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 평가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평가/분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814

STNet ID : 1003522

한자 : 力動的評價
영어 : dynamic assessment

d04-02 평가/분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학습잠재력평가도구

R1:개념적

basesOn (근거/토대)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c03-01 상태/상황 / e02-02 패턴 패턴

근접 발달 영역 () [ 近接發達領域 ]

hasIssue (이슈/주제)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수학 학습 능력 () [ 數學學習能力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교수 학습 과정 [ 敎授學習課程 ]

evaluates (평가 대상)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수학 학습잠재력 () [ 數學學習潛在力 ]

isAdvocatedBy (주창자)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비고츠키 [Vygotsky, Lev Semenovich]

구성주의적 평가관에 따른 역동적 평가의 원리와 적용방안

An Investigation on Principle and Application Method of Dynamic Assessment based on Constructivism

교육평가연구 | 23 | 3 | 2010 | 교육학

구성주의적 평가관에 따른 역동적 평가의 원리와 적용방안

An Investigation on Principle and Application Method of Dynamic Assessment based on Constructivism

교육평가연구 | 23 | 3 | 2010 | 교육학

초등학교 저학년 문식성 평가 방법 연구

A literacy assessment’ method on the lower grades in elementary school

한국초등국어교육 | 42 | 2010 | 국어교육

초등학교 저학년 문식성 평가 방법 연구

A literacy assessment’ method on the lower grades in elementary school

한국초등국어교육 | | 42 | 2010 | 국어교육

Dynamic Assessment of Speaking Abilities at the University Setting

Foreign Languages Education | 17 | 3 | 2010 | 언어학

Dynamic Assessment of Speaking Abilities at the University Setting

Foreign Languages Education | 17 | 3 | 2010 | 언어학

역동적 평가의 스캐폴딩 집단유형과 능력수준에 따른 유아 기하능력발달의 차이

The effects of dynamic assessment in terms of scaffolding group types and young children's geometry ability levels

유아교육연구 | 31 | 1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