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고츠키

연구분야 : A020411 인문학 > 역사학 > 서양사 > 러시아사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실존인물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52967

STNet ID : 1001987

한자 :
영어 : Vygotsky, Lev Semenovich

y01-01 실존인물

출생지

벨라루스

저작

심리학의 위기

직업

심리학자 (心理學者)

생몰년_t

1896.11.17~1934.06.11

성별2

남자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레프 비고츠키

R1:개념적

RT_X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c01-04 능력/힘/에너지 /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개념적 사고 () [ 槪念的思考 ]

R2:기능적

advocates (주창 대상)

 

d04-02 평가/분석 평가/분석

역동적 평가 () [ 力動的評價 ]

advocates (주창 대상)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c03-01 상태/상황 / e02-02 패턴 패턴

근접 발달 영역 () [ 近接發達領域 ]

advocates (주창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R] 비계 설정 -> 105992 () [ 飛階設定 ]

Scaffolding을 적용한 민요수업 방안 고찰

A Study of the Folk Song Classes Applying Scaffolding

남북문화예술연구 | 9 | 2011 | 기타예술일반

Vygotsky의 사회문화이론에 근거한 한국어교육 교수-학습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Methodologies of Teaching-Learning of Korean Education on the base of sociocultural Theory from Vygotsky approach

교육종합연구 | 10 | 3 | 2012 | 교육학

비고츠키의 고등정신기능과 내러티브

Narrative as a Requirement for the Development of Higher Mental Functions

도덕교육연구 | 23 | 1 | 2011 | 교육학

심미적 정서와 도덕교육 - 비고츠키 예술심리학을 중심으로-

Aesthetic Emotions and Moral Education -in View of Vygotsky's Psychology of Art-

초등도덕교육 | 33 | 2010 | 윤리교육학

심미적 정서와 도덕교육 - 비고츠키 예술심리학을 중심으로-

Aesthetic Emotions and Moral Education -in View of Vygotsky's Psychology of Art-

초등도덕교육 | | 33 | 2010 | 윤리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