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언어 장애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클래스 : 신체(장애/질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081

STNet ID : 1003234

한자 : 單純言語障碍
영어 :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a01-08-03 신체(장애/질병)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SLI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언어 장애 () [ 言語障碍 ]

N2:부분

hasMember (구성원)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단순언어장애 아동 () [ 單純言語障碍兒童 ]

R1:개념적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복문 산출 () [ 複文産出 ]

RT (관련어)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언어지체 [ 言語遲滯 ]

RT (관련어)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강화(증가/확장/신장)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언어 발달 [ 言語發達 ]

R2:기능적

hasMeasurement (측정 기준/척도/지표)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읽기 능력 () [ --能力 ]

hasMeasurement (측정 기준/척도/지표)

 

 

문법성 판단

이중결함가설에 근거한 취학 전 단순언어장애아동의 읽기장애 요인

Factors Related to Reading Disabilities in Preschool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Based on Double-Deficit Hypothesis

언어치료연구 | 21 | 2 | 2012 | 교육학

언어장애 및 이중언어 아동들의비언어과제 수행에 대한 메타분석

Meta-Analysis of Nonlinguistic Tasks forLanguage Disorders and Bilingual Children

특수교육 | 9 | 3 | 2010 | 특수교육

언어장애 및 이중언어 아동들의비언어과제 수행에 대한 메타분석

Meta-Analysis of Nonlinguistic Tasks forLanguage Disorders and Bilingual Children

특수교육 | 9 | 3 | 2010 | 특수교육

국내ㆍ외 단순언어장애 연구동향: 1989 ~ 2009년 언어병리학 및 국내 특수교육 관련 학술지를 중심으로

A Literature Review of SLI: Articles Published from 1989 in the ASHA and Korean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2 | 2010 | 교육학

국내ㆍ외 단순언어장애 연구동향: 1989 ~ 2009년 언어병리학 및 국내 특수교육 관련 학술지를 중심으로

A Literature Review of SLI: Articles Published from 1989 in the ASHA and Korean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2 | 2010 | 교육학

학령 전 단순언어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시․청지각과제 수행능력 비교

Nonlinguistic Performance in Korean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4 | 2010 | 교육학

학령 전 단순언어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시․청지각과제 수행능력 비교

Nonlinguistic Performance in Korean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4 | 2010 | 교육학

초등 저학년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문법형태소 판단 능력

The Grammaticality Judgment in School-Aged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4 | 2010 | 교육학

초등 저학년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문법형태소 판단 능력

The Grammaticality Judgment in School-Aged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4 | 2010 | 교육학

담화유형에 따른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특성

The Use of Grammatical Morphemes of School-aged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According to Discourse Type

언어치료연구 | 19 | 4 | 2010 | 교육학

담화유형에 따른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특성

The Use of Grammatical Morphemes of School-aged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According to Discourse Type

언어치료연구 | 19 | 4 | 2010 | 교육학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통사처리능력

Syntactic processing ability of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4 | 2011 | 교육학

문장따라말하기 검사의 학령 전 단순언어장애 진단 정확도

Sentence Repetition as a Clinical Marker of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in Korean-Speaking Preschool Children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7 | 1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