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능력

연구분야 : A090000 인문학 > 언어학
A110100 인문학 > 한국어와문학 > 국어학

클래스 : 능력/힘/에너지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7479

STNet ID : 1004780

한자 : --能力
영어 : Reading Abilities
영어 : Reading proficiency

c01-04 능력/힘/에너지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Subject (주제)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읽기 () [reading]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문식성 () [ 文識性 ]

N1:종류

hasKind (종류)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영어 읽기 능력 () [ 英語--能力 ]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낱말 재인 [ --再認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읽기 속도 [ --速度 ]

hasIssue (이슈/주제)

 

c02-01 감정 감정

읽기 흥미 () [ --興味 ]

isAffectedBy (영향요인)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b02-04 변천/과정 /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음운기억 [ 音韻記憶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낱자 지식 [ --字知識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글자 지식 [ --字知識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 심리 심리

읽기 태도 [ --態度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음운 인식 능력 [ 音韻認識能力 ]

RT (관련어)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읽기 학습 부진아 () [ --學習不進兒 ]

R2:기능적

isMeasurementOf (측정 방법/수단)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단순 언어 장애 () [ 單純言語障碍 ]

독서교육에서 낭독의 의의에 대한 재음미

On the role of recitation in reading education

독서연구 | 24 | 2010 | 한국어와문학

독서교육에서 낭독의 의의에 대한 재음미

On the role of recitation in reading education

독서연구 | | 24 | 2010 | 한국어와문학

이중결함가설에 근거한 취학 전 단순언어장애아동의 읽기장애 요인

Factors Related to Reading Disabilities in Preschool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Based on Double-Deficit Hypothesis

언어치료연구 | 21 | 2 | 2012 | 교육학

초기 단계의 읽기 및 음운 능력과 청각 시간처리 능력의 관계

The Relation of Auditory Temporal Processing and Early Reading Ability and Phonological Awareness

한국심리학회지:일반 | 29 | 3 | 2010 | 심리과학

초기 단계의 읽기 및 음운 능력과 청각 시간처리 능력의 관계

The Relation of Auditory Temporal Processing and Early Reading Ability and Phonological Awareness

한국심리학회지:일반 | 29 | 3 | 2010 | 심리과학

Proportion of Test Items Made and Skills Measured with the Reading Texts in High School English Tests

영어교과교육 | 10 | 1 | 2011 | 영어교육

초등학생의 읽기 동기, 읽기 활동 및 읽기 능력간의 구조적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Reading Motivation, Reading Activities and Reading Abilities

초등교육연구 | 23 | 3 | 2010 | 교육학

초등학생의 읽기 동기, 읽기 활동 및 읽기 능력간의 구조적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Reading Motivation, Reading Activities and Reading Abilities

초등교육연구 | 23 | 3 | 2010 | 교육학

漢字語 指導가 中學生의 讀書能力에 미치는 影響 - 국어교과서의 단원별 한자어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Teaching Chinese Letters through the Analysis of Korean-textbooks on Improving Reading Comprehension

漢文古典硏究 | 23 | 1 | 2011 | 한국어와문학

손가락 짚어 읽기가 유아의 영어 읽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음소와 글자인지를 중심으로

Effects of Finger-Point Reading on English-learning Preschoolers' Reading Skill: Focusing on Phoneme and Word Recognition

언어과학 | 17 | 2 | 2010 | 언어학

손가락 짚어 읽기가 유아의 영어 읽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음소와 글자인지를 중심으로

Effects of Finger-Point Reading on English-learning Preschoolers' Reading Skill: Focusing on Phoneme and Word Recognition

언어과학 | 17 | 2 | 2010 | 언어학

내·외재적 읽기 동기, 자기조절 읽기, 읽기 활동과 읽기 능력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Intrinsic, Extrinsic Reading Motivation, Self-Regulated Reading, Reading Activities and Reading Abilities

중등교육연구 | 59 | 1 | 2011 | 교육학

5세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언어, 읽기, 음운인식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Language Abilities, Reading Abilities and Phonological Awareness Abilities for 5 Years Old Children from Multicultural Families and General Families

언어치료연구 | 19 | 1 | 2010 | 교육학

읽기 발달 연구에서 질적 연구 방법의 의미 -필자가 진행 중인 ‘아동독자의 읽기 발달 연구’를 중심으로

The Meaning of Qualitative Research on the Reading Development Study

국어교육학연구 | 40 | 2011 | 한국어와문학

학령기 다문화가정 아동의 읽기 능력 연구

A Study on School-Aged Children's Reading Abilities of Multicultural Families

한국언어문학 | 81 | 2012 | 한국어와문학

The effects of topic familiarity, vocabulary knowledge, and reading ability on L2 lexical inferencing

응용언어학 | 26 | 2 | 2010 | 언어학

The effects of topic familiarity, vocabulary knowledge, and reading ability on L2 lexical inferencing

응용언어학 | 26 | 2 | 2010 | 언어학

다문화가정 아동의 언어능력 연구 - 초등학교 1, 2, 3학년을 중심으로

A Study on Children's Language Abilities of Multicultural Families. - focuse on Elementary 1, 2, 3 grade students

새국어교육 | 92 | 2012 | 국어교육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단어재인 능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Whole Language Education Program on Reading Ability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교육연구 | 49 | 2010 | 교과교육학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단어재인 능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Whole Language Education Program on Reading Ability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교육연구 | 49 | | 2010 | 교과교육학

독해능력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학습 적용 방안 - 프랑스어 초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Plan d'application de l'étude efficace pour améliorer la compétence de la compréhension écrite - pour les débutants du français

불어불문학연구 | 88 | 2011 | 프랑스어와문학

영어 읽기능력 향상을 위한 우뇌 마인드맵 기법

The Right Brain Mind-Map Techniques to Improve English Reading Skills

외국어교육연구 | 25 | 2 | 2011 | 외국어교육학

기능적 조음음운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음운인식과 읽기능력의 비교 및 상관

A Comparison of Phonological Awareness and Reading Ability between Children with and without Functional Articulatory and Phonological Disorder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2 | 2010 | 교육학

기능적 조음음운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음운인식과 읽기능력의 비교 및 상관

A Comparison of Phonological Awareness and Reading Ability between Children with and without Functional Articulatory and Phonological Disorder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2 | 2010 | 교육학

멀티미디어 활용 일견단어 읽기수업이 초등영어 학습자의 읽기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sight words reading using multimedia on the development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reading ability

외국어교육연구 | 25 | 1 | 2011 | 외국어교육학

초등학생들의 초기 읽기 능력과 구두읽기 유창성의 관계

Relationship between early reading ability and oral reading fluency

초등영어교육 | 16 | 2 | 2010 | 영어교육

초등학생들의 초기 읽기 능력과 구두읽기 유창성의 관계

Relationship between early reading ability and oral reading fluency

초등영어교육 | 16 | 2 | 2010 | 영어교육

한국어 초급 교재에 나타난 읽기 교육의 내용과 방법의 변천 연구

A Study on the Change of the Contents and Methods in Reading Teaching shown on Elementary Text Books of the Korean Language

한국언어문학 | 78 | 2011 | 한국어와문학

독서 수준과 텍스트 수준의 위계화 방안에 대한 비판적 고찰

The Critical Approach about Hierarchy Methods of Reading Ability and Readability Level

국어교육학연구 | 41 | 2011 | 한국어와문학

정신지체학생의 읽기와 쓰기 능력에 대한 연구

Study to Reading and Writing Ability of Students with Mental Retardation

특수아동교육연구 | 13 | 1 | 2011 | 교육학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부진아동의 읽기능력 및 읽기관련변인에 대한 종단연구

Relationships among Word Recognition, Reading Comprehension, Phonological Awareness, Working Memory, Listening Comprehension, and Inferential Skills: A Two-Year Longitudinal Study of Second and Third Graders

언어치료연구 | 20 | 1 | 2011 | 교육학

읽기장애학생의 언어능력과 읽기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language ability and reading ability of children with reading disability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3 | 2010 | 교육학

읽기장애학생의 언어능력과 읽기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language ability and reading ability of children with reading disability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3 | 2010 | 교육학

Writing to read: The impact of English writing tasks on reading comprehension.

응용언어학 | 26 | 3 | 2010 | 언어학

Writing to read: The impact of English writing tasks on reading comprehension.

응용언어학 | 26 | 3 | 2010 | 언어학

그림책을 활용한 의미지도 그리기(Semantic Mapping) 언어활동이 유아의 읽기능력과 그리기 표상능력에 미치는 영향

Meaning-making from early childhood assessment through action research

유아교육연구 | 32 | 1 | 2012 | 교육학

확장형 읽기 활동을 적용한 한국어 읽기 교육의 효과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Extensive Reading Activity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36 | 2011 | 한국어와문학

프랑스어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효율적 학습 방안

Application d'étude efficace pour améliorer la compétence de lecture du français

불어불문학연구 | 82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프랑스어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효율적 학습 방안

Application d'étude efficace pour améliorer la compétence de lecture du français

불어불문학연구 | | 82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효과적인 철학, 논술, 윤리교육을 위한 학습자 중심의 수업 모델 연구(2): 읽기 및 글쓰기 형식의 방법을 중심으로

Eine Studie eines lernerorientierten Unterrichtsmodells für den fruchtbaren Philosophie-, Essay- und Ethikunterricht (2): unter besonderer Berücksichtigung der Methoden der Form von Lesen und Schreiben

철학연구 | 88 | 2010 | 철학

효과적인 철학, 논술, 윤리교육을 위한 학습자 중심의 수업 모델 연구(2): 읽기 및 글쓰기 형식의 방법을 중심으로

Eine Studie eines lernerorientierten Unterrichtsmodells für den fruchtbaren Philosophie-, Essay- und Ethikunterricht (2): unter besonderer Berücksichtigung der Methoden der Form von Lesen und Schreiben

철학연구 | | 88 | 2010 | 철학

한국과 일본 만 3, 4, 5세 유아의 연령, 성, 소득수준에 따른 읽기, 쓰기 능력

A Study on the Reading and Writing Abilities of Three, Four, and Five-Year-Old Korean and Japanese Children According to Age, Gender, and Family Income

육아지원연구 | 5 | 2 | 2010 | 유아교육

한국과 일본 만 3, 4, 5세 유아의 연령, 성, 소득수준에 따른 읽기, 쓰기 능력

A Study on the Reading and Writing Abilities of Three, Four, and Five-Year-Old Korean and Japanese Children According to Age, Gender, and Family Income

육아지원연구 | 5 | 2 | 2010 | 유아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