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운 처리

연구분야 : B121203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국어교육학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796

STNet ID : 1003505

한자 : 音韻處理
영어 : phonological processing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P:개념속성연관

hasPurpose (목적)

 

b01-06 기능/역할 기능/역할

언어 정보 처리 [language information processing]

N1:종류

hasKind (종류)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음운 인식 [ 音韻認識 ]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빠른 자동 이름대기 [ --自動-- ]

R1:개념적

RT (관련어)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음운 처리 과정 [ 音韻處理過程 ]

RT (관련어)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청각처리 장애 () [ 聽覺處理障礙 ]

RT (관련어)

 

 

음운부호화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어휘력 [ 語彙力 ]

RT (관련어)

 

 

문해기술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문어 () [ 文語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구어 () [ 口語 ]

초등학교 철자부진학생과 일반학생의 철자 특성 비교 연구

Spelling Skills of Students with or without Spelling Difficulties in Korea: Focusing on Spelling Accuracy and Error Patterns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초등학교 철자부진학생과 일반학생의 철자 특성 비교 연구

Spelling Skills of Students with or without Spelling Difficulties in Korea: Focusing on Spelling Accuracy and Error Patterns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학령기 ADHD아동의 정보처리 능력 분석을 통한APD 수반가능성에 관한 연구

A Comparison of Auditory Signal ProcessingBetween ADHD and Normal School Age Childrento Suggest APD Risk

언어치료연구 | 19 | 2 | 2010 | 교육학

학령기 ADHD아동의 정보처리 능력 분석을 통한APD 수반가능성에 관한 연구

A Comparison of Auditory Signal ProcessingBetween ADHD and Normal School Age Childrento Suggest APD Risk

언어치료연구 | 19 | 2 | 2010 | 교육학

초기 단계의 읽기 및 음운 능력과 청각 시간처리 능력의 관계

The Relation of Auditory Temporal Processing and Early Reading Ability and Phonological Awareness

한국심리학회지:일반 | 29 | 3 | 2010 | 심리과학

초기 단계의 읽기 및 음운 능력과 청각 시간처리 능력의 관계

The Relation of Auditory Temporal Processing and Early Reading Ability and Phonological Awareness

한국심리학회지:일반 | 29 | 3 | 2010 | 심리과학

명명속도 과제에 관한 연구동향 분석: 국내연구를 중심으로

An Analytic Review of the Research Tendency on Methods and Results of RAN on Reading for Korean Children

통합교육연구 | 5 | 2 | 2010 | 특수교육

명명속도 과제에 관한 연구동향 분석: 국내연구를 중심으로

An Analytic Review of the Research Tendency on Methods and Results of RAN on Reading for Korean Children

통합교육연구 | 5 | 2 | 2010 | 특수교육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아동 간 음운처리에 관한 메타언어능력의 비교 분석

The Comparison of Metalinguistic Ability between Children from Multicultural Families and Non-Multicultural Families in Termsof Phonological Processing

언어치료연구 | 19 | 1 | 2010 | 교육학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아동 간 음운처리에 관한 메타언어능력의 비교 분석

The Comparison of Metalinguistic Ability between Children from Multicultural Families and Non-Multicultural Families in Termsof Phonological Processing

언어치료연구 | 19 | 1 | 2010 | 교육학

유아의 초기 문해 기술과 단어읽기, 단어쓰기의 관계에 대한 구조모형 분석

Analysis of Structural Equation Modelling on Relationships among Young Children's Early Literacy Skills, Word Reading, and Word Writing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5 | 2010 | 교육학

유아의 초기 문해 기술과 단어읽기, 단어쓰기의 관계에 대한 구조모형 분석

Analysis of Structural Equation Modelling on Relationships among Young Children's Early Literacy Skills, Word Reading, and Word Writing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5 | 2010 | 교육학

유아의 초기 문해 기술이 단어읽기에 미치는 영향: 연령 및 가정의 사회경제적 지위별 분석

The Effects of Early Literacy Skills on Young Children's Word Reading: Analysis Based on Children's Age and their Family's Socio-Economic Status

유아교육학논집 | 14 | 5 | 2010 | 교육학

유아의 초기 문해 기술이 단어읽기에 미치는 영향: 연령 및 가정의 사회경제적 지위별 분석

The Effects of Early Literacy Skills on Young Children's Word Reading: Analysis Based on Children's Age and their Family's Socio-Economic Status

유아교육학논집 | 14 | 5 | 2010 | 교육학

유아의 초기 문해 기술이 단어쓰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령 및 사회경제적 지위별 분석

Analysis Based on the Effects of Early Literacy Skills on Young Children's Word Writing by Children's Age and Their Family's Socio-Economic Status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7 | 4 | 2010 | 교육학

유아의 초기 문해 기술이 단어쓰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령 및 사회경제적 지위별 분석

Analysis Based on the Effects of Early Literacy Skills on Young Children's Word Writing by Children's Age and Their Family's Socio-Economic Status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7 | 4 | 2010 | 교육학

연령 및 가정의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유아의 초기 문해 기술

Differences in early literacy skills relating to age and family socio-economic status

유아교육연구 | 31 | 1 | 2011 | 교육학

이중언어 사용자의 음운처리에 나타나는 두 언어의 병행 활성화

Parallel Activation in Bilingual Phonological Processing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7 | 1 | 2012 | 교육학

체화된 언어인지- 이론의 개관과 전망 -

Verkörperte Sprachkognition

독어학 | 24 | 2011 | 독일어와문학

단순언어장애아동의 음운처리 활동 중재

언어치료연구 | 19 | 1 | 2010 | 교육학

단순언어장애아동의 음운처리 활동 중재

언어치료연구 | 19 | 1 | 2010 | 교육학

음운처리의 요인 구조: 음운인식, 음운기억, 빠른 자동 이름대기는 별개의 능력인가?

The Structure of Phonological Processing: Are Phonological Awareness, Phonological Memory, Rapid Automatized Naming Independent Abilitie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2 | 2010 | 교육학

음운처리의 요인 구조: 음운인식, 음운기억, 빠른 자동 이름대기는 별개의 능력인가?

The Structure of Phonological Processing: Are Phonological Awareness, Phonological Memory, Rapid Automatized Naming Independent Abilitie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2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