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운기억

연구분야 : B121113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언어치료교육

클래스 : 변천/과정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1834

한자 : 音韻記憶
영어 : phonological memory

b02-04 변천/과정

e03-01 언어/문자

언어(학)구분

음운, 음성, 철자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음운 처리 과정 [ 音韻處理過程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읽기 능력 () [ --能力 ]

affects (영향)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b01-02 교육활동 /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강화(증가/확장/신장)

어휘 발달 [ 語彙發達 ]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부호화 [ 符號化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빠른 자동 이름대기 [ --自動-- ]

조기 문식성 검사의 개발 및 표준화 연구

Development and Standardization Study of an Early Literacy Test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6 | 4 | 2011 | 교육학

지적장애아동의 표현어휘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The Analysis on the Factors of Expressive Vocabulary Ability of Students with Mental Retardation

지적장애연구 | 14 | 3 | 2012 | 사회과학일반

작업기억의 발달에 대한 실증적 연구 - 음운기억과 중앙집행기 발달을 중심으로 -

A Study of the Development of Working Memory

언어치료연구 | 20 | 1 | 2011 | 교육학

표현어휘능력, 음운기억능력, 언어입력의 양 사이의 관계 - 한국어-영어 이중언어 환경에 있는 22개월 아동을 중심으로 -

The Relationship between Input Amount, Expressive Vocabulary Size, and Phonological Memory Skills inKorean-English Bilingual Children aged 22 Months

언어치료연구 | 21 | 3 | 2012 | 교육학

학령기 인공와우이식 아동의 어휘이해력에 대한 경로모형 분석을 통한 관련변인 분석

A Path Analysis of Factors Affecting the Receptive Vocabulary Abilities of School-Aged Children with Cochlear Implants

언어치료연구 | 20 | 2 | 2011 | 교육학

음운처리의 요인 구조: 음운인식, 음운기억, 빠른 자동 이름대기는 별개의 능력인가?

The Structure of Phonological Processing: Are Phonological Awareness, Phonological Memory, Rapid Automatized Naming Independent Abilitie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2 | 2010 | 교육학

음운처리의 요인 구조: 음운인식, 음운기억, 빠른 자동 이름대기는 별개의 능력인가?

The Structure of Phonological Processing: Are Phonological Awareness, Phonological Memory, Rapid Automatized Naming Independent Abilitie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2 | 2010 | 교육학

인공와우이식 학생과 건청 학생의 음운기억 특성 및 음운기억, 언어, 읽기의 관련성 비교 연구

Comparison of phonological memory characteristics and relationships of phonological memory, language, and reading between students with cochlear implants and normal hearing student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3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