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적 사고

연구분야 :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능력/힘/에너지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1579

한자 : 槪念的思考
영어 : conceptual thinking

c01-04 능력/힘/에너지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T_X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개념화 () [ 槪念化 ]

RT_Y (◄관련어)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비고츠키 [Vygotsky, Lev Semenovich]

RT_Y (◄관련어)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강화(증가/확장/신장)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인지 발달 [ 認知發達 ]

교과교육의 의미: 칸트와 헤겔의 관점

The Meaning of School Subjects Education from the Viewpoint of Kant and Hegel

교육사상연구 | 24 | 3 | 2010 | 교육학

교과교육의 의미: 칸트와 헤겔의 관점

The Meaning of School Subjects Education from the Viewpoint of Kant and Hegel

교육사상연구 | 24 | 3 | 2010 | 교육학

헤겔의 『정신현상학』에 비추어 본 마음과 교육

Mind and Education from the Viewpoint of Hegel's Phenomenology of Spirit

교육철학연구 | 50 | 2010 | 교육학

헤겔의 『정신현상학』에 비추어 본 마음과 교육

Mind and Education from the Viewpoint of Hegel's Phenomenology of Spirit

교육철학연구 | | 50 | 2010 | 교육학