 | 2010 | 국어교육

중등학생 필자의 독자 고려 전략

Aspects on Audience Consideration of Secondary School Student Writers

청람어문교육 | | 41 | 2010 | 국어교육

문단 중심 고쳐쓰기 사례 연구

A Case Study of Revising in the Center of Paragraph

새국어교육 | 87 | 2011 | 국어교육

글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첨삭 피드백-고쳐쓰기 지도 모형

Teaching & Learning Model of Written Feedback-Revision for Improving Student's Ability to Write

새국어교육 | 86 | 2010 | 국어교육

글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첨삭 피드백-고쳐쓰기 지도 모형

Teaching & Learning Model of Written Feedback-Revision for Improving Student's Ability to Write

새국어교육 | | 86 | 2010 | 국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